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미국 마트에서 저렴하게 파는 한식용 고기 부위를 소개한다.
나도 처음에는 한식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 고기를 사고 싶은데 이름이 뭔지, 뭘 골라야 할 지 모르겠었다. 한인 마트에서는 알기 쉽게 한글로 부위가 써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냉동이 많고 가격까지 비싸다. 그래서 가격도 싸고 냉동도 아닌 일반 마트에서 고기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돌고 돌아 몇 가지를 알게 되었다.
여태까지 알게 된 정보들 방출!
1. 소불고기감 혹은 샤브샤브용 고기 = 가장 비슷한 Shaved Beef
- 처음에는 대형 마트에서는 불고기 감 혹은 샤브샤브용 팔지 않는 줄 알았다. 불고기감이 기름도 적고, 요리하는 데 시간도 적게 걸리고, 싼 편이라서 사고 싶었는데 아쉬워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Shaved Beef를 구매해서 먹어보게 되었고 대충 들어가는 부위가 불고기감과 비슷한 것 (=top/bottom round steak 혹은 chuck steak)을 알게 되었다.
- 불고기 감에 쓸 정도로 얇게 썬 것은 thin slice 등으로 부르지 않는다!!! "shaved" 라고 해야 알아들음!
- 비싼 부위인 꽃등심 ribeye를 shaved 한 부위인 shaved ribeye도 가끔 판매한다.
- shaved top/bottom round steak 의 가격은 1LB(=453g)에 $6~8, shaved ribeye는 1LB에 $8-12 정도의 가격!
이 Shaved beef는 샤브샤브를 만들 때 넣어 먹으면 맛있다 :-)
내 자취요리 메뉴 중 신라 마라탕과 샤브탕에 들어간 소고기도 Shaved beef이다.
2019/10/24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2020/02/2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업뎃: 코스트코 에서도 비슷함 종류의 고기를 1lb당 8.99달러에 팔고 있었다 !
2. 미국 마트에서도 삼겹살을 판매함! 이름은 Pork Belly
- 한국사람이 꽤 거주하는 지역 중심으로 대형 마트에서도 삼겹살을 판다.
- 추천 마트는 코스트코! 두껍고 질 좋은 삼겹살을 1 LB에 $4-6 정도에 판매함!
3. 돼지 목살은 Neck meat이 아님... 어깨살임! Pork Shoulder steak 이다.
삼겹살 다음으로 즐겨먹는 돼지 목살의 이름은 목살이 아니라 어깨살인 Shoulder steak 이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보통 1LB에 $1.5-3.5 사이로 100g단위로 생각하면 400-800원대로 매우 저렴함!
구이도, 수육도, 찌개를 해먹기도 좋은 만능템이다 :)
그런데 뼈째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 좀 번거롭기는 하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목살 보다는 기름이 적다.
4. 보이면 바로 산다! Pork Cross cut ribs
- 매우 저렴한 부위지만 아주 맛있어서 내가 아주 좋아하는 부위이다. 이름은 Pork Cross cut ribs인데, 작은 뼈가 사이사이에 박혀있는 갈비같이 생긴 고기 부위이다.
- 지방이 많으면서도 고기가 알차게 들어가 있어서 이걸로 갈비찜이나 김치찜을 해먹으면 정말 정말 맛있다. (백종원 레시피루!)
- 가격도 믿을 수 없는 1파운드 $2.99! 백그램에 천원도 안함... :ㅇ
- 아마 감자탕에 들어가는 고기를 다른 방향으로 썰어낸 부위가 아닐 까 추측했다.
- 잘 없는 경우가 많다 ㅠ
5. 멕시칸 요리용 고기 부위! 지방 적고 빨리 익고 썰 필요도 없고 간 고기도 아닌 소고기 부위? = Carne Picada
- 미국에는 멕시칸 음식이 인기가 많아서 멕시칸 음식에 들어가기 좋게 손질한 고기를 판매한다.
- 고기를 잘게 다지다시피 해서 토핑으로 얹어 먹는 것이 Carne Picada, 스테이크로 먹는 것이 Carne Asada이다. 두 요리 모두 기름기가 적고 얇게 썬 소고기가 사용된다.
- 이 중에서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고기 부위가 Carne Picada용이다.
- 그냥 소금후추 찹찹 뿌려서 구워 담으면 3분만에 한 끼 식사를 마련할 수 있다.
- 카레에 넣어도 괜찮을 것 같고, 된장찌개에 넣으면 딱 어울리고 맛있을 것 같다!
6. 등심 = Sirloin
-대형 마트에서 파는 등심 스테이크가 저렴하면서도 기름이 적고, 맛있다!
7. 닭 모래 주머니 (닭똥집) = Chicken Gizzards
닭똥집도 많은 미국 마트에서 판매 중인 사실! Chicken Gizzards라는 이름이고,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1파운드에 $2 달러 선이다. 기름 듬뿍 + 마늘 넣고 튀기듯이 만들어 주고 맛있는 안주 완성!
8. 장조림, 육회용 홍두깨살 = Eye of Round
장조림이나 육회용으로 먹는 엉덩이 부분 홍두깨살의 이름은 eye of round라고 한다.
아래 영상을 보다가 이 홍두깨살을 이용해 육회 비빔밥도 만들고 장조림, 육전을 만드는 영상을 보았는데 아주 유용했다!
2020/03/09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토요일 저녁 집에서 만찬! 등심스테이크, 케일샐러드, 아스파라거스와 쪽파구이 (키토 스테이크 조합, 저탄고지 요리)
2019/10/24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2019/11/08 - [다이어트/건강한 다이어트 기록] - 의외로 먹은 만큼은 살찌지 않는 외식 메뉴 TOP 7
2019/08/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김밥 타코♡
2019/07/11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미국 자취요리 고기 없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쌈장+고추장으로!
2019/04/10 - [미국생활/미국자취요리] -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2019/05/1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미국 자취생의 시간 절약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간단 메뉴: 원팬 고기 + 채소 요리들
'미국생활 > 미국에서 요리 해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장터국밥 맛 제대로! 저 탄수화물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맛있게 먹는 법 (0) | 2020.04.18 |
---|---|
(집에 갇혀서)두부 참치 조림 해 먹기 (0) | 2020.03.23 |
[미국 자취요리] 갓성비 사기음식! 초간단 신라면+마라탕 = 신라마탕 해먹기🤤 (0) | 2019.10.24 |
미국 자취요리 고기 없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쌈장+고추장으로! (1) | 2019.07.11 |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0) | 2019.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