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저탄고지 키토제닉 메뉴 추천-상큼한 오이 미역 샐러드 (일식집 미역 무침 좋아한다면 추천)

by 셀림 2019. 7. 20.
반응형

저탄고지용 식단에도 적합하고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오이 미역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상큼 달달한 일식집 미역 무침 같은 반찬들을 모두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도 찌지 않고, 영양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그런 좋은 음식입니다.

<재료> 

오이, 불린 미역, 드레싱

드레싱 재료: 간장 1 티스푼, 소금 반 티스푼, 스테비아 1 패킷 혹은 올리고당 1큰술, 식초 2큰술, 겨자 혹은 와사비 1티스푼, 깨소금, 참기름 1티스푼

 

샐러드를 담을 그릇에 우선 드레싱을 만들어 둡니다.
지난 밤에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 위해서 오이를 썰고 미역을 불려놓았습니다.

 

드레싱에 오이와 미역을 넣어서 버무려준 후 깨소금을 뿌려줍니다.

새콤달콤 하면서도 참기름 간장이 들어가서 고소하고 친근한 맛입니다.

잘게 썬 당근이나 절인 무 등 피클을 담을 수 있을 만한 채소들을 추가해도 맛있습니다. 

이 샐러드를 만들 때 주의할 점 한가지는 오이와 미역에서 물이 많이 나와서 샐러드가 싱거워질 수 있기에 물기를 잘 제거하고 만드셔야 해요~ 이 점만 주의하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2019/07/19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음료수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봐주셨어요. 2019/04/0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2019/04/16 - [미국..

selim.tistory.com

2019/04/1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 식사 메뉴 뭐 해먹지? 직접 해먹은 집밥 요리들 추천!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중인가요? 저도 엄격히 실천하지는 않지만 혼자 밥을 해먹을 때 저탄고지, 키토제닉에 가까운 집밥 메뉴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한식, 집밥 메뉴 중에 키토제닉 다이어트..

selim.tistory.com

2019/04/13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저탄고지/키토제닉 관점) 살찌는 한식, 살빠지는 다이어트 한식 메뉴 정리

미국 자취생인 나는 평소 요리를 자주 해먹는다. 그리고 운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자취 생활을 하기에 먹는 것은 비교적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내가 요리할 수 있는 한식 메뉴 중 살찌는 메뉴와 살..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