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별다섯개 초간단 다이어트식 저탄수화물(무탄수x)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by 셀림 2020. 4. 22.
반응형

코로나를 뚫고 월마트에 갔다가 팔도 일품 짜장면 컵라면을 발견해서 충동적으로 하나 사오게 되었다!!!

이거였음 !!!

왕뚜껑 처럼 넓은 용기라서 자꾸 눈에 밟히는데, 그냥 대충 먹기는 아깝고 살도 찔 것 같고... 고민하다가 구경이나 해볼까? 싶어 용기를 뜯어보니...

이렇게 엄청 큰 짜장 액상 스프 팩이 들어있었다!!

이걸 보니 3분 짜장 생각도 갑자기 나면서, 중국식 볶음밥이 먹고 싶어졌다.

그래서 생각해낸 레시피! 바로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두둥

정말 맛있게 먹었다 ♡

완성샷! 짜장 소스에 콜리플라워 볶음밥을 살짝 곁들어 먹으니 천상의 맛을 느낌. 

저탄수화물(엄격한 의미에서는 짜장 소스에 탄수화물이 들긴 함. 나는 2/3 봉지 정도만 먹음.)로도 중식 즐기는 방법 이제 시작!

재료: 파 약간, 양파 1/2개, 계란 2개, 소금, 후추, 냉동 콜리 플라워 라이스, 짜장 소스 (3분카레 등) 

우선 송송 선 파와 기름으로 파기름을 내어준다. 약간 그을리는 느낌이 나도록 볶아줘서 향을 내어야 함.
잘게 썬 양파도 넣어준다.
냉동 콜리 플라워 라이스를 넣어준다.
후라이팬을 너무 작은 걸 써서 터질려고 하는 중;
소금, 후추로 간을 해준다.

콜리플라워 볶음밥의 포인트는 콜리플라워의 수분을 충분히 날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콜리플라워 자체에서 물이 나오기에 이를 충분히 없애주지 않으면 식감이 안좋아진다.

볶음밥을 살짝 치워놓고 계란물을 2개 분량 부어서 휘저어서 스크램블 하여, 볶음밥과 뒤섞어 준다.
다시 공간을 살짝 낸 후 기름 없이 달궈진 후라이팬 바닥 부분에 간장을 1/2스푼 넣어 간장을 살짝 그을리도록 한 후 다시 뒤섞어준다. (백선생의 팁!)

이렇게 계란 볶음밥 초간단 완성!

 

짜장소스를 그릇에 붓고, (볶음밥이 뜨거워서 굳이 데우지 않아도 되었다.)
볶음밥과 함께 얹어주면 저탄수화물 중국식 볶음밥 완성!!!

저탄수화물 음식에 인스턴트의 자극적인 맛이 적절히 가미 되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저기 놓여있는 양 받고 반 그릇 더 먹음!!!

볶음밥 많이 먹으면 속 안좋고 부대끼는데 쌀이 한톨도 들어가지 않은 이 볶음밥은 먹고 나서 속도 너무 편하다.

먹음직스러운 자태!
정말 맛있게 먹음 ㅠㅠ

내가 만들어 본 저탄수화물 음식 중 거의 베스트권이다. ㅠㅠ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볶음밥은 굉장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인데, 짜장 소스가 살짝 자극적인 맛을 가미해 주면서 단짠고소하게 맛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던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보다 내 입맛에는 더 맛있었음. 

정말 맛있게 먹었다 (물론 인스턴트 짜장 소스 때문이 8할이기는 하다;; 많이 먹지 않았기에 별 죄책감이 들지는 않았다). 

인스턴트 소스라서 꽤 짭잘한 편이라서 그냥 살짝만 곁들어서 볶음밥과 먹어도 참 맛있었다. 

다이어트 중에 짜장밥, 중화요리 먹고 싶은 분들께 대박 추천한다!!!!!

 

2020/03/17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왜 진작 안 해먹었지?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

 

왜 진작 안 해먹었지? 콜리플라워 참치김치볶음밥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미국 내의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나도 당분간 집에서 갇혀 지내게 되었다. 식량들을 사와서 냉동실에 비축하다보니, 집에 냉동실이 터질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있는 것들을 꺼내보다가 예전에..

selim.tistory.com

2020/04/18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집에서 장터국밥 맛 제대로! 저 탄수화물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맛있게 먹는 법

 

집에서 장터국밥 맛 제대로! 저 탄수화물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맛있게 먹는 법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은 맑은 국물의 소고기 뭇국에 고추가루와 콩나물을 넣어서 시원하게 변신시킨 국이다. 이 국을 접해보지 않은 사람에게 이 국의 맛을 설명하자면, 고사리가 빠진 육개장이나 장터국밥 같은..

selim.tistory.com

2020/04/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 황설탕으로..

selim.tistory.com

2020/02/2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요즘 나는 다이어트 중인데, 사실 다이어트라면 엄청 괴롭고 맨날 배고파야 할 것 같은데, 별로 그렇지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1월 중순 이래로 약 3키로 정도가 빠져서 정말 신기하다. 내..

selim.tistory.com

2020/02/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이번 포스팅은 귀리 식이섬유 oat fiber 를 활용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용 메뉴인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을 해먹은 후기이다. 어느날 유투버 디바제시카의 영상을 보다가, "귀리 가루가 변비에 엄청 효과가..

selim.tistory.com

2019/08/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김밥을 쌀 때 보면 생각보다 밥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간다. 미국에 살다보면 가끔씩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밥 때문에 살찔까봐, 그리고 싸기 귀찮아서 만들어 먹지 못했다. 그리고 보관도 오래 못해서..

selim.tistory.com

2019/08/15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미국자취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미국자취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오늘은 큰 맘... 까지는 아니고 중간 맘 정도 먹고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다! 마트에 갔는데 생연어를 판매중이어서 홀리듯이 구매하게 되어 처음으로 만들어 보게 되었다. 알아보니 미국에 팔고 있는 Atla..

selim.tistory.com

2019/04/1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