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공식품 리뷰

수입 인스턴트 커피 3종 비교 후기 - 에센소 essenso, 스타벅스 Via 비아, G7

by 셀림 2020. 5. 19.
반응형

오랜만에 한국 집에 돌아오니 커피가 엄청나게 많았다. 호기심에 또 뭐가 있나~ 둘러 보니 원두 커피 뿐만 아니라 인스턴트 커피도 3종류나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서 준비한 수입 인스턴트 커피 3종 동시에 시음, 비교!

우리집에 있었던 커피는 에센소, 비아, G7이다!

원산지: 에센소 커피는 싱가폴/말레이시아, 비아는 미국, G7은 베트남이 이라고 한다 :)

1회 권장 물 용량: 에센소- 150ml, Via- 180ml, G7- 60ml 

음료 양을 많이 주는 미국답게 비아의 권장 용량이 가장 많다. G7은 60ml라는데 소주 한잔이 약 50ml 인 것을 생각하면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거의 에스프레소 수준으로 만들어 먹으라는 말인지 궁금하다.

아무튼 넣으라는 양 만큼 물을 넣어서 마셔보았다. 

패킷의 모양과 가루의 양.

비아 -> 에센소 -> g7 순으로 가루가 많이 들어있다.

가장 중요한 커피 맛 후기!  

1. 에센소 커피

총평은, 향은 가장 약하고, 쓴맛은 가장 강하다.

가끔 음료를 마실 때, 음료 자체의 맛의 존재감이 강하지 않았으면 좋겠을 때가 있다. 음식과 같이 곁들여 먹을 때라던지? 그럴 때 마시기 좋은 무난한 맛이었다.

150ml의 물만 넣으니 쓴맛이 더 강하게 났다.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물을 조금 더 넣고 차 처럼 마시는 게 나을 것 같았다.

2. 스타벅스 비아 하우스 블렌드

총평은 스타벅스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 맛이었다.

스타벅스 커피는 커피 원두 자체의 맛과 향을 살리기 보다는 로스팅을 진하게 해서 스타벅스 고유의 쓰고 향이 강한 맛을 내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 딱 스타벅스에서 마시던 오늘의 커피 맛과 비슷하였다.

스타벅스 커피 맛을 좋아한다면 무난하게 잘 마실 수 있는 바로 그 맛 이다.

다만 물을 180ml 넣으라는데 그것보다 물을 더 많이 넣으면 싱거울 것 같았다.

 

스타벅스 비아 인스턴트 미디엄 로스트 컬럼비아, 3.3g, 8개

 

 

3. G7

고유의 존재감 강한 맛이 나는 커피로, 살짝 참기름 향? 혹은 견과류 같은 고소한 향이 매력적인 커피였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 고유의 맛이 있듯, 이 커피도 고유의 맛이 있다. 

살짝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그런 향이 매력적이었고, 쓴맛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

물을 적게 넣으니 이 향을 좀 더 깊고 집중적으로 느낄 수 있다. 

G7 블랙 퓨어블랙 인스턴트커피, 100개입, 1개

존재감있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나의 순위는 1위 G7, 2위 비아, 3위 에센소로 하겠다. :)

 

* 선물하기 좋은, 미국 포틀랜드 출신 stumptown의 커피 원두는 어떠신가요?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있어요 :) 

 

2020/03/11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실리콘밸리 커피 맛있는 곳! Voyager coffee

 

미국 실리콘밸리 커피 맛있는 곳! Voyager coffee

블루보틀, Peet's coffee, 필즈커피 (Philz coffee) -> 이 세 커피 체인점의 공통점? 은 바로 샌프란시스코 부근 Bay Area 에서 첫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2019/05/23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블루..

selim.tistory.com

2020/04/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selim.tistory.com

2020/04/07 - [식품/가공식품 리뷰] - 미국 마트/인터넷에서 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공정 무역/오가닉 커피 원두 소개 (미국 마트 스타벅스 원두 신제품)

 

미국 마트/인터넷에서 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공정 무역/오가닉 커피 원두 소개 (미국 마트 스타

미국에서 한국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식음료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커피이다.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는 대부분 아메리카노나 드립커피는 2달러 대, 라떼 류는 3-4달러 정도로 한국의 2/3 가��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