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좋아하는 것들

아일랜드 더블린에서는 어떤 바비 인형들을 팔고 있을까? 바비인형 2탄

by 셀림 2022. 11. 30.
반응형

이번에 유럽여행을 하면서 들른 아일랜드 더블린!
더블린 번화가의 arnott라는 백화점의 지하코너에서 바비 인형 판매 코너를 보게 되었다.

불현듯 몇 년 전에 미국 시골 어느 구석 탱이에서 심심해서 바비 인형에 대한 글을 쓴 것이 떠올랐다.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

2019.07.03 - [리뷰/물건리뷰] -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나는 가끔씩 미국 월마트의 장난감 코너를 구경하는 걸 즐긴다. 그 중 단연 나의 눈길을 가장 끄는 것은 바비 인형이다. 어릴 적 나는 바비, 미미 인형을 참 좋아했다. 인형 그 자체 보다는 '미니

selim.tistory.com

그래서 올리는 몇년 만에 돌아온 2탄! 요즘 아일랜드 더블린에서는 어떤 바비 인형을 팔고 있을까?

매장 전경 비디오. 꽤나 큰 코너를 차지한 바비

전반적으로 미국 바비 보다는 전통적인 여성 성역할에 맞는 스타일링을 하고 있는 바비들이 많았다. 그래도 you can be anything 시리즈의 다양한 직업과 다양한 인종의 바비들도 찾아볼 수는 있었다.

더블린 백화점에 진열된 you can be anything 시리즈 바비들은 유리관에 정성스레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보는 재미가 더했다!

이 줄은 뭐 하는 애들인지 사실 잘 모르겠다 (… 길가는 양아치들?ㅋㅋㅋ)
더블린에서도, 성역할 고정 관념을 깨라는 듯, 소방관 바비가 진열되어 있었다
정말 다양한 피부색의 바비들
무지개색 머리 바비와 키 크신 흑인 언니 락가수 바비

무지개색 머리 바비는 내가 어렸을 때인 수백만년전 옛날 옛적에도 인기템이었는데… 타임리스 인기템인것 같다.

오홋 이 제품은 좀 특이하게 말 타는 애마 바비네? 관련 동화나 아일랜드와 관련된 서사가 있는 건지 궁금해졌다.
싱글 시리즈인 패셔니스타 시리즈

싱글 바비 인형 하나 씩 들어있는 패셔니스타 시리즈도 있었는데, 뭔가 다른 바비에 비해 얼굴이 크게 제작이 된 느낌이 있다.

헉 굉장히 드문 흑인 남자 바비 인형…

오 뭘 좀 아는 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셔니스타 바비 가격은 15유로로 10달러 내외였던 미국 보다는 비쌌다.

바비 원산지가 미국이다보니 유럽 바비는 좀 더 비쌌다.
요즘 인플레이션으로 물가가 오른 탓도 있을 것 같다.

그래도 10퍼센트 싸게 해준다고 홍보중~~
이렇게 디스플레이도 잘 해놓았다. 뜬금없는 형광 신발 ㅋㅋ
바비의 오랜 전통 서사 병원놀이 시전 중. 의사 언니 내 스타일!!
뭔가 유럽풍 느낌 나는 화장을 한 바비들. 이전 글에서 본 바와 같이 차 타고 있는 바비의 복장은 매우 현실적이다.
🚁 전용 헬리콥터 까지 타구… 바비 부럽다!

 

이번엔 수상 스포츠 즐기는 바비! 백인1+흑인1 조합으로 구성한 것이 많이 보인다.
특징적인 점이 이렇게 운동을 하고 있는 바비가 많았다.

위의 구체관절인형 바비도 인상적이었다! 옷과 악세서리들도 꽤나 현실적이고 귀엽다. You can be anything 시리즈 중 리듬 체조 선수가 직업인 바비로 보인다.

이렇게 활동적인, 홀로든 동물을 데리고든 산책을 열심히 하는 바비의 모습이 많았다.

운동 열심히 하는 건강한 여성의 모습을 숭상하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듯 레깅스 등 에슬레저 룩을 많이 입고 있는 바비들의 모습이었다.

심지어 명상하는 구체관절 바비까지!!! 예전 같으면 상상하기 어려운 바비의 등장이다.
자연 속에 나들이 가는 히피 바비

바비 인형의 스테디 셀러인 베이비 시터 시리즈. 아일랜드에서도 역시나 찾아볼 수 있었다.

미국과 달랐던 점 중 하나. 사용된 분홍색의 채도!

유럽에서 선호되는 분홍색은 채도가 높은 진홍색에 가까운 분홍색인걸까? 미국에서 봤던 바비 제품 들에 비해 위 사진의 캐리어 색과 같은 진한 철쭉색에 가까운 분홍색이 많이 쓰인 것을 볼 수 있었다. 미국 바비들은 똑같이 분홍이 많이 쓰이긴 했으나 채도는 더 낮고 명도는 더 높은 진달래 빛 분홍색이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위 사진의 배낭에 쓰인 색 정도랄까?

바비 인형 역사도 워낙 오래되었으니 국가 별로 선호되는 색에 대한 연구 데이터도 이미 많이 축적 되어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반영한 셀렉션들이 아닐까 추정해 보았다.

이런 바비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 파생 상품도 볼 수 있었다.
첼시라는 바비의 동생? 딸? 격은 작은 인형도 한 코너를 차지중이다.
첼시도 나름 인기가 많은 듯.

 

위와 같은 인어 관련 컨셉도 전 세계 스테디 셀러 같다. 미국에서도 아일랜드에서도 여러개가 판매 중이다.
인어공주 컨셉 바비는 늘 인기가 많은가 보다. 솔직히 파는 사람 입장에서는 약간 지루한 소재일듯 😕
패셔니스타 바비 시리즈는 아닌데 이렇게 싱글로 출시된 바비도 있었다. 꽤 트렌디하고 예쁜 착장의 바비들

나의 원픽은 왼쪽 끝 오렌지 드레스 바비! 넘 매력적이닷!

이런 트렌드를 아주 많이 앞서나간 바비들도 있었다 이름도 어울리게 EXTRA!!
암암 글치… 보수적인 인어 공주 바비가 있음 이런 진보적인(?) 바비들도 있어야지!

신선해서 더욱 재밌었던 더블린 바비 구경 끄읏!!
재밌게 보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욧 :)

그리고 돌아온 3탄! 2023년 5월에 미국 월마트에서 본 바비들 구경하려면 아래글 클릭하세요! ▼▼▼▼

2023.05.30 - [일상리뷰/좋아하는 것들] - 2023년 미국 월마트에서 파는 바비인형들 구경. 스압주의

 

2023년 미국 월마트에서 파는 바비인형들 구경. 스압주의

2019.07.03 - [리뷰/물건리뷰] -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나는 가끔씩 미국 월마트의 장난

selim.tistory.com

1탄 링크는 아래에!▼▼▼▼

2019.07.03 - [리뷰/물건리뷰] -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나는 가끔씩 미국 월마트의 장난감 코너를 구경하는 걸 즐긴다. 그 중 단연 나의 눈길을 가장 끄는 것은 바비 인형이다. 어릴 적 나는 바비, 미미 인형을 참 좋아했다. 인형 그 자체 보다는 '미니

selim.tistory.com

2019.09.14 - [일상리뷰/일상기록] - 시카고 레고 뮤지엄 공짜 투어 받음♡

 

시카고 레고 뮤지엄 공짜 투어 받음♡

시카고 부근에는 레고랜드가 두 개가 있다고 한다. 하나는 다운타운 한복판에, 나머지 하나는 오헤어 공항 근처 도시인 샴버그에 있다. 특별히 이곳에 가려고 계획한 건 아니고 그냥 호기심에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