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by 셀림 2019. 4. 14.
반응형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 맞는 요리들 추천합니다.

1. 비빔 샐러드

계란 후라이, 아보카도, 간 소고기, 피망, 당근, 호박 등을 볶아줍니다.

함께 모두 합쳐서 양념 고추장 한 스푼과 참기름을 더해서 비빔 샐러드를 해드세요! 

좀 더 엄격하게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으로 만들고 싶으시면 간장 + 들기름 + 아보카도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로 간 해주세요 :)

뭐든지 비벼 먹으면 맛이 2배로 상승하는 것 아시죠? 

 

2. 두부구이 + 제육 볶음 

고기구이에 두부구이를 겪들이시면 간이 딱 맞아서 밥과 함께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맛있습니다.

고기를 양념할 때 설탕 대신 스테비아 등의 감미료를 넣어 주시고, 김치도 살짝 함께 볶아주면 저탄고지에 적합한 양념 고기 메뉴가 되어요.

파와 양파를 함께 볶아주시면 더 맛있습니다.

사진에 사용한 저의 김치 제육 볶음 양념은 : 간장, 맛술, 김치, 고추가루, 참기름, 스테비아 입니다.

3. 샤브샤브 탕?

샤브샤브는 육수에 고기, 야채를 넣어서 끓여먹는 요리죠.

저탄고지에 응용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대패삼겹살, 청경채, 두부, 대파,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배추 등을 모두모두 준비해서 멸치 다시마 육수에 끓여주세요.

시원한 국물, 고소하고 맛있는 고기, 상큼한 야채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면이 드시고 싶으시면 곤약 면을 더해주세요! =)

3. 돼지 목살 스테이크

몇해 전에 서가앤쿡이 한창 유행이었죠? 아래 사진과 같이 서가앤쿡 스타일로 목살 스테이크에 계란 후라이, 샐러드를 곁들어 드시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목살 스테이크에 계란 후라이, 샐러드, 과일을 곁들어 드시면 훌륭한 식사가 되어요!

친구들 집에 초대했을 때 대접하기 좋은 메뉴같아요!

목살 스테이크 양념을 만들때 올리고당을 조금 넣긴 하지만 많이 넣지 않으면 크게 무리 없는 식단 입니다!

 

4. 소고기 쪽파 스테이크!

직접 해먹은 쪽파 스테이크! 쪽파가 JMT이다.

예전에 신동엽, 성시경이 출연했던 오늘 뭐먹지?에 나온 쪽파 스테이크.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으로 소개 되었어요. 저도 그때 자취생이지만 파티 음식을 즐기고 싶오소.. ㅠ 해먹었는데 존맛탱이었습니다. 소고기를 굽고 쪽파 구이를 곁들이면 그 조화가 완전 환상적이었어요. 

제가 사는 동네는 쪽파가 손질하기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아끼지 않고 먹어도 되는 식재료인데, 이를 통째로 구워 먹어도 맛있으니 좋아요.

귀찮음도 덜하고, 싸고 좋은데 맛있고 기분 내는 느낌까지 난달까요?

살짝 그을린 향과 버터향 머금은 쪽파가 정말 맛있어요.

버섯과 치즈도 곁들이면 정말 맛있는 조합의 식사가 됩니다.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올리브 티비 공식 링크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olive.tving.com/olive/Content/View/42199 

 

오늘 뭐 먹지? 레시피 <쪽파스테이크>

[오늘 뭐 먹지?] 매주 월/목요일 낮12시 & 밤 8시 O′live TV 방송! ■ 올리브 페이스북: www.facebook.com/olivetv ■ 공식 홈페이지: http://program.lifestyler.co.kr/olive/todaymenu

olive.tving.com

 

5. 카프레제 샐러드 

 

토마토 + 생 모짜렐라 치즈 + 올리브유 많이 + 발사믹 식초 (혹은 레몬즙) + 허브 (바질 등)

조합이 정말 맛있고, 입맛이 돌고, 먹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메뉴에요! 브런치 메뉴로 추천입니당

6. 그냥 집밥 메뉴 + 계란말이 + NO 밥 

매일매일 스테이크를 해먹을 수는 없지요...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사는 경우 저탄고지/키토제닉 식단을 고집하기도 어렵죠...

이럴 때는 된장 찌개, 미역국, 콩나물국, 김치찌개 등의 크게 무리없는 저탄수화물 국/찌개에 계란 말이 등의 고단백 식단을 추가하고,

밥은 먹지 않는 전략을 써보세요.

키토제닉 식단을 좀 더 빡세게 하는 중이라면 여기에 버터나 MCT 오일 등을 함께 먹어서 지방의 비율을 올려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미역국+샐러드+계란말이+소세지+콩나물무침
돼지고기김치찌개 + 시금치무침+ 계란말이(사실 지단을 여러겹 쌓은 것) + 김
소고기구이+ 계란말이+상추. 이렇게 밥그릇 자체를 아예 없애버리세요!!! 가족들의 잔소리는 무시하시구!ㅋㅋ

 

이렇게 집밥 드시면서, 방탄커피를 꾸준히 먹는 다이어트를 현재 하고 있는데, 방탄커피가 확실히 식욕을 좀 줄여주고, 배가 심하게 고파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지, 그리 열심히 실천하고 있지 않음에도 현재 살이 빠지고 있어요 =>!!!

2020/04/22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별다섯개 초간단 다이어트식 저탄수화물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별다섯개 초간단 다이어트식 저탄수화물 콜리플라워 중국식 볶음밥♡

코로나를 뚫고 월마트에 갔다가 팔도 일품 짜장면 컵라면을 발견해서 충동적으로 하나 사오게 되었다!!! 왕뚜껑 처럼 넓은 용기라서 자꾸 눈에 밟히는데, 그냥 대충 먹기는 아깝고 살도 찔 것 같고... 고민하다가..

selim.tistory.com

2020/03/09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토요일 저녁 집에서 만찬! 등심스테이크, 케일샐러드, 아스파라거스와 쪽파구이 (키토 스테이크 조합, 저탄고지 요리)

 

토요일 저녁 집에서 만찬! 등심스테이크, 케일샐러드, 아스파라거스와 쪽파구이 (키토 스테이크 조합, 저탄고지 요리)

주말 저녁 오랫만에 소고기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요일 금요일 밤에 에서 이서진이 버터 듬뿍 넣고 스테이크 하는 것 보고 생각이 났던 듯!) 외식하자니 귀찮기도 하고, 요즘같은 시국에는..

selim.tistory.com

2020/02/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이번 포스팅은 귀리 식이섬유 oat fiber 를 활용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용 메뉴인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을 해먹은 후기이다. 어느날 유투버 디바제시카의 영상을 보다가, "귀리 가루가 변비에 엄청 효과가..

selim.tistory.com

2019/11/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살찌고 싶지 않지만 외식은 자주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떻게 먹어야 살이 덜 찔까? 혹은 어떻게 먹어야 먹은 만큼 살로 가지 않을까? 원리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토대로, 먹은 음식이 얼마나 흡수되어 살..

selim.tistory.com

2019/08/30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대발견! JMT, 저탄수, 편함, 맛, 취향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김밥을 쌀 때 보면 생각보다 밥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간다. 미국에 살다보면 가끔씩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밥 때문에 살찔까봐, 그리고 싸기 귀찮아서 만들어 먹지 못했다. 그리고 보관도 오래 못해서..

selim.tistory.com

2019/05/10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저는 2015년부터 미국에서 자취를 해오고 있어요. 건강하면서도 재료비를 아끼고 싶은 자취생으로써, 그냥 초간단으로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요리 포스팅합니다 :-) 미국에서 저렴하게..

selim.tistory.com

2019/04/11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요즘 저는 방탄커피를 수시로 먹습니다.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유투브 김수영 씨의 후기를 보고, 방탄 커피를 호기심에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마시고 있습..

selim.tistory.com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오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4인분): 김치 200g정도, 양파 반 개, 썬 파 한 움큼, 깐마늘 8알, 돼지고기 목살 300g 정도, 고추가루 1T, 국간장 2T, 식초 1T, 물 600ml 저는 양파, 파, 고..

selim.tistory.com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미국 자취생인 나는 평소 요리를 자주 해먹는다. 그리고 운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취 생활을 하기에 먹는 것은 비교적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내가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한식 메뉴 중 살찌는 메..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