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한국 Korea

서울 5월 중순 화단, 삼청동, 한강 둔치에 핀 꽃들♡ + 꽃 이름 검색 어플

by 셀림 2019. 5. 31.
반응형

이번 5월에 한국에 잠시 다녀올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봄 부터 미국에서 계속 꽃 사진들을 포스팅해고있는 터라 한국에 가서도 꽃들에 자연스럽게 눈이 가더라고요.

5월 하면 장미가 핀다, 정도는 기억하는데 다른 꽃들에 대해서는 저는 딱히 기억나는게 없었어요. 

이번에 주의를 기울여 보니 다른 예쁜 꽃들도 많더라고요. 

이번에 한국에서 아파트 화단, 삼청동 등지, 한강 둔치에서 찍어온 사진들을 공유합니다.

+ 꽃 이름을 알기 위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모야모'라는 이름의 어플을 다운 받으면 지식인 같은 질문답변 형식으로 꽃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

예쁜 색의 이 장미덩쿨은 잠실한강공원에 있었습니다.
장미꽃잎이 벌어지면 이런 모양이 되는군요!

5월 하면 단연 장미죠! 이번에도 여러 종류의 예쁜 장미를 많이 봤어요.

그리고 삼청동에 놀러갔을 때는 예쁘고 화려한 화단 꽃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2019/05/31 - [여행리뷰/한국 Korea] - 서울 삼청동과 북촌 한옥마을 엄마랑 걸어서 데이트 코스

정독도서관 앞, 환기미술관 부근에 예쁘게 조성되어 있던 화단. 뻔한 꽃들이 아닌 꽃들의 조합이었어요.
안개꽃이 화단에 심어져있는 건 거의 처음 본 것 같어요! 
마약 성분을 빼고 계량된 양귀비 꽃이라고 합니다
모야모어플을 통해 확인한 결과 이 꽃은 베로니카의 종류인 스피드웰 이라고 합니다.

5월 중순에는 그 중에도 엄청 화려한 꽃인 작약꽃이 만개했었습니다.

작약꽃!

 

이 꽃도 작약이라고 하는군요?  
라일락이라고 합니다 :)
제라늄꽃입니다.

 

다알리아꽃이라고 합니다. 
잎이 아주 여러개가 돋아있고, 꽃 색도 파스텔톤 같은것이 특이하고 예뻐요.
수레국화 라는 꽃이라고 합니다.

한강공원에 놀러갔을 때는 신기한 들꽃들을 많이 구경했어요 :)

'쇠별꽃' 이라고 합니다. 잎 모양이 참 특이해요!

 

이 오각 조화가 잘 이루어진 ㅎㅎ 꽃의 이름은 괭이밥 이라고 합니다. 들꽃 냄새가 물씬 나는 이름이에요~
서양토끼풀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잎이 큰 클로버 모양이지요? 꽃 색도 예쁜 분홍색이에요.
우리집 댕댕이와 클로버 !!! 
꽃 색이 너무 예뻐요
안개초! 라는 꽃이라고 합니다 :)
이 꽃은 '개꽃'이라고 합니다 ㅋㅋㅋㅋ 이름이 신기하네요. 아직 만개한 상태는 아닌 듯 하네요?
노랑선씀바귀 라는 꽃이라고 합니다 ㅎㅎ 들꽃은 이름부터 뭔가 친숙하네요
이 작고 귀여운 꽃은 냉이 꽃이라고 합니다 ! 한강공원에 아무렇게나 자라있는 꽃이었는데 넘넘 귀엽고 예뻐요.
일반 토끼풀도 많이 자라있더라고요~ :) 
이 꽃은 무슨 꽃인지 명확치 않아요. 모야모에서는 붉은토끼풀이라는데 모양이 다른것 같기도 하고요? 

 

다음으로 아파트 화단에 피어있던 꽃들은 무엇들이었을까요? :)

화단에서 제일 흔히 볼 수 있는 철쭉이 우선 만개해 있었어요
이 쌀로별 같이 생긴 꽃들도 만개해있더라고요. 이 꽃의 이름은 죽단화라고 해요.

 

이 꽃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 '찔레꽃' 이라고 합니다 
이꽃의 이름은 염주괴불주머니래요~ 이렇게 막대에 대롱대롱 달린 듯한 꽃들의 계열이 있는 것 같아요.
이 마치 수국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꽃의 이름은 불두화라고 합니다. 와! 부케에 사용하면 예쁠 것 같아요.

5월 중순은 참 피어나는 꽃들의 다양성이 큰 때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엔 '모야모'라는 어플로 꽃의 이름도 여러 개 알아보았어요. 제각기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꽃들을 생각하니 참 세상이라는 게 어떻게 생각하고 바라보냐에 따라 보고 느낄 수 있는 자극의 범위도 다르다는 생각이 들어요.

반면 꽃 이름을 꼭 아는 것이 뭐가 그렇게 중요할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오히려 내가 가지고 있는 도식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이미지를 보는데 방해가 될 것도 같아요.

어쨌든, 미세먼지에도 불구하고, 서울의 5월은 참 아름답네요.

2019/04/16 - [여행리뷰/한국 Korea] - 꽃사진 3탄! 제주도 여행에서 본 예쁜 들꽃, 꽃, 식물 사진들

2019/04/16 - [미국생활/삶 리뷰] - 사진 추가! 미국 중부의 들꽃, 야생화, 꽃나무 사진들♡

2019/04/24 - [미국생활/삶 리뷰] - 미국 중부 4월 말에 피어나는 들꽃, 야생화, 꽃나무들

2019/04/30 - [미국생활/삶 리뷰] - 5탄! 완연한 봄, 만개한 미국 중부 일리노이 꽃나무, 꽃봉오리들

2019/04/30 - [미국생활/삶 리뷰] - [6탄] 완연한 봄, 미국 중부 일리노이 들꽃, 화단 봄꽃들

2019/05/08 - [미국생활/삶 리뷰] - [7탄] 파릇파릇 피어나는 미국 중부 5월 들꽃 화단 꽃나무 조경 식물 사진들

 

[7탄] 파릇파릇 피어나는 미국 중부 5월 들꽃 화단 꽃나무 조경 식물 사진들

어느덧 7탄까지 온 식물 사진들 입니다. 식물 사진 찍고 포스팅 하는 게 참 재밌네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그냥 자연을 바라보는 것이 힐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자연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은 평가할 필..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