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by 셀림 2019. 5. 10.
반응형

저는 2015년부터 미국에서 자취를 해오고 있어요.

건강하면서도 재료비를 아끼고 싶은 자취생으로써, 그냥 초간단으로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요리 포스팅합니다 :-)

미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간단하고 빠르게 해먹을 수 있고, 조합도 좋은 요리를 무엇일까 고민한 산물입니다. ㅎㅎㅎ

결론적으로 후라이팬에 구워먹는 요리가 시간이 가장 적게 걸리는 요리기에 보통 고기와 야채구이+ 계란후라이 조합을 자주 먹게 되어요.

그 중 제가 해먹은 세 가지의 요리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1. 베이컨, 시금치, 계란후라이 플레이트

베이컨+ 계란 + 시금치 조합이 맛나요.

미국은 베이컨이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가끔씩 베이컨을 구입해서 조합이 좋은 계란후라이와 함께 먹고요,

이 때 아보카도 오일이나 버터에 볶은 시금치를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시금치는 샐러드용으로 뿌리 부분을 제거하여 잎만 남기고 씻어서 나온 간편 제품을 이용했습니다.

이런 제품이요! 저는 싼 마트인 알디 등에서 $1.99 정도로 구입합니다.
베이컨을 구운 기름에 아보카도 오일을 살짝 더 얹어서 시금치를 볶아주면 아주 맛있어요.
시금치를 치우고 계란 후라이도 해줍니다.

베이컨이 짭잘하기 때문에 시금치와 후라이에 특별히 간을 하지 않아도 조합이 잘 맞고 맛나요.

2. 돼지 목살과 파 구이 + 데친 브로콜리 + 카프레제 샐러드

미국에서는 돼지 목살을 저렴하게 팔아요. 보통 450그램정도인 1파운드에 $2~3정도이니 100그램 기준으로 하면 $1도 안되는, 백그램에 천원도 안되는 가격이지요.

그런데 돼지 목살 부위는 Pork Shoulder steak 라는 부위로 판매해요. (pork neck 아닙니다!!)

미국 고기 부위에 대해서 잘 몰랐던 때는 무슨 부위인 줄 몰라서 가성비 좋은 미국 고기 부위인지도 모르고 무서워서 못사먹었어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목살인 것을 알고 구워 먹었더니 참 맛있더라고요!! 

저는 돼지 목살을 구울 때 길게 썬 파도 함께 구워요.

한국 파와 미국 파는 모양이 약간 달라요. 한국의 쪽파보다 살짝 두꺼운 파가 가장 흔하게 파는 파에요.

 

썰었던 파를 물에 넣고 수경재배했더니 저만치 자랐어요! ㅎㅎㅎㅎㅎ
저만큼 잘라서, 
썰어서 씻어줍니다.

 

구운 목살에 파를 얹어서 구워줍니다.

브로콜리도 보통 저렴하게 판매해서 데쳐서 먹었어요.

이렇게 브로콜리 가격이 참 싸서 사서 데쳤습니다.

토마토도 하나 썰어서 Havati 치즈라는 것과 함께 조합해 카프레제 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목살 파구이에 데친 브로콜리, 그리고 카프레제 샐러드

한눈에 봐도 건강한 재료들만 가득 가득 채워서 먹으면 그 다음날에도 기분이 좋고 화장실도 더 편하게 갈 수 있지요 :) 매일매일 이렇게 해먹기는 사실 어렵지만요..ㅎㅎ

3. 초간단! Carne Picada용 소고기 + 풋강낭콩 (그린빈; Green beans) 볶음

한 끼 저녁으로 아주 잘 해먹었어요 :)

중국 요리 중에 풋강낭콩(콩줄기? 그린빈이라고도 하죠)을 볶은 요리가 있어요.

처음에 그 요리를 미국에 있는 중국 음식점에서 먹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데치고 요리하기 귀찮긴 하지만 가끔 그린빈을 사서 먹어요.

(가격은 1파운드에 $2정도 하더라고요. 키토제닉용으로 적합한 재료라고 합니다.)

고소하면서도 식감이 좋은 그린빈은 아무 양념을 하지 않고 소금간만 해도 참 맛있더라고요.

이 그린빈에, 소고기 구이를 해먹었는데요.

미국에서 소고기는 대충 두껍게 나오지만,(스테이크 용으로 많이 해먹어서 그런거 같아요; 아님 아예 국거리 용으로 다듬어져 나와요)

멕시칸 요리 용으로 얇게 썰어져서 나온 고기도 한인 마트가 아닌 미국 마트에서 팔아요.

(한인마트에서 고기 구입 시 냉동이 많고 상대적으로 비싸서 잘 안사먹어요 ㅠ)

이 중에 카네 아사다 (Carne Asada; 얇은 소고기 스테이크)나 카네 피카다 (Carne Picada; 다진 소고기로 만든 타코 같은 요리)라고 써진 부위를 사서 구워 먹으니까 얇게 잘려서 나온 터라 조리 시간이 적게 걸리더라고요!

이렇게 카네 피카다라는 요리 전용으로 손질된 고기를 팝니다.

그 중에서 카네 피카다용 고기는 한국의 불고기감 같은 고기 부위로,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기름이 적은 부위로 손질되어 나오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해서, 450그램정도되는 1파운드에 $4.49로, 약 100그램에 1달러 정도되는 가격에 샀습니다.

카네 피카다 용 고기를 구우면 완전히 다진고기 보다는 살짝 두꺼운 고기라 제법 먹기 괜찮은 요리가 됩니다.

사이드로 그린빈 볶음을 더해줍니다. 3분간 끓는 물에 데친 후 아보카도 오일을 두린 후라이팬에 한번 더 볶아주었어요. 

 

오렌지맛 무설탕 탄산수와 함께 먹었습니다. 

그린빈이 약간 심심하면서도 고소해서 소고기와 담백하게 잘 어울려요. (밥과 같은 사이드 느낌으로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후라이팬 하나로 식사 해결하는 거 너무 좋아요.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으로 식사를 하니 밥솥에 밥 하고, 반찬 하고 이러지 않아도 되어서 오히려 편한 점도 참 많은 것 같네요.

 

제가 해먹은 다른 키토제닉 식단 및 디저트도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2020/03/11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대형 마트에서 파는 한식용 가성비 좋은 고기 부위! (불고기감, 삼겹살, 목살, 등심, 닭똥집)

 

미국 대형 마트에서 파는 한식용 가성비 좋은 고기 부위! (불고기감, 삼겹살, 목살, 등심, 닭똥집)

이번에는 미국 마트에서 저렴하게 파는 한식용 고기 부위를 소개한다. 나도 처음에는 한식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 고기를 사고 싶은데 이름이 뭔지, 뭘 골라야 할 지 모르겠었다. 한인 마트에서

selim.tistory.com

2020/03/17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왜 진작 안 해먹었지?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

 

왜 진작 안 해먹었지?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미국 내의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나도 당분간 집에서 갇혀 지내게 되었다. 식량들을 사와서 냉동실에 비축하다보니, 집에 냉동실이 터질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있는 것들을 꺼내보다가 예전에..

selim.tistory.com

 

2019/11/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살찌고 싶지 않지만 외식은 자주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떻게 먹어야 살이 덜 찔까? 혹은 어떻게 먹어야 먹은 만큼 살로 가지 않을까? 원리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토대로, 먹은 음식이 얼마나 흡수되어 살..

selim.tistory.com

2019/08/30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대발견! JMT, 저탄수, 편함, 맛, 취향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대발견! JMT, 저탄수, 편함, 맛, 취향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김밥을 쌀 때 보면 생각보다 밥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간다. 미국에 살다보면 가끔씩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밥 때문에 살찔까봐, 그리고 싸기 귀찮아서 만들어 먹지 못했다. 그리고 보관도 오래 못해서..

selim.tistory.com

2019/04/17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디저트 2탄! 저번에 딸기 쉐이크에 이어서 초코 쉐이크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코코아파우더 2큰숟갈, 생크림 100ml, 얼음 4개, 물 50ml 정도, 스테비아 2패킷 코코아파우더는 무설..

selim.tistory.com

2019/04/1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selim.tistory.com

2019/04/13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미국 자취생인 나는 평소 요리를 자주 해먹는다. 그리고 운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취 생활을 하기에 먹는 것은 비교적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내가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한식 메뉴 중 살찌는 메..

selim.tistory.com

2019/04/11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요즘 저는 방탄커피를 수시로 먹습니다.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유투브 김수영 씨의 후기를 보고, 방탄 커피를 호기심에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마시고 있습..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