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왜 진작 안 해먹었지?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

by 셀림 2020. 3. 17.
반응형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미국 내의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나도 당분간 집에서 갇혀 지내게 되었다. 

식량들을 사와서 냉동실에 비축하다보니, 집에 냉동실이 터질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있는 것들을 꺼내보다가 예전에 샀던 콜리플라워 밥 발견!!!

우와 먹어봐야지? 해놓고는 까먹었었음.

생각난 김에 이걸로 참치 김치 볶음밥을 해먹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몸에 좋은 콜리 플라워! 85그램에 탄수화물이 1그램이니 거의 안들은 것과 다름없고 몸에도 좋다.  

재료: 콜리플라워 밥, 팩 참치 1개, 김치 100g 정도, 김밥용 단무지 2개, 김가루, 달걀 2개

우선 냉동 콜리 플라워를 팬에 넣고 오일 2스푼 정도를 두른 후, 수분을 날려주면서 볶아준다.
나머지 잘게 자른 재료들도 넣어주고, 볶아준다.
김가루는 마지막에 넣어준다.
달걀은 스크램블 혹은 부쳐서 더해준다.

완성된 볶음밥!

과연 맛이 어떨까?

콜리 플라워라고 하면 브로콜리에 가까운 채소니까, 그런 뭔가 비슷한 맛일 테고, 이를 다졌다는데, 흠, 좀 맛없을 것 같다가 내 예상이었는데,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상품 개발을 하고 멀쩡한 콜리 플라워를 못살게 구는건 다 이유가 있었다.

콜리플라워 밥을 익혀서 다른 재료와 함께 볶으니, 마치, 익힌 곡물 (밥이나 떡 등)처럼 다른 재료의 맛을 어우러지게 하는 기능이 있었다.

볶음밥이랑 예상보다 정말 비슷한 맛이 나서 깜짝 놀랐다! 

게다가 볶음밥의 맛은 즐기면서 고탄수화물 섭취의 부작용인 살찜, 더부룩, 졸림 등도 극뽁! 

비주얼도 김치볶음밥과 매우 비슷함!

왜 내가 이걸 진작 안해먹었지? 게다가 미국에서는 다져서 냉동해서 1달러 대에 팔기 까지 하는데!

당장 마트 돌아가서 4팩을 더 구입함...ㅎㅎ

그러고는 다음 날도 참치 볶음밥으로 해먹었는데 이 역시 맛있음. 괜히 차전자피 / 귀리 가루로 전 부쳐 먹는 것 보다 콜리플라워가 내 입장에서는 더 편하고 맛있었다. 

이제 이 콜리플라워 라이스 요리로 집순이 생활을 버티어야 겠다...

+ 그러고는 몇 주 뒤에 중국식 볶음밥으로 해먹었는데 정말 대존맛탱이었다... 내 입맛 기준 김치볶음밥 보다 더 맛있었음!

2020/04/22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별다섯개 초간단 다이어트식 저탄수화물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별다섯개 초간단 다이어트식 저탄수화물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코로나를 뚫고 월마트에 갔다가 팔도 일품 짜장면 컵라면을 발견해서 충동적으로 하나 사오게 되었다!!! 왕뚜껑 처럼 넓은 용기라서 자꾸 눈에 밟히는데, 그냥 대충 먹기는 아깝고 살도 찔 것 같고... 고민하다가..

selim.tistory.com

2020/02/2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요즘 나는 다이어트 중인데, 사실 다이어트라면 엄청 괴롭고 맨날 배고파야 할 것 같은데, 별로 그렇지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1월 중순 이래로 약 3키로 정도가 빠져서 정말 신기하다. 내..

selim.tistory.com

2020/02/25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오로지 식이섬유만 들었음! 장 운동에 좋은 오트 파이버 한 달 복용 후기 (a.k.a 귀리 식이섬유, 새싹귀리)

 

오로지 식이섬유만 들었음! 장 운동에 좋은 오트 파이버 한 달 복용 후기 (a.k.a 귀리 식이섬유, 새싹귀리)

미국 애들은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많이 먹는다.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통곡물이라 좋기는 하겠지만 탄수화물이 들어있는 건 맞다. 그래서 나에게 귀리는 별로 관심없는 식품이었는데... 디바제시카라는..

selim.tistory.com

2020/02/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이번 포스팅은 귀리 식이섬유 oat fiber 를 활용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용 메뉴인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을 해먹은 후기이다. 어느날 유투버 디바제시카의 영상을 보다가, "귀리 가루가 변비에 엄청 효과가..

selim.tistory.com

2019/11/08 - [다이어트/건강한 다이어트 기록] -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살찌고 싶지 않지만 외식은 자주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떻게 먹어야 살이 덜 찔까? 혹은 어떻게 먹어야 먹은 만큼 살로 가지 않을까? 원리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토대로, 먹은 음식이 얼마나 흡수되어 살..

selim.tistory.com

2019/10/24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오늘은 자취요리로 한국에서 돌풍이라는 마라탕을 포스팅 해본다!!! 며칠 전에 친구들과 훠궈를 해먹으면서 중국에서 생산된 마라탕 만드는 소스를 구입하였는데, 이것만 국물에 너무 많이 타자니 너무 맵고 느끼..

selim.tistory.com

2019/08/15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미국자취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미국자취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오늘은 큰 맘... 까지는 아니고 중간 맘 정도 먹고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다! 마트에 갔는데 생연어를 판매중이어서 홀리듯이 구매하게 되어 처음으로 만들어 보게 되었다. 알아보니 미국에 팔고 있는 Atla..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