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LCHF 키토제닉 방탄커피(버터커피) 쉽게 만들기, 휴대용 버터+MCT오일 준비 bulletproof coffee 레시피

by 셀림 2019. 4. 11.
반응형

+MCT오일을 바로 소스 용기에 담으면 휴대는 편하지만 PET나 HDPE용기에 담지 않으면 용기가 녹아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잘 확인하고 담아주세요.

요즘 저는 방탄커피를 수시로 먹습니다.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유투브 김수영 씨의 후기를 보고, 방탄 커피를 호기심에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마시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탄커피의 좋은 점은 1. 포만감이 들어서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된다. 2. 배고파서 간식등의 다른 음식을 먹는 것 보다 훨씬 간편하다(이 글로 소개해드리는 휴대 방법을 사용하시면 더 편합니다). 3. 하루 섭취량 중 좋은 지방의 비율을 높여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입니다. 

방탄 커피 매일 마시면서 다른 음식도 저탄수화물로 약간 조절하면 외식이나 행사등으로 급격히 찐 살을 뺄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체중이 살짝씩 계속 줄어드는 것 같아요. 저는 다른 식단은 엄격하게 저탄고지로 실천하고 있지 않아 속도는 느리지만 그래도 앞서 설명한 요인들 때문에 다이어트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요.

전 우선 월마트에 가서 MCT 오일과 버터(최강의 식사 책에서 추천한 케리골드 버터 Kerrygold) 를 구매했어요.

제가 구매한 MCT오일 입니다. 
이게 케리골드 버터에요. 월마트 모바일 사이트에는 케리골드 버터 한 팩이 $5.99라고 나와있어요.
그렇지만 스크롤을 내려보면 $2.88이라고 나와있어요. 저도 실제 월마트에서는 저 가격에 구입했어요.
이렇게, 월마트 매장에서는 한개에 2.88달러에 판매중 입니다. 

 

테이크아웃, 휴대용으로 방탄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저는 일회용 소스 컵을 이용합니다.

사진과 같이 버터를 소분하고, MCT 오일을 위에 부어 냉장고에 보관해 놓습니다!

이걸 가지고 다니면서 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구매, 하나를 넣어서 잘 저어서 휴대용 커피로 마십니다.

이런 경우에는 믹서기를 사용할 수는 없기에 잘 저어서 먹어요.   

오늘은 집에서 방탄커피를 만들어 봤어요. 소분해 놓은 버터 + MCT 오일을 넣습니다.

 

컵 위에 커피를 내립니다.

저는 저번에 구매한 블루보틀 원두로 커피를 내릴 거에요.

간 원두를 붓고,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를 내립니다.

핸드믹서를 준비하시고,

버터와 MCT오일이 섞인 커피를 핸드믹서로 돌려줘요.

슝슝!

 

완성된 방탄커피입니다!

이정도의 색깔과 느낌이 나요. 

맛은 버터향+ 부드러운 커피 인데요. 달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 맛입니다. 

MCT오일을 사기 전에는 버터만 넣고 버터 커피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확실히 MCT오일을 넣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MCT오일이 코코넛 오일로 추출한 것이지만, 코코넛 맛이 거의 나지 않고, 방탄 커피로 만들어 먹으면 그냥 좀 더 크리미하고 버터 향이 덜 나는 라떼 맛에 가까운 커피가 되어요.

코코넛 오일의 향을 싫어하는 분(제가 그래요)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바쁜 아침에 소분해 놓은 버터 오일 통 하나만 들고 출근해서 간헐적 단식 중에 방탄 커피를 마셔주면 배고픔이 덜하고 에너지가 생겨서 좋은 것 같아요. (이 방법은 '최강의 식사'에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점심식사로 어제 만들었던 돼지고기 많이 넣은 김치찌개와 방탄커피, 생김을 간헐적 단식 후에 먹었습니다. 물론 밥 없이요!

 

모두 건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하세요 ♡

+MCT오일을 바로 소스 용기에 담으면 휴대는 편하지만 PET나 HDPE용기에 담지 않으면 용기가 녹아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잘 확인하고 담아주세요!!!

그리고 더더욱 업그레이드된 카페오레 맛인 달고나 생크림 커피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 ▼▼

2020/04/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 황설탕으로..

selim.tistory.com

2019/04/04 - [미국에서 밥 해먹기]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오늘은 생크림과 스테비아로 딸기 쉐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간간히 저탄고지+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실천중인데요. 요렇게 딸기 쉐이크를 만들면 저탄수화물로 맛있는 쉐이크를 즐길 수 있어요...

selim.tistory.com

2019/04/10 - [미국에서 밥 해먹기] - [미국 자취요리]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미국 자취요리]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오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4인분): 김치 200g정도, 양파 반 개, 썬 파 한 움큼, 깐마늘 8알, 돼지고기 목살 300g 정도, 고추가루 1T, 국간장 2T, 식초 1T, 물 600ml 저는 양파, 파, 고..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