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한국 Korea

서울 분위기 좋은 모임용,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맛집 추천 - 성북동 면옥집

by 셀림 2019. 4. 12.
반응형

성북동 면옥집은 성북동 언덕배기에 경사진 절벽 어귀에 지어진 음식점이에요!

맛깔난 한식 메뉴들로 알만한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맛집이죠 : )

이곳의 주인이신 서래 갈매기 체인 경영주이시기도 한 분은 이 곳 부지 매입 후 음식점 영업을 할 수 있도록 개간(?!)하셔서 성북동 면옥집과 성북동 빵공장을 개업하셨다고 합니다.

경사면에 지어져서 경관과 분위기가 좋아요. 메뉴도 한식 위주라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어버이날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 부모님 가족 친지 모임 하기 좋은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성북동 면옥집에서 맛있게 식사 후 옆에 빵공장으로 커피와 디저트를 해결하면 완벽한 코스입니다!!

이 곳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엔 약간 불편해요. 그래서 대부분 손님들이 자가용으로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발렛 파킹을 해줍니다. 비용은 2천원 남짓이었던 것 같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해서 방문하기 적절한 식당입니다.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뭔가 점심식사 한끼 하기도 괜찮고 가족모임, 회식하기에도 부담없는 그런 메뉴들이에요!!!

저희는 갈비찜 + 홍어회무침 + 떡만둣국+ 회냉면 + 모듬전을 주문했어요.

의외로 이집에서 제일 맛있었던 맛깔나는 홍어회무침!!!! (15000원)

홍어회 무침. 헐, 왜 이리 맛있나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네요? 입맛을 확 돌게 할 수 있도록 가장 먼저 나오는 메뉴입니다.

모듬전은 엄청나게 특색있는 맛은 아니지만 깨끗한 기름을 쓰는 건지 고소하고 맛있네요!

갈비찜도 맛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사골떡만둣국: 만두가 오색 만두이고 그리 크지 않습니다. 사골국물이 짜지 않고, 그리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완전 심심한 맛은 또 아닙니다. 누구나 무난하게 좋아할 맛!

회냉면: 당연히 함흥 냉면 스타일이고요. 만둣국과 비슷하게 그리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있습니다. 홍어회 무침 양념이랑 좀 비슷한 맛?인 경향이 있어요. 다음에 간다면 홍어회 무침과 회냉면을 함께 시키지는 않을 것 같네요.

대체적으로 간이 아주 세지 않으면서도 적당하고, 모든 음식의 맛이 과하지 않아요. 그래서 어르신들도 아주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때문에 덩달아 음식맛도 맛있는, 그런 곳입니다.

성북동 면옥집

 

장점: 편안하지만 고급스러운 (격식 있는 정도는 아님) 분위기. 남녀노소 좋아할 맛. 적당하면서 괜찮은 메뉴 구성. 모임용으로 적당한 식당.  

단점: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하다. 한 두명이 가기엔 뭘 먹어야 할지 애매하다. 

한줄요약: 어른들 모시고 편하게 모임하기 좋은 적당한 한식당.

추천!!!

 

2019/04/17 - [일상리뷰/여행리뷰] -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이전에 포스팅했던 성북동 면옥집에 이어 성북동 빵공장 포스팅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성북동 면옥집에서 맛있게 먹고, 바로 옆에 위치한 성북동 빵공장으로 디저트 먹으로 고고! 이렇게 성북동 면옥집 건물의..

selim.tistory.com

2019/04/17 - [일상리뷰/여행리뷰] - 완벽한 성북동 반나절 여행코스 추천 :)

 

완벽한 성북동 반나절 여행코스 추천 :)

지난 1월, 한국에 갔을 때 가족들과 반나절 성북동 드라이브 겸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 기억이 너무 좋게 남아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서울, 성북동 지역으로 가는 완벽한 반나절 여행, 데이트 코스를 제안합니다!..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