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잠실새내 신천역, 종합운동장역 부근 음식점 맛집 밥집 혼밥하기 좋은 곳 6곳 정리 !

by 셀림 2020. 9. 14.
반응형

약 4개월에 걸쳤던 나의 한국 생활의 본거지가 된 잠실새내/종합운동장역! 

이번에 가본 밥집 6곳을 정리한다. 

 

1. 해주냉면

신천역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대표적으로 나오는 곳이 바로 이 해주냉면이다! 엄청나게 매운 냉면으로 유명한 곳이다.

해주냉면은 원래 신천동 성당과 가깝던 곳에 매장이 있었는데, 재개발로 인해서 종합 운동장역 쪽으로 위치 이전을 하였다.

(그러면서 냉면 값도 5500원으로 올랐다. )

예전의 해주냉면은 포장이 안됐고, 물냉/비냉 외에는 다른 메뉴가 없었고, 그대신 엄청 싸게 팔고, 그래서 줄서서 먹는 그런 느낌의 음식점이었다.

그런데 세대 교체가 일어난 것인지, 포장도 가능하고, 계란이나 물만두, 쿨피스 같은 잡다한 사이드 메뉴를 판매중이었다.

무김치와 가위를 직접 가져와야 한다. 무김치는 필수!
써져있는대로 식초 한바퀴, 설탕 한스푼, 겨자 크게 한바퀴 넣고 먹어본다. 

육수 맛은 그대로인데 면이 너무 불어있다 ㅠㅠㅠㅠ

이렇게 물냉면으로 담백(?)하게 즐긴 후 매운 다대기를 넣어본다... 

한 스푼만 넣어도 극강의 매운맛이 되는 냉면! 글 쓰면서도 침이 고인다 ㅎㅎ

여전히 5500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에 한끼를 잘 해결하고 갈 수 있는 해주냉면이었다!

2. 백종원의 홍콩반점0410 잠실신천점

 

 

백종원의 홍콩반점! 위치는 잠실새내역과 종합운동장역의 정확히 가운데쯤 있다. 모텔촌에 둘러쌓여 있고 햇빛이 들지 않는 빌딩 숲 사이에 있어서 좀 그렇긴 하다. 

그렇지만 매장은 큼직하고 매장 안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나는 혼밥을 했는데, 짬뽕 + 탕수육인 탕짬면 (8500원?)을 시켜 먹었다.

가격이나 메뉴는 일반적인 홍콩반점과 같다.

위치가 약간 외지고 매장이 크기에 혼밥을 하기에 아주 적절하다.

이런 귀여운 그릇에 짬뽕과 탕수육이 함께 나옴.

혼밥 맛집 인정!

3. 칼라분식 (비추천)

 

새마을 시장 한복판에 위치해있고, '새마을 시장 분식집'등으로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다.

그렇지만 결과적으로 비추천이다.

먼저, 가게 구조가 너무 복잡하고 주문하기가 어렵다. (루프탑 카페 형식으로 3층을 개조하면서 동업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시스템이 분산되고 그렇다보니 손님 입장에서는 좀 혼란스러웠다)

그리고 가격이 너무 비싸고 떡볶이가 너무 달다. 건강이 안좋아질 것 같은 맛이다...게다가 떡이 좀 불어있고 싼 떡의 맛이 났다.

다양한 조합으로 메뉴를 파는 것 (예: 순대 허파만 등)은 좋았다.

떡볶이가 너~~~~무 달고 떡만 엄청 많이 들어서 맛이 없었다 ㅠ.ㅠ

너무 옛날, 싸게 만드는 스타일, 쇄신이 부족한 그런 떡볶이라 실망이었다.

 

4. 샤브쌈주머니 잠실직영점

 

 

 

샤브샤브 집! 고기를 제외한 재료를 무한으로 리필해 먹을 수 있도록 샐러드바가 있는 곳이다 :)

월남쌈도 해먹을 수 있고, 라이스 페이퍼는 무한 리필이다. 

한우샤브샤브, 고기 무한리필 샤브샤브, 고기 구이등 여러 다른 옵션도 있다. 

깔끔하고 가격도 과하지 않아서 잘 먹고 옴!  

가격은 점심 때 가면 1인 기준 만원 초반, 저녁 때 가면 1인 기준 만원 후반 대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월남쌈을 잘 싸먹을 수 있도록 잘 다져진 혹은 채쳐진 채소들! 무한리필 가능하다.
기본 샤브샤브 저녁 메뉴 2인분에 나온 고기 양은 다음과 같았다.
샐러드바에 있었던 쌀강정과 호박죽도 달달하고 담백하니 맛있었다. 

5. 마라공방 잠실신천점

마라탕 체인점중 하나인 마라공방! 잠실에도 종합운동장 사거리 부근에 지점이 하나 있다. 

맛은 그냥... 체인점 화 된 맛이다. 이 지점이라서 더더욱 맛있고 그렇지는 않았다.

둘이 가서 하나를 많이 담아서 나눠 먹었다! 단무지, 김치는 사이드로 제공된다.

가격은 먹고 싶은 만큼 담아서 무게당 돈을 내는 방식인데, 적당히 먹으려면 1인 기준 만원 전후 정도의 가격이다. 

내가 좋아하는 버섯, 건두부 많이많이 넣음.
소고기나 꼬치는 따로 계산되고 따로 포장되어 있다.
각종 채소들.
이렇게 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혼자 먹기에도 자리도 어색하지 않고 전혀 이상하지 않은 곳이다.

실제로 혼밥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

 

6. 크라이치즈버거

크라이치즈 버거의 위치는 잠실이라고 보긴 어렵고 잠실에서 삼성동 가는 초입에 있지만 함께 포스팅한다. 

크라이치즈버거는 한국판 '인앤아웃버거'를 표방해서 나온 요즘에 핫한 버거집이라고 한다. 

인앤아웃과 비슷하게 메뉴의 가지수는 적고, 가격은 저렴하게, 그리고 속은 꽉꽉채운 그런 컨셉을 내세웠다고 한다.  

더블 치즈버거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세트는 7200원으로 저렴한 편!

버거 집이고 메뉴 주문에는 키오스크를 활용하면 되기에, 간단히 혼밥하기 아주 좋은 곳이다. 

다만 매장이 약간 지하 골방(?) 같은데 있어서 좀 분위기가 썰렁 하고 공기순환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은 아니다...ㅎㅎ

매장 분위기도 막 엄청 깔끔하고 예쁘지는 않았다. 

버거도 실하고, 감자도 실하게 나왔다 :)

이렇게 속이 꽉꽉, 야채도 꽉꽉 정직하게 들어있는 버거로 꽤 마음에 들었다.

한번 쯤 사먹어보기에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곳인 듯! :)

 

2020/06/04 - [식품/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잠실 새내 종합운동장 부근 천원 커피 아메리카노 파는 카페 라떼킹!

 

잠실 새내 종합운동장 부근 천원 커피 아메리카노 파는 카페 라떼킹!

잠실 부근에서 저렴한 테이크아웃 커피 찾는 사람들! 종합 운동장 사거리 부근에 내가 한국 온 이래로 자주 간 커피집인 라떼킹을 소개한다. ㅋㅋㅋㅋㅋㅋ 이 곳은 현금으로 사면, 아이스/핫 상�

selim.tistory.com

2020/05/23 - [식품/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요즘 카페 체인점 트렌드에 대한 생각. + 바나 프레소 방문기 (1500원 커피 + 공부하기 좋은 좌석 있는 카페)

 

요즘 카페 체인점 트렌드에 대한 생각. + 바나 프레소 방문기 (1500원 커피 + 공부하기 좋은 좌석 ��

<카페 체인점의 트렌드 변화...> 약 3-4개월만에 다시 온 한국은 거의 비슷했지만 나의 눈을 끄는 변화도 있었다. 바로 가성비템을 파는 가게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는 것이었다. 고급커피와 넓��

selim.tistory.com

2020/01/11 - [여행리뷰/한국 Korea] - [한국에만 있다] 스터디카페 잠실새내역 세 곳 방문 후기 (커피랑 도서관/비에이블/ 시작 스터디카페)

 

[한국에만 있다] 스터디카페 잠실새내역 세 곳 방문 후기 (커피랑 도서관/비에이블/ 시작 스터디�

한국에 약 한달 간 방학 겸 휴가 겸 왔지만 점점 쌓여가는 불안감... 공부를 하러 집앞 구역인 잠실새내역 공부할 곳을 찾아본다. 그렇게 찾게 된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개념의 공간인 스터디 카�

selim.tistory.com

2019/05/25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인앤아웃 버거 후기! LA 공항 부근 지점 In-n-out burger

 

인앤아웃 버거 후기! LA 공항 부근 지점 In-n-out burger

엘에이 공항을 경유할 때 먹었던 인앤아웃 버거 후기 올립니다 :D 인앤아웃 버거 In N Out Burger는 캘리포니아의 대표 햄버거 체인점이에요~ 인앤아웃 버거의 유래는 드라이브 쓰루 컨셉인 것 같아�

selim.tistory.com

2020/09/25 - [식품/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국밥충을 위하여: 강남역 해장국집 세 곳 후기

 

국밥충을 위하여: 강남역 해장국집 세 곳 후기

나는 이번에 6-7월 2달간 강남역 부근에서 학원을 다녔는데, 이 때 혼밥할 일이 많았다. 혼밥 메뉴로 가장 든든하고 저렴한건 역시 국밥! 국밥충으로써, 국밥집을 열심히 찾아다닌 결과, 비싼 강��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