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뷰티

퍼스널 컬러 후 자아 성찰... 톤 별 스타일링에 따라 달라지는 인상 고찰 (여름쿨톤, 가을 웜톤 비교)

by 셀림 2020. 9. 26.
반응형

퍼스널 컬러 진단으로 여름 쿨톤 진단을 받았었다.

 

2020.01.22 - [일상리뷰/일상기록] - [한국에만 있다] 퍼스널 컬러 진단! 상세한 후기 (서울 선릉 이미지호) 여름 쿨톤 라이트-브라이트 사이 진단 받음.

 

[한국에만 있다] 퍼스널 컬러 진단! 상세한 후기 (서울 선릉 이미지호) 여름 쿨톤 라이트-브라이

퍼스널 컬러 진단이야말로 한국에서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한국가면 해봐야지 벼르고 있었다. 검색을 통해서 2020년 새해 첫날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서울 선릉 이미지호 라는 곳의 그

selim.tistory.com

나는 내가 적어도 웜톤이라고 생각했고,한국 사람들 중에서 가장 많다는 가을 웜톤 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여름 쿨톤! 헣헣

나는 피부 톤도 사실 23-24호 정도라서 나는 내가 여름 쿨톤일 줄은 꿈에도 몰랐다.

여름 쿨톤 하면 뭔가 하얀 사람의 이미지 아닌가??

충격이었지만 또 셀카 찍은 것들을 돌아보니 점점 설득되었다.

 

셀카를 찍을 당시에는 한 색깔의 옷만 입고 있다 보니까 비교가 안되었기에 색깔에 대해 별생각이 없었는데,

비교를 하고 보니 색깔에 따라 얼굴빛이나 이미지의 미세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톤으로 코디한 경우에는 또한 인상의 차이도 엄청나게 큰 것을 알 수 있었다.

 

퍼스널 컬러 진단이 가져오는 후폭풍과 자아 성찰을 기록한다.

 

먼저 봄 웜톤!

이런 색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 봄 웜톤인데, 나는 밝은 색감은 어울리나, 노란색이 많이 섞인 색깔로 인해 얼굴이 약간 누렇게 떠 보이는 면이 있다.

봄 웜톤 옷 중에 좀 더 쿨톤 계열 색(쿨핑크 등)과 흰색이 함께 섞인 밝은 컬러를 입으면 (예: 코럴 컬러) 그래도 어울리는 편 같다.

 

그리고 진단을 받을 때 컬러리스트 분 께서도 코랄 컬러 립 메이크업 + 연한 아이보리 톤의 아이 메이크업을 추천해주신 만큼 봄 웜톤 색상에서도 나에게 어울리는 색은 있나 보다.

이런 좀 상큼한 코럴 색은 어울리는 편
이런 흰색 많이 섞인 아이보리도 괜찮음.
그런데 이렇게 조금만 노란 끼 더 섞이면 덜 어울림.

 

다음으로 여름 쿨톤,

이런 느낌의 색감인데 밝은 라이트 톤이 잘 어울린다고 진단받음... 내 옷장에 많이 없는 색이라 당황스러웠다.

 

겨울 쿨톤은 너무 강렬하고 쨍한 색감이 또한 덜 어울렸다.

가을 웜톤 계열은 아예 퍼스널 컬러로는 거의 테스트해주지도 않으셨으나... (안 어울려서)

셀카 창고를 뒤져보니 가을 웜톤 코디 천지 ㅎㅎ

내 옷장엔 뭔가(?) 무난하고 때 안타는 카키, 브라운, 블랙 잔치...

시커먼, 칙칙한 나의 옷장...

메이크업은 또 MLBB랑 뮤트 톤 이런 거 유행하길래 로라메르시에 진저, 바비브라운 토스트 등 음영 섀도 유명 템도 사 모았고, 그 유명하다는 나스 돌체 비타도 최근 구매해서 흐뭇해하면서 쓰고 있었는데ㅠ.ㅠ

다 가을 웜톤 위주의 웜톤 템이었다..

자아 성찰 안된 채로 유행만 좇으며 바보같이 살았구나...

백열등에서 비슷한 포즈로 찍은 셀카를 비교해 보니 색에 따라 이미지도 사뭇 달라 보임을 알 수 있다.

미세하지만 이미지가 달라 보임!

밝고 얼굴도 좀 하얘 보이는 봄, 여름에 비해서 가을, 겨울은 조금 성숙해 보이는 느낌!

피부도 봄, 여름이 더 좋아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인다. 특히 여름이 제일...

봄도 (내가 좋아하는 색감이고) 나쁘지 않지만 약간 누래 보이고, 여름이 정말 컬러 리스트 분 말대로 내가 낼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인상을 낼 수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다.

나의 경우, 가장 극적으로 비교가 되는 두 톤은 여름 쿨톤 vs. 가을 웜톤이었다.

왼쪽: 여름 쿨톤. 오른쪽: 가을 웜톤.... 완전히 달라 보이는 이미지!!! 넘나 신기한 것!

여름 쿨톤의 경우 일단 피부 톤이 더 환해 보이고, 왠지 좀 깨끗해 보인다. 그리고 이미지는 더 밝고 뭔가 더 담백하지만 자신 있어 보임(ㅋㅋㅋㅋㅋ 오글)!

가을 웜톤은 잘 어울리는 사람은 그윽, 성숙, 고혹의 느낌이라는데...

나는 그냥 칙칙, 쳐짐, 우울에 더 가까운 느낌이다.

왼쪽 사진 4장을 자세히 보면 위 두 사진은 웃고 있고, 밑 두 사진은 그냥 애매한 표정인데도 왠지 전체적으로 다 웃고 있는 느낌이다.

오른쪽 사진들은 왼쪽 위와 오른쪽 밑의 사진은 웃고 있지만 4장 모두가 왠지 다 좀 웃어도 웃는 게 아닌 느낌... 웃어도 쳐지는 느낌 ㅋㅋㅋㅋㅋㅋ

넘나 신기하다.

언젠가부터 그냥 나도 모르게 회색, 브라운, 와인, 네이비 등 무난 (왜 무난한 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학습된?) 한 색의 옷을 많이 사 입었는데 이번에 많이 각성했다.

관심이 있어도 객관적으로 이미지 코치를 받을 기회는 참 없고 그런데,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고 나니 자신을 잘 연구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퍼스널 컬러 후폭풍 후기 끄읕!

그리고 아래와 같이 폭풍 쇼핑함 ^^...

2020/02/24 - [패션뷰티/패션] - 갭 gap, 바나나 리퍼블릭 아울렛 웹사이트 에서 질좋은 옷 5벌 득템! 직구하는 방법

 

갭 gap, 바나나 리퍼블릭 아울렛 웹사이트 에서 질좋은 옷 5벌 득템! 직구하는 방법

이번에 캘리포니아 지역을 여행하면서 갭Gap과 바나나 리퍼블릭 Banana Republic 아울렛에 가게 되었다. 갭과 바나나 리퍼블릭은 같은 계열사이다. (갭이 바나나 리퍼블릭을 인수하였다). 한국에는

selim.tistory.com

2020/09/26 - [패션뷰티/패션] - 상체 발달 어깨 넓은 떡대 체형에게 예쁜, 날씬해 보이는 원피스 추천. 직접 착용한 사진들 비교

 

상체 발달 어깨 넓은 떡대 체형에게 예쁜, 날씬해 보이는 원피스 추천. 직접 착용한 사진들 비교

지난번 많은 호응을 받았던 지난 긴팔 상의 편에 이어서, 어깨 넓은, 상체 발달, 덩치 있는, 상체 비만, 가슴 있는, 팔뚝살 많은 체형이 입으면 예쁘게 빛나는 원피스에 대해서 고찰한다. (163.5cm, 5

selim.tistory.com

2020/02/24 - [패션뷰티/패션] - 떡대 있고 어깨 넓은 여자 상의 코디/슬림해보이는 코디는?

 

떡대 있고 어깨 넓은 여자 상의 코디/슬림해보이는 코디는?

어깨가 넓고 팔뚝, 겨드랑이 부근에 살이 많은 것이 고민인 여자들은 어떻게 코디하는 게 좋을까? 유투브, 인터넷 기사 이곳 저곳 뒤져봤지만 무조건 가려라... 헐렁한 옷을 입어라 등 와닿지 않�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