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한국 Korea

서울 삼청동과 북촌 한옥마을 엄마랑 걸어서 데이트 코스

by 셀림 2019. 5. 31.
반응형

이번 한국 여행에서 재밌게 다녀온 삼청동과 북촌 한옥마을 데이트 코스 리뷰합니다! :-)

오후 내내 엄마랑 걸으면서 삼청동 일대를 돌아다녔어요~

날씨도 좋고, 거리도 예쁘고, 너무 좋았어요! 

지도로 본 코스

요약하면, 안국역 -> 깡통만두 -> 헌법재판소 윗길 -> 현대미술관 -> 카페 달 -> 한옥마을 -> 헌법재판소 앞길입니다.

안국역에 도착하자 마자 깡통만두에서 점심식사를 했어요. 

2019/05/27 - [여행리뷰/한국 Korea] - 삼청동 맛집 북촌 깡통만두에서 만두전골 먹다

 

삼청동 맛집 북촌 깡통만두에서 만두전골 먹다

이번 한국 나들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은 엄마랑 삼청동과 북촌 나들이를 한 날이었어요. 그 중에서 점심을 뭘 먹을까 열심히 궁리한 끝에 삼청동, 안국역 부근 만두전골로 30년째 맛집인 깡통만두라는 곳이..

selim.tistory.com

점심을 든든히 먹고, 헌법재판소 윗길을 통해 국립 현대 미술관 쪽으로 갔어요! 

지도에 표시한 대로 감고당길도 재밌는게 많고 유명하지만, 헌법재판소 윗길 쪽에는 주로 갤러리들과 비싸고 고급진 가게와 집들이 많아요 ㅎㅎ

 

국립 현대 미술관 서울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마침 이러저러한 이유로 입장료가 무료인 날이었어요! (원래 국립 현대 미술관 입장료는 성인 4천원이더라고요)

건물이 삐까뻔쩍하고 크네요!

현대 미술관을 나와서 청와대앞 삼청동 메인거리와 정독 도서관 뒤쪽 골목길의 예쁜 가게들을 둘러봅니다.

슬슬 디저트를 먹고 싶어서 둘러보다가 마침 딱 항아리 빙수 사진이 눈에 띄어서 들어갑니다.

이 카페의 이름은 '달'이었습니다.  

위치는 청와대 쪽 뒤편 바로 앞 부근입니다.

맛있었어요!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긴 하지만요 ㅎㅎ)

그러고는 삼청동 메인 거리에서 계단을 이용해서 북촌 한옥 마을로 올라가서 한옥도 구경하고 삼청동 경치도 구경했어요. 너무 예쁘고 조용한 동네와 예쁜 경치!! 정말 좋았어요.

지도 상 위치로 치면 위에 표시한 부근에 북촌 한옥 마을이 자리잡고 있어요. 삼청동 거리라고 써진 동네에 비해서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기에 삼청동 거리에서 북촌 한옥 마을로 가시려면 올라가는 계단을 잘 찾아서 가셔야 합니다.

저희는 막 헤매다가 이름모를 계단을 통해서 갔지만, 내려오는 길에 '로마네 꽁띠'라는 양식집이 있더라고요. 다음에 찾아갈때는 로마네 꽁띠를 검색해서 올라가면 될 것 같아요.

한옥마을로 올라가는 계단
북촌 한옥마을에서 바라본 하늘과 삼청동
해질녁 삼청동
북촌 한옥마을에서 내려다본 삼청동 일대.
삼청동 거리로 다시 내려가는 길에 본 예쁜 한옥 양식집! 다음에 꼭 가보고 싶어요  

헌법 재판소 부근에서 저희는 다른 가족들을 만나서, 저녁식사로는 성북동 면옥집을 갔습니다. 이 곳은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답니다.

운전해서 간다면 성북동도 삼청동에서 가까워요! 

2019/04/12 - [여행리뷰/한국 Korea] - 서울 분위기 좋은 모임용,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맛집 추천 - 성북동 면옥집

 

서울 분위기 좋은 모임용,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맛집 추천 - 성북동 면옥집

성북동 면옥집은 성북동 언덕배기에 경사진 절벽 어귀에 지어진 음식점이에요! 맛깔난 한식 메뉴들로 알만한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맛집이죠 : ) 이곳의 주인이신 서래 갈매기 체인 경영주이시기도 한 분은 이..

selim.tistory.com

4명이서 냉면, 만둣국, 갈비찜, 홍어회 무침을 먹었어요♡

후식으로 또 빵공장을 빼놓을 수 없죠! 

2019/04/17 - [여행리뷰/한국 Korea] -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이전에 포스팅했던 성북동 면옥집에 이어 성북동 빵공장 포스팅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성북동 면옥집에서 맛있게 먹고, 바로 옆에 위치한 성북동 빵공장으로 디저트 먹으로 고고! 이렇게 성북동 면옥집 건물의..

selim.tistory.com

서울 여행지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대문 안 (ㅋㅋ) 삼청동 부근 여행지를 소개였습니다. 

이외에도 부암동과 남산 부근도 아주 예쁘고 재밌어요 :-) 나중에 다녀올 기회가 있으면 또 소개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