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유럽 Europe

오스트리아 비엔나 카페 추천! 왕실에 납품했던 카페 게르스트너 Gerstner. 명성에 비해 덜 알려진 곳!

by 셀림 2023. 11. 21.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 2022년 11월에 갔던 동유럽 여행 중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카페 중 하나인 게르스트너 Gerstner를 가본 후기이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는 1800년대의 오스트리아 제국 시절의 문화유산이 아주 많이 남아있고 잘 보존되어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유럽'의 비주얼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 중 1800년대부터 황실에 납품했던 유서 깊은 베이커리나 카페 들을 직접 갈 수 있는 점이 참 좋았다. (21세기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서민(?)들도 돈만 있으면 귀족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는 것이다.)

빈 중심지에 있는 이런 가게들 중 가장 유명한 곳은 3곳으로, Cafe Central, Demel, Gerstner이다. 카페 센트럴과 데멜은 항상 붐비는 곳으로 줄서서 테이크아웃을 겨우 하기에도 정신없는 곳이었다. 

반면 게르스트너 Gerstner는 매장이 큼직하고 3층 건물이라 정말 화려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1847년부터 운영중인 게르스트너 간판

3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자리로 앉았다.
정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2층은 이렇게 생겼다.
2022년 11월말 기준 음식 가격. 한국보다는 약간 비싸다.

Melange라는 오스트리아 전통 커피와 아인슈페너를 골랐다. 

케익도 푸짐하게 3개 주문 ㅎㅎ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멜란지
너무 고급스러운 식탁에 고급스러운 식기에 올려먹는 디저트와 커피
요 우유에 부어먹는 케익이 가장 맛있었다.
총 36.60유로 지불!

비엔나 왕실같은 느낌의 예쁜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원하면 게르스트너를 추천한다!

2023.06.12 - [여행리뷰/유럽 Europe] - 아일랜드 더블린 카페 추천 200년 된 역사가 있는 Bewleys 후기!

 

아일랜드 더블린 카페 추천 200년 된 역사가 있는 Bewleys 후기!

이번 포스팅은 작년 11월 유럽 여행의 마지막 방문 도시였던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유명한 카페인 Bewleys를 방문한 후기이다. 카페 Bewley‘s 개업한 지 200년이 넘은 카페로 아일랜드의 유명 문학가

selim.tistory.com

2023.06.09 - [여행리뷰/유럽 Europe] - 체코 프라하 조식 맛있고 예쁜 가성비 좋은 호텔 추천 - Moods charles bridge

 

체코 프라하 조식 맛있고 예쁜 가성비 좋은 호텔 추천 - Moods charles bridge

오늘은 지난 유럽 여행 중 갔던 프라하 에서 만족했던 숙소인 Moods Charleds Bridege 호텔 후기를 남긴다. 이곳은 까를교에서 걸어서 5분 남짓한 좋은 위치, 아주 맛있는 조식,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

selim.tistory.com

2023.05.19 - [여행리뷰/유럽 Europe] - 오스트리아 빈 비엔나 마트 슈퍼마켓 BILLA 구경. 오스트리아 마트 물가 맛보기.

 

오스트리아 빈 비엔나 마트 슈퍼마켓 BILLA 구경. 오스트리아 마트 물가 맛보기.

2022년 11월 말 경에 다녀온 유럽 여행. 그 중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여행 때 가본 슈퍼마켓 마트 BILLA를 구경한 후기이다. 내가 방문했던 빌라는 슈테판 성당 근처 쇼핑 거리에 있는 지점이었다. ht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