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미국 USA

미국 제대로 된 한식집 돌솥밥+부대찌개! 추천 맛집 '고향 순두부' (샌프란시스코 공항 부근. K grill & Tofu house)

by 셀림 2020. 2. 2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최근에 다녀 온 샌프란+산호세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한식집인 '고향' 후기이다.

남자친구가 부대찌개를 참 좋아하는데, 한 번 가보고 싶다면서 안내한 곳이다.

샌프란시스코 공항기준으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있는 곳이고, San Bruno라는 곳의 다운타운에 있다.

가게 주변은 약간 분위기가 예쁜 도심의 느낌은 아님을 숙지하고 가면 좋다.

이렇게 차로 6-8분거리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공항에서 45분이 걸린다고 한다. 

이곳의 주력메뉴는 부대찌개인데, 다른 메뉴들도 판매한다!

우리는 부대찌개 2인분 주문!

이곳 이름이 고향'순두부'인지도 몰랐다.

다들 부대찌개를 먹고 있었다...ㅋㅋ

이곳의 장점은 한식집 특유의 정성이 느껴진 다는 것이다.

 

무려 굴비 한마리씩??? 반찬도 다 맛있었고 특히 시금치 나물과 단호박이 맛났다.

굴비 한마리와 6가지 맛깔나는 반찬이 나왔을 때부터 감동했는데,

헛! 돌솥밥??????

 

이천에서나 먹어보던 돌솥밥이다아!!!

무려 잡곡 돌솥밥이 나와주신다... 감동 ㅠ.ㅠ

부대찌개도 5분정도 기다리니 금방 나옴!

끓이지 않은 상태로 나와서 반찬을 먹으며 좀 기다려야 한다.

후헣... 

부대찌개는 2인분이지만 아주 넓고 큰 솥에 푸짐하게 나왔다.

맛은 진짜 미국 한식당에서 대충 흉내낸 부대찌개 맛이 아니라 의정부에서나 먹던 제대로 된 부대찌개 맛이었다.

자세히 말하면, 하얀 사골 육수에, 떡 사리, 간 돼지고기, 소세지, 스팸, 김치 등이 정석적으로 들어간 그런 부대찌개였다.

넘나 감동 ㅜ.ㅜ 물론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정말 제대로 먹은 느낌이었다.

이 글 쓰면서도 군침이 나온다 ...

북 캘리포니아 거주민 여러분! 한국 손님이 있으십니까? 아니면 한국 음식 제대로 드시고 싶으십니까?

고향에서 부대찌개 먹으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