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공식품 리뷰

[미국 가공식품 체험] 중국 wei chuan 돼지고기 관자 새우 냉동만두 먹어보기

by 셀림 2019. 7. 2.
반응형

오늘은 미국에서 파는 중국 냉동 만두를 먹어보았습니다. 

미국 거주의 한 가지 장점이 이렇게 새로운 식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건데요. 

맛이 없을 까봐 친숙하지 않은 식품에는 쉽사리 손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에요.

그런데 사실 만두의 고장은 중국이잖아요? 그리고 딘타이펑이나 천진포자 같은 딤섬 레스토랑에 가면 만두가 참 맛있는데, 중국 냉동 만두도 당연히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아시안 마트에서 가장 많이 진열되어있는 제품으로 집어왔습니다!

제가 산 만두는 Wei Chuan 이라는 브랜드의 돼지고기, 관자, 새우 맛 냉동만두이었습니다.

저는 2년 정도 홍콩 출신 룸메이트와 산 적이 있는 데요. 그때 그 친구가 사놓았던 브랜드 중에 기억나는 브랜드가 이 웨이 촨(?) 이기도 했어요.

마트에 가장 다양하게 많은 종류가 진열되어 있던 브랜드라서 믿고 구매해보았습니다 ㅎㅎ

뒷면에는 조리법, 영양성분등이 적혀있어요. 군만두보다는 물만두로 먹어야 된다고 적혀있는것 같네요.

저희 집에는 찜기가 없어서 유투브에서 줏어들은 간이 찜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ㅋㅋ

이렇게 젓가락 두개를 끓는 물이 있는 냄비 위에 얹고 만두 4개를 올린 후 뚜껑을 덮어서 쪄주었습니다.
완성된 4개의 만두입니다. ㅋㅋㅋㅋㅋ

기대됩니다. 과연 딤섬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맛이 날까요??

한 입 먹어보니, 오! 새우 및 해물 맛이 나는군요!! 

이렇게 안에 새우와 돼지고기가 튼실하게 들어있어요.

중국의 만두는 일반적으로 피가 두꺼운 만큼, 한국 만두 보다는 더 피에서 꾸덕꾸덕하고 두꺼운 밀가루피의 맛이 났어요.

맛은 딤섬 같은 맛이 났어요. 중국식 만두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만한 맛이었습니다 !!!

한국의 만두는 파의 알싸한 향이 강한데, 이 만두는 그것 보다는 좀 더 부드럽고 해물 위주의 맛이 났고,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도 제법 잘 났습니다. 

괜히 겁내면서 중국 음식점에서만 만두를 먹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집에서도 충분히 딤섬을 즐길 수 있군요 :-) !!!!!

궁금했던 분들, 한 번 쯤 사서 먹어도 괜찮을 맛입니다. (그렇다고 엄청 강추는 아니고용~) 

앞으로도 미국 신기한 가공식품 체험기 자주 올리도록 할게요~ 

2019/06/28 - [일상리뷰/물건리뷰] - 미국 마트 과자 음료수 추천!

 

미국 마트 과자 음료수 추천!

1. 누텔라 스틱 말그대로 누텔라 + 스틱 이에요!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이네요~ 2. 코코넛 드림스 쿠키 포장은 좀 맛없게 생겼는데 버터쿠키 + 카라멜 코팅 + 코코넛플레이크 + 초코 드리즐 로 구성된 쿠키에..

selim.tistory.com

2019/06/29 - [미국생활/삶 리뷰] - 미국화된 멕시칸 음식 체인점 치폴레 Chipotle 가격, 인기있는 메뉴, 주문하는 법

 

미국화된 멕시칸 음식 체인점 치폴레 Chipotle 가격, 인기있는 메뉴, 주문하는 법

오늘은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점인 치폴레에 대해서 포스팅을 남깁니다. 치폴레는 미국 맥도날드에서 만든 체인점이란 것 알고 계셨나요? 맥도날드의 이미지가 건강에 나쁜 정크푸드를 파는 곳으로 이미지가..

selim.tistory.com

 

2019/05/08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키토제닉 저탄고지용 아보카도 오일, 다크초콜렛, 견과류, 버터 쇼핑 (미국 월마트, 알디(aldi))

 

키토제닉 저탄고지용 아보카도 오일, 다크초콜렛, 견과류, 버터 쇼핑 (미국 월마트, 알디(aldi))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인 것 같아요. 관련된 식재료들도 대형 마트에서 많이 팔아요. 관련 제품들 리뷰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가는 마트는 월마트와 알디(aldi)에요. 월마트는 모..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