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무설탕 건강 디저트 음료 직접 제조하자 (feat. 깔라만시, 라임즙, 레몬즙, 딸기 음료)

by 셀림 2019. 4. 16.
반응형

어렸을 때는 기억해 보면 정말 아무 경각심없이 설탕을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불량식품, 과자, 콜라, 초콜릿 등등...!

시대가 바뀌고 연구 결과가 쌓이면서 설탕은 당뇨병/고혈압/비만등의 성인병의 주범이며 인슐린 대사를 망가뜨려 우리를 계속 배고프고 또 먹을 것을 찾게 하는 나쁜 식재료임이 정설로 받아들여 지고 있어요.

저도 정제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오래하니 실제로 식곤증이 덜 나타나고, 머리도 덜 빠지고, 살도 덜 찌는 효과 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설탕은 절대로 피해야 될 성분인데요. 

특히 설탕이 많이 들어간 콜라등의 음료수는 절! 대! 로! 피해야한다고 해요.

문제는 음료수나 디저트를 먹을 때 무설탕 음료를 손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잘 없다는 거죠.

상큼한 맛이 땡길 때 느끼한 맛 위주인 저탄고지 식단은 안 맞는 선택이죠 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면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음료수 옵션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단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을 사주세요.

아이허브에 아래와 같이 한 포씩 타먹을 수 있는 스테비아를 팔고 있네요. 가격도 엄청 부담스럽지 않아요.

저는 대체 감미료를 많이 팔고 있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마트에서 스테비아 패킷세트를 샀어요!

1. 깔라만시 에이드: 깔라만시 원액 + 물 + 스테비아 (선택)

 

'깔라만시' 에 대한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저는 소주에 타먹으면 숙취가 적다 카더라~ 이런 얘기도 들어봤는데요. 믿거나 말거나 어쨌든 깔라만시 원액 한 큰 숟가락에는 거의 영양성분이 들어있지 않아요. 따라서 설탕도 거의 없겠죠? 그렇지만 맛은 상큼! 시큼! 자극자극!한 맛입니다. 저는 그래서 새콤하고 자극적인게 땡길때  깔라만시 에이드를 만들어 먹어요. 느끼한 저탄고지 식단에 깔라만시 에이드를 곁들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비타민 C도 보충할 수 있겠죠?

*근데 비타민 C가 레몬의 30배 많이 들었다는 말은 거짓말이라고 합니다 ㅠㅠ. 

보시면 15ml 에 비타민 c 함량이 일 4%에 불과한 걸 확인하실 수 있죠? 그래서 국내 깔라만시 원액의 경우 비타민 C함량 표시를 하지 않는 겁니다 (자신있으면 표시했겠죠!).

유튜버 유나UNA 님이 추천해주신 슬림주스도 깔라만시 원액으로 해먹을 수 있어요. 

진하게 우린 마테차 + 깔라만시원액 15미리 정도 + 스테비아 1패킷으로 만드는 건데요.

저도 여러번 해먹어봤는데 맛은 솔직히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그냥 먹을만하고, 좀 피로회복에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

 

 

2. 라임/레몬에이드: 라임/레몬 원액 + 물 + 스테비아

 

깔라만시 원액에 물을 타서 먹다가 문득 생각했습니다. "똑같은 원리로 라임/레몬즙도 팔지 않나? 그럼 물에 타 먹으면 되겠네!"

네, 미국에는 깔라만시가 유행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깔라만시 원액을 살려면 비싸거든요. (340ml 세병에 $10쯤에 구매 했는데요, 한국 쿠팡에서는 1L에 3천원대에 팔더군요 -ㅜ-...)

그래서 마트에 냉큼 가서 물어봤습니다.

"Where's the lime or lemon juice?, ah I mean, some concentrates..."  

그랬더니 레몬라임즙이 있는 곳으로 안내해주네요.

 

1~2달러 대 밖에 안해요! 저렴하네요!

저는 레몬보다 라임을 좋아하기에, 1.88 달러라고 되어있는 라임즙을 샀습니다.

라임즙은 5ml 기준으로 영양성분이 나와있는데, 0 칼로리, 모든 성분이 0g이래요! (물론 15미리기준으로 하면 0칼로리는 아니겠지만 뭐가 되었든 아주 적은 양이겠죠?)

세 스푼인 15 미리 정도를 컵에 넣고, 물을 붓고, 얼음을 더해줍니다.

캬!!! 상큼하고 그리 시지 않고 스테비아를 넣으면 더욱 신맛이 없어져요. 평소에 먹던 에이드와 매우 흡사한 맛이네요 :) 

맛도 건강도 모두 챙기는 똑똑한 음용생활 이네요 ㅋㅋㅋㅋㅋ

 

3.딸기주스 = 냉동딸기 + 물 + 스테비아

제대로 찍은 사진이 없고 음식과 함께 먹은 사진만 있네요!

딸기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즐길 수 있는 고마운 과일이죠! 저도 딸기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냉동딸기 + 물 + 스테비아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아주 시원하고 상큼한 딸기 스무디 혹은 딸기 에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과맛 처음처럼을 섞으시면 스큐르바맛 칵테일이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사과맛?  딸기맛 ? 조아조아~ 한 엄청난 맛의 스크류바 칵테일 핳핳!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니

다들 시원하고 재밌게 다이어트 하시기를 바랍니다 ♡

2020/06/02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노브랜드에서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간식 냉동식품 유명템 구입 목록!

 

노브랜드에서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간식 냉동식품 유명템 구입 목록!

요즘 잘 되고 있는, 가성비 좋은 신세계 pb상품 전용 가게 노브랜드! 저탄 고단 도시락을 싸기 위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들을 사기 위해 노브랜드를 다녀왔다. 가기 전에 관련 유튜브 영상들��

selim.tistory.com

2020/04/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 황설탕으로..

selim.tistory.com

2020/03/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한동안 요리가 아주 귀찮았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갇히게 되어서 오랜만에 베이킹이라는 것을 해보았다. 바로 2년 전쯤에 구입했던 에어 프라이어와 핸드믹서로 키토 수플레 치즈케익에 도전! 대충 요리를..

selim.tistory.com

2019/08/1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혈당 안 올리는 설탕대체제에 대해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혈당 안 올리는 설탕대체제에 대해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설탕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모두 알고 있을 것 같다. 정제된 설탕이 몸에 해로운 이유는, 정제된 설탕을 습관적으로 많이 먹게 되면..

selim.tistory.com

2019/07/19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음료수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봐주셨어요. 2019/04/0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2019/04/16 - [미국..

selim.tistory.com

2019/04/1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selim.tistory.com

2019/04/13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미국 자취생인 나는 평소 요리를 자주 해먹는다. 그리고 운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취 생활을 하기에 먹는 것은 비교적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내가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한식 메뉴 중 살찌는 메..

selim.tistory.com

2019/04/0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오늘은 생크림과 스테비아로 딸기 쉐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간간히 저탄고지+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실천중인데요. 요렇게 딸기 쉐이크를 만들면 저탄수화물로 맛있는 쉐이크를 즐길 수 있어요...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