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미국 USA

인천-시카고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 후기 (19년 1월. 마일리지이용 업그레이드)

by 셀림 2020. 3. 27.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한 집콕 생활...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현실은 밖에도 못 나가고 있다. 

사진으로라도 여행을 하려고 사진첩을 보다가 이전에 인천-시카고 행 비행기편을 탔던 사진들을 발견!! 후기를 남긴다.

그때 급하게 미국으로 돌아가는 일정을 바꾸면서 좌석이 없는 탓에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업그레이드해서 비즈니스를 탑승할 수 밖에 없었다. 편도만 비즈니스로 이용한 것이라 2만 7천 마일리지를 추가로 결제하고 타게 되었었음.

아무래도 13시간 이상 걸리는 긴 여정이기에 클래스 차이로 인한 불편의 차이가 더 크다. 비즈니스를 타게 된다면 이럴 때 타야 제대로 업그레이드 빨(?)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그만큼 차액도 더 비싸겠지?

<비즈니스 클래스. 무엇이 다른가?>

1. 탈 때, 그리고 내릴 때 더 빨리 타고 빨리 내린다.

2. 타기 전에 해당 항공사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꼭꼭 까먹지 않고 이용하자.  

3. 3코스요리로 밥이 나온다.

4. 승무원이 코트를 걸어준다. 그리고 세면도구가 든 백을 주고 이런 저런 어메니티를 많이 챙겨준다.

5. 좌석이 넓어서 거의 누워서 갈 수 있다. 

6. 도자기 그릇에 담긴 끓인 라면을 먹을 수 있다...

내 기준 1,5,6번이 가장 핵심인 듯... (그 중 제일 좋았던 것이 6번 ㅋㅋㅋㅋ)

시간 순서대로 무엇이 있는 지 정리한다.

라운지 이용부터! 오른쪽에 있는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 관련 고객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매우 혼잡했던 기억이 있다.

이 사진들을 찍을 때만 해도 블로그를 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라운지 안의 사진은 없다 ㅠ 

라운지 이용 후 룰루랄라 게이트로 가서 탑승!

좌석으로 향하면 일단 승무원이 코트를 받아 따로 걸어준다 (이 서비스는 물론 받으면 좋긴 하지만 좀 과한 듯;; 옛날에 산업혁명 시대에 있던 전통이 이어져 온 것 같은 뭐 그런 느낌이 이었다). 

그냥 주는 파우치! 안에는 미스트 30ml 짜리, 바디&핸드 로션, 치약칫솔, 빗 등이 들어있다.   

 

좌석에 가면 프레스티지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에 제공되는 식단 표와 이불, 어메니티 등등이 올려져 있다.
좌석에 앉으니 보이는지? 이 넓직한 공간감.... 하... 이코노미는 발도 못뻗는데 ㅠㅠ
이렇게 넓~~~직하다고 생각해서 저런 사진을 찍었던 듯.
옆쪽에 있는 스크린을 땡겨 올리면 이렇게 눈 바로 앞에 스크린을 뙇하고 가져다 놓을 수 있다. 
머리 뒷쪽도 아주 그냥 목을 이쪽 저쪽 돌릴 수 있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음. 
한 라인에 두 좌석이 있다. 결국 한 가로줄로 쳤을 때 이코노미 3-5-3 = 11 좌석을 단 4좌석으로 퉁치는 거니 넓을 수 밖에 없다. 
괜히 살 것 처럼 면세점 물건 보기 ㅋㅋㅋㅋ
영종도에서 출발~ 
이륙하고 조금 있으니 음료를 뭐 하겠냐는 승무원 님의 말에 다이어트 콜라 고르니 에피타이저인 멜론과 하몽이 나온다.

오 멜론과 하몽이라니... 뭔가 미식가 스럽다. 

이쯤에서 꺼내보는 메뉴판! 왜 영어로 된걸 찍은지는 모르겠다. 메인 코스에서 비빔밥, 스테이크, 생선 요리중에 고르라고 하여 나는 스테이크를 골랐다.
샐러드, 빵이 먼저 나옴. 오 뭔가 채소도 그냥 양상추가 아니라 레어한 느낌.. 토마토도 괜히 구워서 나온다. 올리브 오일도 예쁜 스킨 샘플 같은 병에 주기...
메인 요리 스테이크 나왔다!! 음 스테이크 모양은 다른 요리에 비해 예쁘게 담겨있지 않은 듯! 맛은 좋았다.
요 스테이크는 뭔가 남다르거나 하지는 않았던 듯... 기억이 잘 안남.
후식으로는 초콜릿 케이크와 녹차. 흠 에피타이저와 샐러드가 좀 더 비주얼과 맛이 남달랐었군.

암튼 이렇게 식사 마치고 불이 꺼짐.

거의 누울 수 있게 180도로 의자를 꺾어서 발 뻗고 숙면  취할 수 있음.

이 때 하이라이트가 등장함.

승무원 님께 부탁드린다. "라면... 먹을 수 있나요?"

히힛 그리고 받은 라면... 천상의 맛ㅋㅋㅋㅋ

라면에 오이지에 무김치, 콩나물 올려주는 섬세함 ㅠㅠㅠㅠㅠ

아마 한국 항공사 비즈니스에서만 해주는 디테일한 서비스일 것 같다. 

뭐 그런걸 떠나서 비행기에서 먹는 라면이 아무튼 제일 맛있음 ㅋㅋㅋㅋ

또 먹고 싶다... 아마 내 인생에서 한동안 못 먹겠지? ㅋㅋ...

그러고는 다시 밥 시간! 

이번에는 시원한 동치미 국수를 시켰다. 승무원님께 말씀드리니 "아~ 시원하게 국수? ^.*" 이렇게 센스있게 받아쳐주셨다 ㅋㅋㅋ 

 

과일로 후식~ 쓸데없이 크고 긴 포크 나이프 ㅋㅋ
재밌었던 체험 끝나고 시카고 도착...

비즈니스 타면 타임워프 티켓도 같이 사나보다.

확실히 이코노미보다 시간이 2배로 빨리 간다.

2019/06/26 - [여행리뷰/한국 Korea] - 에어 차이나 (Air China) LA - 김포 북경경유 항공편 탑승기 (왕복 650달러!!!)

 

에어 차이나 (Air China) LA - 김포 북경경유 항공편 탑승기 (왕복 650달러!!!)

지난번 한국에 다녀갔을 때 저렴하게 이용한 에어차이나 로스엔젤레스-한국 김포행 (북경 경유) 항공편 이용 후기를 남깁니다. 비행기값을 아끼고자 이곳저곳 열~~~심히 찾아보다가 왕복 650달러! 에 이용했습니..

selim.tistory.com

2020/02/01 - [여행리뷰/미국 USA ] - 시카고 오헤어 공항 유나이티드 항공 클럽 라운지 후기!

 

시카고 오헤어 공항 유나이티드 항공 클럽 라운지 후기!

미국 시카고 오헤어 공항. 나는 이제 인천 공항 만큼 자주 간 공항이 되었다. 오헤어 공항에는 미국 항공사인 유나이티드 항공의 라운지가 이곳 저곳에 있다. 나는 유나이티드 익스플로러 신용카드를 만드니 1년..

selim.tistory.com

2019/04/23 - [여행리뷰/유럽 Europe] - 나의 지난 3번의 유럽배낭여행 이동경로 (유럽여행 코스 추천)

불러오는 중입니다...

2019/04/27 - [여행리뷰/유럽 Europe] - 더블린 공항 라운지 51st & Green 후기 (공항 노숙 후 미입국 심사 지연으로 비행기 놓치고 이용한 썰..)

 

더블린 공항 라운지 51st & Green 후기 (공항 노숙 후 미입국 심사 지연으로 비행기 놓치고 이용한 썰..)

2019/04/20 - [여행리뷰/유럽 Europe] - 독일 리터스포트 초콜렛 공장 구경 + 하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더블린 공항 라운지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저는 작년 5월에 약..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