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by 셀림 2020. 2. 24.
반응형

요즘 나는 다이어트 중인데,
사실 다이어트라면 엄청 괴롭고 맨날 배고파야 할 것 같은데, 별로 그렇지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1월 중순 이래로 약 3키로 정도가 빠져서 정말 신기하다.

내가 요즘 지키는 원칙은 하루 두끼를 먹고, 한 끼는 살이 찌지 않는 저탄수화물의 건강한 음식으로 먹는 것이다.
그리고 활성 비타민이 듬뿍 든 영양제와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다.
건강하게 먹는 하루 한 끼는 이 포스팅에 소개하는 샤브탕으로 주로 먹는다!
국물 요리라서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먹기 좋고, 무엇보다 정말 간단하다. 조리시간이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샤브샤브탕 요리법!
재료: 멸치장국, 소고기 샤브샤브용 혹은 불고기감 200g, 배추잎, 청경채, 건두부 (선택), 그 외 샤브샤브에 넣으면 좋은 각종 토핑 (버섯, 두부, 죽순, 채소, 소세지 등)
고기 찍어먹는 양념장: 1번 -간장. 식초. 고추가루 2번 - 간장. 식초. 연겨자 혹은 와사비. 올리고당

샤브샤브를 응용한 것이기에 육수에 넣어먹기 좋은 재료라면 어떤 재료를 넣어도 잘 어우러진다.

여러 번 먹기 좋게 씻어서 보관해놓은 재료들

조리법은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다. 멸치 장국을 물에 적당량 넣어 끓인 후 모든 재료를 넣으면 된다.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내어서 만들어 먹어도 된다. 하지만 빠르고 쉬운 요리를 점점 선호하게 되는 나는 멸치 육수 내는 것도 귀찮아 지기 시작해버렸기에...

멸치장국 육수에 모든 재료 다 때려 넣자!

보글보글~
고기나 재료들을 찍어먹을 양념장도 만들어줘야 맛있다. 만두 찍어먹는 양념장으로 간장. 식초. 고추가루로 해준다.

양념장에 간장+식초를 반드시 넣어야 맛있다. 간장+식초+고추가루 조합이나 간장+식초+와사비 조합도 맛있다.

여기에 든 건두부, 두부, 소고기, 배추, 청경채 모두 저탄수화물 음식이다. 면이나 만두 혹은 밥과 함께 먹지 않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이다. 군것질 하지 않고 이렇게만 양껏 먹어주면 확실히 살이 빠진다.

게다가 맛은 얼마나 맛있게요~ 내가 좋아하는 재료만 가득함♡
식초간장에 익힌 건두부를 찍어먹으면 꿀맛이다♡
육수에 푹 절어진 채소를 고기와 함께 먹는 맛도 일품임!

이렇게 맛있게 먹어주고, 후식으로는 바나나 썬 것 + 스테비아 + 코코아 가루를 조합한 초코 바나나 디저트로 즐김!

크런키볼 4개도 넣은 야매 다이어터용 초코바나나 디저트

 

다음날에는 냉동베리+스테비아+그릭요거트+저지방우유로 스무디와 함께 즐김
다음날엔 남은 만두도 3개 넣어서 먹음~!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고 국물이라 속도 편하고, 무엇보다 요리하기가 편하고 시간이 적게 걸린다.

미국 자취생이 돌고돌아 정착한 최애 메뉴이다 :)

2019/10/24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오늘은 자취요리로 한국에서 돌풍이라는 마라탕을 포스팅 해본다!!! 며칠 전에 친구들과 훠궈를 해먹으면서 중국에서 생산된 마라탕 만드는 소스를 구입하였는데, 이것만 국물에 너무 많이 타��

selim.tistory.com

2020/02/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저탄고지 자취요리] 맛있는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

이번 포스팅은 귀리 식이섬유 oat fiber 를 활용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용 메뉴인 귀리 차전자피 김치전을 해먹은 후기이다. 어느날 유투버 디바제시카의 영상을 보다가, "귀리 가루가 변비에 엄청 효과가..

selim.tistory.com

2019/11/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살찌고 싶지 않지만 외식은 자주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떻게 먹어야 살이 덜 찔까? 혹은 어떻게 먹어야 먹은 만큼 살로 가지 않을까? 원리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토대로, 먹은 음식이 얼마나 흡수되어 살..

selim.tistory.com

2019/05/10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저는 2015년부터 미국에서 자취를 해오고 있어요. 건강하면서도 재료비를 아끼고 싶은 자취생으로써, 그냥 초간단으로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요리 포스팅합니다 :-) 미국에서 저렴하게..

selim.tistory.com

 

2019/04/13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미국 자취생인 나는 평소 요리를 자주 해먹는다. 그리고 운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취 생활을 하기에 먹는 것은 비교적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내가 요리할 수 있는 한식 메뉴 중 살찌는 메뉴와 살..

selim.tistory.com

2019/04/1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