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by 셀림 2020. 4. 8.
반응형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 황설탕으로 만든 설탕 대체제인 트루비아를 넣어서 만들어 보았다!

저탄고지 달고나 커피 레시피 고고!

재료: 인스턴트 커피 2봉 (4g), 설탕 대체제 트루비아 4g, 생크림 10-20ml 정도 

우선 커피 2봉을 넣는다.

커피와 동일한 양의 설탕대체제 (트루비아)를 넣어주고, 물도 커피 혹은 트루비아양과 동일하게 1스푼 넣어준다.

결국 커피, 설탕, 물의 비율은 1:1:1이다.   

핸드믹서로 섞어준다. 

이만치 부풀어 오르고 거품이 꾸덕꾸덕해진다. 

물을 적게 넣어야 더 달고나 같이 꾸덕꾸덕한 무언가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

이제 유리컵에 물과 얼음을 담아준다.

생크림 10-20ml 정도 (기호에 맞게)를 넣어준다.

달고나 커피 생성물을 컵에 넣어준다.
완성!

저탄고지 용으로 생크림을 넣으니 카페오레 아이스크림 맛이 나면서 아주 아주 맛있다.

약간 메가톤바 맛 같기도 하고, 커피 프라푸치노 같은 맛 같기도 하고, 커피 아이스크림 같은 맛!

키토 용으로 만들어서 더 맛있달까?

더 맛있는 카페오레맛 달고나 생크림 커피 :-) 추천추천!

다른 날 또 해먹음!! 이번에는 더 제대로 성공함 :) 무너지지 않는 커피 크림 층 ^.^*

여러 번 해보니 달고나 느낌이 더 나도록 하는 꿀팁은,

물을 반드시 적게, 1스푼만 넣어야 한다는 점이다. 물을 많이 먹으면 거품도 빨리 죽고 꾸덕해 지지 않는다. 

물을 적게 넣어야 달고나 같은 꾸덕한 거품이 마실 때 내내 남아있어 더 무거운 질감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2020/03/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한동안 요리가 아주 귀찮았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갇히게 되어서 오랜만에 베이킹이라는 것을 해보았다. 바로 2년 전쯤에 구입했던 에어 프라이어와 핸드믹서로 키토 수플레 치즈케익에 도전! 대충 요리를..

selim.tistory.com

2019/04/17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디저트 2탄! 저번에 딸기 쉐이크에 이어서 초코 쉐이크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코코아파우더 2큰숟갈, 생크림 100ml, 얼음 4개, 물 50ml 정도, 스테비아 2패킷 코코아파우더는 무설..

selim.tistory.com

2019/04/16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무설탕 건강 디저트 음료 직접 제조하자 (feat. 깔라만시, 라임즙, 레몬즙, 딸기 음료)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무설탕 건강 디저트 음료 직접 제조하자 (feat. 깔라만시, 라임즙, 레몬즙, 딸기 음료)

어렸을 때는 기억해 보면 정말 아무 경각심없이 설탕을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불량식품, 과자, 콜라, 초콜릿 등등...! 시대가 바뀌고 연구 결과가 쌓이면서 설탕은 당뇨병/고혈압/비만등의 성인병의 주범이며 인..

selim.tistory.com

2019/04/11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요즘 저는 방탄커피를 수시로 먹습니다.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유투브 김수영 씨의 후기를 보고, 방탄 커피를 호기심에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마시고 있습..

selim.tistory.com

2019/04/0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오늘은 생크림과 스테비아로 딸기 쉐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간간히 저탄고지+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실천중인데요. 요렇게 딸기 쉐이크를 만들면 저탄수화물로 맛있는 쉐이크를 즐길 수 있어요...

selim.tistory.com

2019/08/1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혈당 안 올리는 설탕대체제 제품 후기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새 제품 구매후기 업뎃)

 

혈당 안 올리는 설탕대체제 제품 후기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새 제품 구매후기 업뎃)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설탕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모두 알고 있을 것 같다. 정제된 설탕이 몸에 해로운 이유는, 정제된 설탕을 습관적으로 많이 먹게 되면..

selim.tistory.com

2019/07/19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음료수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봐주셨어요. 2019/04/0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2019/04/16 - [미국..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