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주가 폭발 상승 중이라는 비욘드 미트(beyond meat) 버거 패티 후기(비건 채식 콩고기 페티) !

by 셀림 2019. 5. 7.
반응형

요즘 제 친구들은 로빈후드(robin hood) 라는 앱으로 주식을 많이 해요.

거래 수수료가 없는 주식거래 앱이지요.

주식거래를 하는 친구가 알려주었습니다. 비욘드 미트라는 회사가 몇일 전 상장 했는데, 주가가 첫날 부터 급등중이래요. 

비욘드 미트는 비건/베지테리언/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식물성 고기를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일부 온라인 쇼핑몰과 비건 레스토랑에 입점해서 선풍적인 인기래요 ㅎㅎ

맛이 너무 괜찮아서 큰 가능성이 있는 것인지, 주식 시장에서 핫한 회사가 되었나 보네요.

하긴 진짜 고기보다 더 맛있게 가짜고기를 만들 수 있다면, 지나친 육가공산업 확장의 부정적인 면들 (소 방귀로 인한 환경오염이 엄청 심하대요)도 줄일 수 있을 거라는 희망찬 미래 전망이랑도 관련 있을 것 같고요...

그래서 비욘드 미트에서 나온 버거 패티를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비욘드 미트 파는 곳을 찾아 평소에는 잘 가지 않는 생활협동조합 개념의 마트로 갔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이 많이 사는 동네(?)에 있는 마트라 여러가지 옵션들이 많군요!
여러가지 옵션 중에 저는 제일 맛있어 보이는 버거 패티를 골랐습니다. 사진 속 맨 아랫줄 오른쪽 제품이고요, 가격은 $6.69이네요.
다른 마트에서도 비욘드 미트를 팔고 있는데, 소세지가 있네요. 버거 패티도 있는데, 이전에 방문했던 마트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네요($5.99). 소세지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요.

비욘드 미트 말고도 여러 채식주식자들을 위한 콩고기 냉동 식품들이 보이네요!

가끔 뷔페 등에서 베지테리안 버거를 호기심에 먹어보면 늘 후회를 했는데, 과연 이번엔 소문만큼 맛있을 지 기대됩니다.

 

제품 정면샷. 20그램의 단백질이 들었대요.

제품 후방샷. 270칼로리이고, 지방, 단백질이 20그램씩 들었어요. 저탄고지/키토제닉을 실천중인 채식주의자 분들을 위한 콩고기로도 제격이네요.

조리법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네요. 

바베큐 그릴이나 후라이팬에 요리해 먹으라고 되어있습니다.

제품 개봉샷입니다!

영락없는 냉동 고기 패티 같이 생겼어요.

.

후라이팬에 바로 올려서 지져봅니다 ㅎㅎㅎ

패키지에 써진대로 이미 다 조리된 것이니 해동+요리만 하면 되어요.

5분 정도 조리하니 충분히 조리되었어요.

저는 비건이 아니기에 ㅎㅎㅎ 계란 후라이와 시금치 볶음과 함께 올려 먹었습니다.
사실 김치 콩나물국과 탄산수도 함께 먹었습니다...ㅎㅎㅎㅎ

맛 후기!!!

압도적으로 다른 비건 콩고기 패티 보다 맛있습니다. 정말 고기로 만들었다고 하면 믿을 맛인건 확실합니다.

기존 콩고기 패티에서 나는 이상한 카레 비슷한 향신료 맛이 전혀 안나고, 스모키한 고기 향이 나요.

고기 패티 보다 맛있냐고 하면 음... 맛없는 진짜 고기 패티 보다는 맛있고, 맛있는 고기 패티 보다는 맛없어요.

씹을 때 육즙까지 느껴지는 건 아니라서... 그냥 고기 향이 나는 맛있는 햄을 먹는 느낌이에요!

저 패티로 샌드위치, 햄버거를 만든다고 하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저 패티로 만든 버거를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 비건이 아닌 제가 먹어도 나쁘지 않아요 :) 정말요! 

그런데 그렇다고 인류의 대체 식량 까지는..... 흠....

보관이 용이하고 품질이 균일하고, 동물을 죽이지 않아도 되는 음식 치고는 훌륭하네요 ㅎㅎ

 

그래도 맛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꼭 드셔보는 것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