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미국 USA

오스트리아 음식점? 미국 산호세 Naschmarkt 풀코스 식사 후기! (코로나 19 미국 음식점 운영 현황)

by 셀림 2020. 11. 15.
반응형

펜대믹 때문에 집에 갇혀있다가 얼마 전 생일을 맞아 오랜만에 주말 음식점 나들이를 가기로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코로나 19 관련 음식점 운영 현황>

- 거의 대부분의 음식점이 포장 주문이나 배달 등의 서비스는 모두 그대로 운영중이거나 확대 운영되고 있다.

- 일부 음식점만 실내 좌석에서 식사가 되고 (일정 크기 이상의 음식점이거나, 외부로 통하는 문이 뚫려?있거나 등등...), 대부분의 음식점은 바깥에 실외 좌석을 비치하여 그곳에서 식사할 수 있거나 아니면 아예 테이크아웃만 할 수 있다. 

(11/15 현재 확진자 수 증가로 indoor dining이 전면 금지되었다)

- 카페의 경우 실내 좌석에 앉을 수 있는 경우는 없고 외부 좌석만 허용 되는 것 같다. 

- 적지 않은 수의 음식점이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폐업했거나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운영 중단의 경우 특히 구글에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오랫만에 가는 음식점이라면 꼭 전화를 해보고 가보자.

나는 10월 중순에 캘리포이나 산호세에 있는 Campbell 이라는 지역의 다운타운에 있는 Naschmarkt이라는 오스트리아 음식점에 가보게 되었다.

갑자기 오스트리아 음식점을 가보기로 한 이유는 일단 이곳의 평점이 4.7점으로 아주 높았고, 오스트리아 음식이 어떤 지도 궁금했기 때문이다. 

독일 음식이면 소시지, 양배추 절임, 슈니첼, 맥주 등이 적지만 몇 가지가 떠오르는데 오스트리아 음식? 은 무엇이려나?

<Campbell 캠벨 다운타운 구경>

10월 중순 까지만 해도 캘리포니아 주 캠벨의 날씨는 거의 초여름 날씨였다. 

그래서 많은 음식점들이 외부 좌석을 운영중이고, 분위기가 활기찼다.

요즘 미국 음식점 운영 현황 

실외 좌석만 운영하더라도 꼬마 전구들도 많이 달아놓고 하는 등 금요일 밤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아주 활기찼다;

또한 버스킹도 하고 있었다 하하.

외부 좌석에 사람들이 가득가득 앉아 가수들의 노래를 듣고 있었다.

할로윈 데이때는 얼마나 또 사람들로 가득 찰 지;;; (그래서 그 때는 아무데도 나가지 않았다.)

 

뭐 이 광경을 구경한 나도 할 말은 없지만 뭐 미국 다운타운 (중 춥지 않은 지역)은 현재 이런 분위기이다. 

이 다운타운 한복판에 내쉬마켓이 있었다.

손님들이 적지않았다. 예약을 한 후 가길 잘했다고 생각함!

<NASCHMARKT 후기>

naschmarkt은 오스트리아에 실제로 있는 시장이라고 한다.

이번에는 작정하고 갔기 때문에 거하게 먹기로 했다!

테이블에 앉자 마자 탄산수/물 중 어떤 걸로 먹고싶은 지 물어본다. 

탄산수로 고르니 산펠리그리노 탄산수 큰거 한병과 라임을 얹은 잔을 주었다. 

나중에 보니 이 탄산수는 따로 돈을 받지 않으셨다. 

빵과 버터부터 주신다. 

이런 음식점은 아무래도 빵이 생명이기에, 기대를 하면서 버터를 발라먹었는데, 기대만큼 아주 맛있었다. 

메뉴!
음료 메뉴.

여기서 우리가 먹은 메뉴는 1. (메뉴에 없는 스페셜) 홍합찜 2. Jager Schnitzel 3. Double Cooked Pork Belly  이었다.

(커피와 디저트도 먹음! 아래 참조)

우선, 에피타이저로 화이트 와인을 넣은 홍합찜을 시켰다.

좌석 배치를 기다리는 도중 다른 사람들이 이 홍합찜을 아주 맛있게 먹고 있길래 우리도 주문하려 보니 메뉴판에 없어서 웨이터 분께 여쭤보니 오늘의 스페셜 메뉴란다. 또 이렇다면 안 시킬 수 없지. 

화이트 와인 홍합찜과 마늘빵
홍합 마다 맛의 차이가 심했다 ;;ㅋㅋㅋ

빵이 맛있고 소스가 새콤하고 짭짤한게 딱 입맛이 돌기 좋게 해준다.

무엇보다 빵과 잘 어울려서 좋았다.

다만 몇 개의 홍합은 좀 냄새가 났다. 

메인메뉴는 오스트리아 전통음식으로, 

버섯 크림소스를 얹은 슈니첼과 삼겹살 스테이크 같은 메뉴를 골랐다.

슈니첼은 돈까스와 비슷한 요리로 고기를 아주 얇게 두드려 빵가루를 입혀 튀긴 요리이다. 

 

크림소스, 버섯, 브로콜리를 곁들은 슈니첼! 크리미하고 고소한 맛이었다.
Double Cooked Pork Belly

이 삼겹살 요리는 껍질을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구운 삼겹살에 구운 콜리플라워, 배 등을 곁들이고 소스를 얹은 요리였다. 

구운 배의 맛이 독특하고 좋았다.

두 메뉴 모두 맛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모두 약간 느끼한 타입의 음식이었던 건 조금 아쉬웠다.

메인 메뉴 선택을 약간 잘못한 듯! 

생일을 기념해 작정하고 간거라 디저트도 먹기로 했다!!!

유럽식 음식점 답게 다양한 커피메뉴와 음료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다

에스프레소와 SALZBURGER NOCKERIL 이라는 수플레 요리와 SCHOKO KUCHEN이라는 케익 메뉴를 주문했다.

SALZBURGER NOCKERIL

겉은 구운 질감의 케익이고, 포크로 푹 찌르면 크렘 브륄레 같은 따뜻한 크림 층이 있는 디저트였다.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먹으니 맛있었음.

정말 맛있었던 SCHOKO KUCHEN!!!

SCHOKO KUCHEN은 정말로 맛있었다.

부드러운 초코케익에 따뜻한 헤이즐넛 초코 코림 그리고 피칸, 마지막으로 아주 고급지고 맛있는 맛이 났던 커피 아이스크림까지! 식사 마무리를 아주 기분 좋게 할 수 있었다.

이렇게 풀코스로 먹었으니 돈이 많이 나왔다...

 

팁까지 해서 $160 정도!

그래도 오랜만에 후회없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

 

추천 요리는 홍합찜과 SCHOKO KUCHEN! (어째 주변 메뉴만 추천하네요;)

2020/02/29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산호세, 실리콘 밸리 지역 맛집- 직접 가본 한식집 7곳 정리

 

미국 산호세, 실리콘 밸리 지역 맛집- 직접 가본 한식집 7곳 정리

<한식> 1. 고향 순두부(K.grill & Tofu House): ★★★★★ 주소: 617 San Mateo Ave, San Bruno, CA 94066 오후 4-5시에 브레이크 타임 있으니 주의! 추천메뉴: 부대찌개 영어 이름은 K.grill & Tofu House이며..

selim.tistory.com

2020/02/25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현지에서 인기 많은 아시안 음식 컨셉, 메뉴 5가지

 

미국 현지에서 인기 많은 아시안 음식 컨셉, 메뉴 5가지

미국은 다인종, 다문화 국가이다. 그리고 아시아 사람들이 많이 정착해서 살고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아시아 음식도 인기가 많다. 아시아 음식은 가성비가 좋기도 하고, 맛있기도 해

selim.tistory.com

2019/04/04 - [여행리뷰/미국 USA ] - 샌프란시스코 맛집 추천 - Perry's

 

샌프란시스코 맛집 추천 - Perry's

샌프란시스코 Embarcadero 지구 부근에서 저녁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이 시작됐다. 미국적인걸 먹고 싶구, 깔라마리(오징어) 튀김이랑 맥주도 먹고 싶고, 그럴 수 있는 좀 적당하면서도 예쁜데 없나

selim.tistory.com

2019/04/04 - [여행리뷰/미국 USA ] - 샌프란시스코 추천 여행- 빅버스 투어! 이층 버스 타고 주요 관광 스팟 돌기

 

샌프란시스코 추천 여행- 빅버스 투어! 이층 버스 타고 주요 관광 스팟 돌기

미국 전역에는 빅 버스라는 이층 버스 투어가 있다고 한다. 이층 버스를 타고 관광지 주요 코스를 도는 것인데, 나는 여태까지 한번도 타본 적이 없었다. 그렇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샌프란시스

selim.tistory.com

2019/04/03 - [여행리뷰/미국 USA ] - 캘리포니아 산호세 다운타운 가는법, 샌프란시스코 근교여행코스 San Jose downtown

 

캘리포니아 산호세 다운타운 가는법, 샌프란시스코 근교여행코스 San Jose downtown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 San Jose 는 소위말해 '실리콘밸리'라고 불리우는 지역 중 핵심 격에 해당하는 도시다. 캘리포니아에서 차로는 1시간, 대중교통으로는 1시간 반 정도 떨어진 도시이며, 공항

selim.tistory.com

2019/03/31 - [여행리뷰/미국 USA ] - 시카고 맛집 힙한 레스토랑 avec - restaurant week 메뉴 후기

 

시카고 맛집 힙한 레스토랑 avec - restaurant week 메뉴 후기

2월에 떠난 시카고 여행. 우리도 맨날 궁상 떨지 말고 한번 쯤은 정말 고급진 곳 가서 먹어보자!!! 라는 결심을 담아 시카고 맛집을 폭풍검색. 토요일에 여행을 떠나기로 했는데 수요일 정도에 예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