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일상기록

[7탄] 파릇파릇 피어나는 미국 중부 5월 들꽃 화단 꽃나무 조경 식물 사진들

by 셀림 2019. 5. 8.
반응형

어느덧 7탄까지 온 식물 사진들 입니다.
식물 사진 찍고 포스팅 하는 게 참 재밌네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그냥 자연을 바라보는 것이 힐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자연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은 평가할 필요도 없고 비교할 필요도 없고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는 일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냥 보고 느끼고 냄새 맡고 기록을 남기고프면 사진 찍으면 되는거니까요. 

제가 요즘 듣고 있는 마음챙김 명상 수업 (Mindfulness meditation)에서도 명상의 한 방법으로 창문 바깥으로 보이는 경치를 평가하지 않고 오감을 활용해 느끼고 생각하고 경험하는 명상을 가르쳐주었어요.

제가 꽃 사진을 찍으면서 행복을 느끼는 것도 이 명상법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물론 저는 이 포스팅 시리즈에 꽃이라는 주제를 달았기 때문에 완전히 열린 마음으로 자연을 느낀 건 아니지요.

그렇지만 꽃을 주제로 사진들을 찍고, 이건 무엇인가 관찰하고, 한번 발견한 꽃들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보고, 그런 목적 없는 (포스팅이라는 작은 목적은 있지만 돈을 번다거나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거나 하는 목적은 없지요) 행위가 절 조금 더 행복하게 하는 것 같아요.

그럼 7번째로 정리한 미국 중부 어바나 샴페인 지역 5월 초의 들꽃, 화단, 꽃나무 사진들 나갑니다.

저희 집에서 학교 건물까지 가는 길에는 들꽃을 심어놓은 화단 같은게 있어요.

그 화단에 한 두개씩 꽃이 피다가, 이제는 제법 다양한 꽃들이 피어났어요.

보라색의 사루비아 꽃 같이 생긴 꽃이 화단에 잘 피어있네요.

찾아보니 이 꽃은 금낭화로 추정되어요 :) 영어이름은 Bleeding heart래요, 호오.. 심장 같이 생기기도 했네요? ㅎㅎㅎ 

영어 이름은 피흘리는 심장이고 한국이름은 금낭화, 어감이 너무 다르네요? ㅎㅎ

화단 사이에 귀엽게 피어있던 작은 노란 꽃
고개를 숙인 모양으로 피어있는 주황색 꽃들
이 꽃은 딱 한 개만 쏙 하고 피어있네요~
정원 표지말 피셜에 따르면 이 꽃은 woodland phlox라고 합니다! 
이 꽃은 어떤 꽃인지 모르겠네요..
geranium 제라늄 꽃이래요!
제가 벚꽃봉오리라고 착각했던 이 나무에 달렸던 꽃은 예쁜 보랏빛 분홍빛을 잃고 잎이 돋아나고 있네요~ 
이런 소박한 모양의 꽃도 화단에 자라고 있어요 ~ 

민들레는 꽃이 서서히 지고 홀씨가 되고 있어요.

예상했던 대로 잔디밭 모양이 아래 사진과 같이 흉해지고 있어요 ㅎㅎ

불규칙하게 돋아난 민들레 홀씨들. 홀씨를 뿌리기 위해 꽃을 피운 뒤 높이를 키우나봐요.
민들레 홀씨 밭!
지난 주 포스팅에 흐드러지게 피어있던 사과나무 계열 꽃들도 여전히 남아있지만, 약간은 빛을 잃었고, 꽃잎도 떨어지고 있어요.

하얀색 사과나무 꽃들은 계속 한창 피어있네요.

포토 스팟이에용! 색감이 예쁘네요.

울타리용 풀 옆에 사과나무 꽃잎이 떨어져 있는 예쁜 모습.
지난 주에 또한 포스팅했던 꽃산딸나무(red pygmy)는 정말 만개했어요.
와, 참 예쁘네요.
튤립들은 정말 다양한 색깔로 개발되어있는 것 같아요. 노란 튤립이 딱 한송이 뿅! 피었네요.
매력적인 보랏빛 튤립.
이 튤립 꽃은 안쪽도 징그럽지 않고 예쁘네요.

노란색, 보라색, 흰색 튤립들도 피었어요.
정말 다양한 색의 튤립이 있네요.

꽃들을 더 구경하러 공원에도 가보았습니다...

수선화같이 생긴 꽃이에요 !
오묘한 색의 방울꽃입니다. (버지니아 블루벨인듯요~)

Lungwort 폐병풀 (영어, 한글 모두 비슷한 뜻인 것 같네요). 폐 같이 생긴 (?) 잎 모양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을까요??? 잎모양이 누가 우유 방울을 뿌린 것처럼 정말 특이하게 생겼어요!!! 이 꽃도 멸종 위기 기준에서 관심 대상에 속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위 꽃은 Summer snowflake (레우코줌 베르눔)라는 꽃이라고 합니다. 멸종 위기 기준에서 관심 상태에 놓여진 꽃이레요~~

 

▼ 이전 봄꽃/들꽃/꽃나무 시리즈 감상은 아래 링크 참조!!! 

2019/04/30 - [미국생활/삶 리뷰] - [6탄] 완연한 봄, 미국 중부 일리노이 들꽃, 화단 봄꽃들

 

[6탄] 완연한 봄, 미국 중부 일리노이 들꽃, 화단 봄꽃들

지난 5탄에 이어 주말에 찍은 일리노이 봄 들꽃 사진, 화단 꽃들을 공유합니다 :-) 만개한 꽃나무 사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9/04/29 - [일상리뷰/삶 리뷰] - 5탄! 완연한 봄, 만개한 미국 중부..

selim.tistory.com

2019/04/30 - [미국생활/삶 리뷰] - 5탄! 완연한 봄, 만개한 미국 중부 일리노이 꽃나무, 꽃봉오리들

 

5탄! 완연한 봄, 만개한 미국 중부 일리노이 꽃나무, 꽃봉오리들

우연히 시작한 봄꽃, 꽃나무, 꽃봉오리, 들꽃 포스팅이 어느덧 5탄에 이르렀네요. 포스팅 하다 보니 제가 꽃 사진들 찍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저는 지금 미국 중부 일리노이 주에 거주중인데요. 4월 4주차인 이곳..

selim.tistory.com

2019/04/24 - [미국생활/삶 리뷰] - 미국 중부 4월 말에 피어나는 들꽃, 야생화, 꽃나무들

 

미국 중부 4월 말에 피어나는 들꽃, 야생화, 꽃나무들

한국은 벌써 벚꽃이 다 지고 있다고 들었어요~ 저는 한국보다 조금 더 추운 미국 중부 일리노이에 살고 있습니다 :) 이곳도 봄이 완연히 찾아왔습니다. 추운 겨울이 긴 이곳에서는 이렇게 찾아온 봄이 너무너무~~~..

selim.tistory.com

2019/04/16 - [미국생활/삶 리뷰] - 사진 추가! 미국 중부의 들꽃, 야생화, 꽃나무 사진들♡

 

사진 추가! 미국 중부의 들꽃, 야생화, 꽃나무 사진들♡

봄이 오고 있어요! 미국 중부지역인 저희 동네는 이제 갓 꽃 봉오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첩을 뒤져보니 우리 동네에서도 여태까지 찍어놓은 이름모를 들꽃, 꽃나무, 야생화, 조경된 꽃 사진들이 많이 있네요...

selim.tistory.com

2019/04/16 - [여행리뷰/한국 Korea] - 꽃사진 3탄! 제주도 여행에서 본 예쁜 들꽃, 꽃, 식물 사진들

 

꽃사진 3탄! 제주도 여행에서 본 예쁜 들꽃, 꽃, 식물 사진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꽃 사진을 검색해서 내 블로그를 방문해 주고 계신다. 아주 놀랍다.ㅋㅋㅋㅋㅋㅋ 더 놀라운건 내가 무심코 지나가면서 찍은 꽃 사진이 참 많았다는 것이다. (제주도 여행 중 찍었던 꽃과 식..

selim.tistory.com

2019/04/05 - [여행리뷰/미국 USA ] - [눈호강용] 캘리포니아 여행 중 찍은 이국적이고 예쁜 식물, 봄 들꽃 사진들

 

[눈호강용] 캘리포니아 여행 중 찍은 이국적이고 예쁜 식물, 봄 들꽃 사진들

사람에게는 아마도 예쁜 자연물의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는 것 같다. 예쁜 꽃과 나무들이 피어있는 것을 보면 마냥 기분이 더 행복해지는 것이 있다. 아쉽게도 내가 사는 지역은 시골이지만 자연의 다이..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