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미국 이케아 IKEA 시카고 샴버그 지점에서 아이쇼핑, 음식 먹기

by 셀림 2019. 7. 9.
반응형

미국 생활에서 내가 재밌어 하는 것 중 하나는 아이쇼핑이다. 

일단 매장이 크고 넓고, 주차장도 모두 무료고 넓직하다. 편하게 운전해서 넓직한 주차장에 차를 대고, 냉, 난방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쾌적한 환경에서 재밌는 물건 들이 전시된 공간으로 간다. 그러고는 물건 몇 개를 집어들고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등 시간을 보낸 후 집으로 다시 간다. 좁고 더운 집에 있는 것 보다 쾌적하고 뭔가를 한 것 같은 느낌도 든다. 

미국 시카고 교외 도시 주변에는 이런 대형 판매 가게 들이 많다. 그 중 스웨덴에서 온 가구 판매점인 이케아는 미국에서도 많은 지점이 있지는 않다. 가구라는 부피와 무게가 큰 제품을 파는 곳이다 보니 큰 부지가 필요해서 인 것 같다. 

이케아를 가보면 가구 말고도 정말 잡다한 생활용품과 인테리어 용품들을 모두 팔고 있고, 카페와 음식점도 있다. 가구 사러 온 김에 이것 저것 구경도 좀 하고 시간 많이 보내고 돈도 쓰고 가라는 컨셉인 것 같다. 아무래도 비싼 가구를 파는 곳은 아니다보니 젊은 부부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시간을 보내기 좋도록 꾸며놓은 느낌이다. 

이 중 카페와 음식점의 분위기는 꽤 독특하다. 가보진 않았지만 유럽의 초등학교 급식 메뉴를 팔고 있는 느낌이다. 

이케아의 전경! 7월 초 시카고의 하늘은 먼지 한 점 없이 맑다!
입장!
1층에 입장하면 이런 가구 디스플레이들이 있다. 이곳에 있는 거의 모든 소품과 가구는 모두 이케아 제품이다.

위 사진에 작게 나온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2층 혹은 3층으로 올라가야 매장이 나온다.

이곳에 가구 구입 보다는 그냥 더위도 식히고 음식도 먹으려고 온 것이라 바로 레스토랑+카페로 향했다. 레스토랑이 있는 곳은 매장 안쪽에 있기 때문에 꽤 다양한 가구와 인테리어 디스플레이들이 있는 곳을 구경해야 한다. 

레스토랑 메뉴판이다. 음식 가격들이 매우 저렴하고, 메뉴는 유럽 급식 스타일 같은 것을 판다.

스마일로 사람들을 가려놓았지만, 젊은 이민자가 많은 미국 답게 이민자 가족 손님들이 아주 많았다.  

미국에 이민을 와서 주말에는 어린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이케아 같은 합리적 (이지만 왠지 스타일리쉬한) 인 가격의 가구를 사는 그런 삶을 살고 있나 보다... 

마음에 드는 메뉴를 생각해 놓고 카페테리아에서 줄을 서서 음식을 고르고 계산대에서 계산하는 셀프 서비스 시스템이다. 

미트볼과 프렌치 프라이를 먹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가격 대비 꽤 괜찮은 맛이었다. 

그러고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구경했다. 

이렇게 호텔등에 많이 걸려있는 액자와 소품들도 팔고 있다.
그릇, 화병, 조화, 쿠션 등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한다.
양초와 와인잔도 판다.

나는 $2.99에 설거지 그릇 건조 통을 팔고 있길래 구입했다. 

갑자기 나타난 구체 관절 인형 ㅋㅋ 인테리어 소품 격으로 판매하는 것 같다.
손가락 나무 모형
1층으로 내려가면 침대 등의 가구 제품을 볼 수 있다. 
1층으로 다시 내려가서 매장을 완전 한바퀴 돌아야지만이 계산을 할 수 있다. 

계산을 하러 가는 길에 자꾸 사야 할 것이 눈에 밟힌다. ㅋㅋ

나도 설거지 그릇 개수통만 사려다가 aa건전지와 장바구니가 눈에 밟혀서 구매했다. 

계산대를 지나고 나면 스웨덴 전통 간식을 파는 코너도 있다. 

계산을 하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 (가구를 많이 사는 사람들의 계산 시간이 오래걸려서 이다.) 

시간을 넉넉히 잡고 적어도 반나절 보낸다는 생각으로 방문해야 하는 곳 같다.

2019/07/03 - [미국생활/삶 리뷰] -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미국 마트에서 요즘 파는 바비인형들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까?

나는 가끔씩 미국 월마트의 장난감 코너를 구경하는 걸 즐긴다. 그 중 단연 나의 눈길을 가장 끄는 것은 바비 인형이다. 어릴 적 나는 바비, 미미 인형을 참 좋아했다. 인형 그 자체 보다는 '미니어쳐'라는 개념..

selim.tistory.com

2019/07/08 - [여행리뷰/미국 USA ] - 미국 시카고의 한국 찜질방 킹스파! King Spa

 

미국 시카고의 한국 찜질방 킹스파! King Spa

저는 목욕탕과 찜질방을 아주아주 좋아하는데요 :-) 정말 감사하게도 시카고에 제법 큰 한국 찜질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마 다들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만...) 이름은 킹 스파입니다. 한국과 다르게..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