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미국에서 요리 해먹기

애호박(주키니) 단호박 캐서롤 치즈 그라탕 만들기! 저탄수화물이지만 정말 맛있다!

by 셀림 2021. 3. 20.
반응형

오늘은 냉장고를 부탁해 컨셉으로 미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냉장고 털이 음식을 만들었다. 

바로, 몸에 좋은 단호박과 애호박으로 그라탕을 만들었다!  저탄수화물이고 아주 빠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 :) ! 

캐서롤 casserole 이라는 음식을 응용한 것인데, 썬 애호박을 찐 후 치즈와 토마토를 올려서 오븐에 구워낸 요리이다.

오븐 쓰기 귀찮고 오븐 용기도 없어서 그냥 구운 채소에 치즈, 토마토를 올려서 요리를 만들었는데 아주 맛있었다.

재료: 주키니(애호박) 1개, 단호박 반개, 토마토 소스 (토마토 통조림 혹은 파스타 소스), 슬라이스 혹은 6장 혹은 모짜렐라 치즈 200g정도, 후추, 바질 등의 허브 (생략 가능), 편마늘

요약한 조리법: 전자렌지로 익힌 단호박/편썰은 애호박과 편마늘을 팬에 올려 구운 후 토마토 소스와 치즈 올려서 뚜껑닫고 익혀주면 끝!!! 허브나 후추도 마지막에 예쁘게 뿌려주기.

 

 

1.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 6분 동안 2번 돌린 후 잘게 썬 후 전자레인지에 1분 더 돌려서 익혀준다. 

단호박은 너무 심하게 익히면 안되고 아주 살짝 단단할 정도로만 익혀준다. 

2. 애호박은 호박전 하듯이 얇게 썰어준다.

 

 

 

3. 애호박과 단호박을 팬에 올려서 익혀준다.  

 

 

4. 토마토 소스는 BERTOLLI라는 브랜드의 FIVE CHEESE맛으로 골라서 사용했는데, 아주 맛있었다. 추천함!!

 

125그램 당 탄수화물 9그램이 들었다. 

 

 

 

200 그램 정도를 넣었다. 
편마늘도 넣어준다. 나는 건조 마늘 후레이크를 애용한다. 

 

마늘 후레이크가 아니라면 애호박/단호박을 구울 때 편마늘도 함께 굽는 것을 추천한다. 

 

치즈를 마구, 아낌없이 깔아준다. 나는 7장 넣었다;
나는 파마산 가루도 넣음.
후추 갈아넣음.
뚜껑닫고~
열면 예쁘게 녹은 치즈를 볼 수 있다. 
허브 뿌려주고,
파도 넣어줌.

 

맛은 어떨까?: "도우없는 피자"맛! 단호박이 신의 한수였다. 단호박이 적당히 익었고 달달하니 아주 맛있게 토마토와 치즈를 지지해주는 맛을 낸다. 

 

 

 

 

그릇에 따끈한 그라탕을 옮겨서 맛있게 먹기 

 

 

2020.10.07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미국 천연 설탕 대체제 2년 동안 먹은 후기! 어울리는 요리들 & 추천 제품 (저탄고지용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미국 천연 설탕 대체제 2년 동안 먹은 후기! 어울리는 요리들 & 추천 제품 (저탄고지용 스테비아,

이전에 설탕 대체제 글을 올린지도 1년 정도가 지났다. 2019/08/1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혈당 안 올리는 설탕대체제 제품 후기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새 제품 구매후기 업뎃

selim.tistory.com

2021.03.1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 탄수화물 맛있는 레시피 키토 감바스 알 아히요 (키토식빵 이용) ♡

저 탄수화물 맛있는 레시피 키토 감바스 알 아히요 (키토식빵 이용) ♡

저번에 리뷰한 키토 식빵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여러 개를 사놓았다. 2021.02.22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제품후기] - 미국 키토 식빵 탄수 1g 든 extraordinary bites 후기 (타피오카 전분 식빵) 미

selim.tistory.com

2019.08.21 - [식품/가공식품 리뷰] - 밀가루 대신 병아리 콩으로 만든 파스타 Banza 리뷰, 맛 후기

밀가루 대신 병아리 콩으로 만든 파스타 Banza 리뷰, 맛 후기

미국은 인구가 많고 내수시장이 커서 그런지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식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다. 그런 차원에서 밀가루 대신 병아리 콩을 사용한 파스타를 보게 되었다. 밀가루에 있는 글루

selim.tistory.com

2020.02.24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샤브샤브탕- 만들기도, 속도 편하고 살도 빠지는 마법의 음식! [저탄고지 자취요리]

요즘 나는 다이어트 중인데, 사실 다이어트라면 엄청 괴롭고 맨날 배고파야 할 것 같은데, 별로 그렇지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1월 중순 이래로 약 3키로 정도가 빠져서

selim.tistory.com

2019.08.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키토 김밥 타코♡ 다이어트 밥 없는 말지 않는 김밥

대발견! JMT, 저탄수화물, 편함, 취향 존중까지 해주는 키토 김밥 타코♡ 다이어트 밥 없는 말지

김밥을 쌀 때 보면 생각보다 밥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간다. 미국에 살다보면 가끔씩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밥 때문에 살찔까봐, 그리고 싸기 귀찮아서 만들어 먹지 못했다. 그리고 보관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