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유학 생활/어바나 샴페인 Urbana-Champaign, IL

미국 시골 로컬 카페 구경하기 :) + 미국 지역기반 공동체 선호 문화 썰

by 셀림 2019. 4. 22.
반응형

저번에 포스팅한 미국 편집숍에 이어서 로컬 카페는 어떤 모습일 지 포스팅해요! 저번 포스팅에 제 기준에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셨어요 ㅎㅎ

2019/04/18 - [일상리뷰/삶 리뷰] - 미국 시골 예쁜 편집숍 구경하기 :)

 

미국 시골 예쁜 편집숍 구경하기 :)

따뜻한 봄이 왔어요 :) 당장 어디 피크닉을 떠나고 싶은데요. 미국 일리노이 어느 시골에 거주중인 저는 저희 동네에 예쁜 편집샵을 방문했습니다. 이 편집샵의 이름은 Art Mart로, 식료품, 가전제품, 화장품, 잡..

selim.tistory.com

이렇게 가끔씩 미국 소소한 일상 생활 포스팅 하겠습니다!

<미국 반 체인점,  소규모 공동체 문화 썰>

미국은 거대 자본의 영향력이 가장 강력한 나라이죠.

그런데, 사람들 사이에서 거대 자본을 거부하고 지역 공동체가 꾸려나가는 가치들을 숭상(?)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공존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일부러 체인점등을 거부하고 로컬 음식점, 카페 등등을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가치들을 숭상하는 것을 엄청 트렌디하고 멋있고 그리고 쿨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이런 분들이 정치적으로는 진보적인 경우가 많고, 가치관/정치관에서 명분, 도덕적인 부분을 엄청 중시한대요.

그렇기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의 지지를 받는 실제 정치인들은 주로 앞으로는 도덕적인 척, 약자를 위하는 척 뒤로는 권모술수를 부리는 가식적인 모습에 사람들이 실망을 한다고 합니다(예: 힐러리 클린턴...).

그리고 베지테리안들이 많이 계시고(육가공 산업의 거대자본/산업화를 반대하기 때문에), 약간 히피/자연주의 문화와 패션 스타일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그런 부류(?)의 사람들이 많이 모여사는 도시들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썰로는 텍사스 Texas 의 오스틴 Austin 이나 콜로라도 Colorado 주의 덴버 Denver 등이 그렇다고 합니다.

미국은 나라가 워낙 크다 보니, 본인의 가치관과 더 일치하는 지역이 더 확연하게 존재한다고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일종의 지역감정 같은 거죠. 예를 들면 LGBTQ성향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 이에 대해서 우호적인 사람들이 많이 모인 지역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겠죠.

그래서 많은 젊은 사람들은 자기가 가진 정치적/사회적 가치관이 일치하는 곳을 찾아서 직장/학교들을 선택하고 그곳에 정착한다고 합니다.

아직은 이방인/방관자인 저의 입장으로써는 이들이 목소리 높여 흥분하며 이야기하는 가치들을 좀 더 한 발짜국 떨어져서 보게 되어요.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와서,

미국 시골 소도시의 로컬 카페, 체인점이 아닌 카페의 모습은 어떻고, 가격대는 얼마고, 어떤 메뉴들을 팔고, 인테리어 등등은 어떤 지를 보겠습니다.

이 카페의 이름은 aroma 입니다.

 

인테리어로 채도 높은 색들을 많이 사용했어요.
이곳의 아침 메뉴입니다 :D

이곳의 커피는 약 $2~4정도에요.

한국에 비해 미국은 커피 가격이 확실히 저렴합니다.

자체 제작한 메뉴 포스터들 :) 비비드한 멋이 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로컬 출신들의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카페 내부의 벽들이 온통 작가들의 작품으로 가득차있어요.

작품 옆을 잘 보면 가격도 나와있는것을 보면 판매중인 원본작품들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면서 보지는 않지만, 컬러풀하게 가게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 미술작품들 옆에 작은 쪽지로 제목, 작가, 그리고 판매 가격이 적혀있답니다. 꽤 그래도 잘 팔리는지 그림들이 갈 때마다 조금씩 바뀌어 있어요.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 축제, 공연, 전시 등에 대해서 게시판에 빼곡히 붙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야외 테라스 좌석도 있어요. 울타리 쪽을 예쁜 식물들로 장식해 놓아서 이곳도 참 예뻐요.

주말 오후를 잘 보내고 왔습니다 :) 

2019/04/18 - [일상리뷰/삶 리뷰] - 미국 시골 예쁜 편집숍 구경하기 :)

 

미국 시골 예쁜 편집숍 구경하기 :)

따뜻한 봄이 왔어요 :) 당장 어디 피크닉을 떠나고 싶은데요. 미국 일리노이 어느 시골에 거주중인 저는 저희 동네에 예쁜 편집샵을 방문했습니다. 이 편집샵의 이름은 Art Mart로, 식료품, 가전제품, 화장품, 잡..

selim.tistory.com

2019/05/02 - [일상리뷰/삶 리뷰] - 미국 시골 편집샵(셀렉트샵)의 완구, 카드, 의류, 키즈 코너 아이쇼핑

 

미국 시골 편집샵(셀렉트샵)의 완구, 카드, 의류, 키즈 코너 아이쇼핑

지난번에 갔던 미국 편집숍, 이번에는 이어서 문구, 완구, 의류 코너를 사진으로 담아온 것을 포스팅해요 :) 미국 스티커들, 갑자기 얘네를 보니 추억 돋네요 ㅎㅎ 초등학교 때 스티커북이 정말 대유행이었는데..

selim.tistory.com

2019/05/01 - [일상리뷰/삶 리뷰] - 미국 예쁜 편집샵(셀렉트샵) 주방용품 디스플레이, 카페테리아 구경

 

미국 예쁜 편집샵(셀렉트샵) 주방용품 디스플레이, 카페테리아 구경

일전에 방문했던 미국에 흔한 시골 예쁜 편집샵인 Art Mart 를 이번에는 좀 더 심층적으로 구경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니 사진을 50장이나 찍었어요 ㅎㅎ (주인이 이상하게 생각하셨을듯ㅋㅋ). 이 중 주..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