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미국 USA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즈 워프 핫한 한식 맛집 - 수리산 Surisan

by 셀림 2019. 4. 16.
반응형

한국 사람들은 많이 공감하시겠지만 아무리 샌프란시스코에를 와도 한식 맛집을 찾게되죠?ㅋㅋㅋㅋㅋㅋ

저도 샌프란 시스코 여행이 이삼일 가까이 되어가자 국물이 땡겨서 한식 맛집을 애타게 찾아나섰습니다 ㅋㅋㅋ

빅버스 투어 버스에서 내려 피셔맨즈 워프 구역을 구경하다가 수리산(Surisan)이라는 맛집을 검색해서 알아내었습니다!

 

수리산의 전경!  파라솔이 쳐져있는 1층 부분이 수리산 입니다.

일요일 오후 1시쯤 갔는데도 불구하고 대기가 27팀이나 있었어요!!! 헉쓰...

그래서 웨이트리스트에 이름을 넣어놓고 배가 너무 고파서 바로 앞에 보이는 인앤아웃 버거로 갑니다. ㅋㅋㅋㅋㅋㅋ

저희 차례가 되면 문자로 알려 준다고 해서 안심하고 갔어요.  

인앤아웃버거도 사람이 아주 많네요! 그렇지만 금방 햄버거가 나왔습니다.
에피타이저로 햄버거 세트 하나 둘이서 뚝딱 했어욤!  

인앤아웃 햄버거도 참 맛있었어요!!!

가성비도 좋고. 수리산 바로 앞에 있으니 저희처럼 대기 걸어 놓고 에피타이저로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ㅎㅎㅎㅎ

햄버거를 먹다보니 27팀의 대기도 금방 빠지네요! 실제로 한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수리산 안은 이런 분위기에요!

오! 과연 기다린 만큼 예쁜 인테리어 네요.

스마일로 가려놨지만 안에 계시던 분들도 뭔가 다들 꾸미고 오신 느낌이었어요.

아시아 계열 분들이 많이 계시고~ 인스타 피드에 나올 것 같은 복장과 화장을 다들 하고 있더라고요??

 

많은 예쁘고 힙하게 꾸미신 아시안 아메리칸 손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퓨전 한식 집이라 가게 분위기가 핫하고 힙합니다.

수리산의 원래 주력 메뉴는 브런치 메뉴인것 같습니다. 닉 윤이라는 수석 쉐프가 총괄한다고 하네요.

(메뉴 링크:https://www.surisansf.com/menu)

그렇지만 저희는 한식과 가장 비슷한 매운 만둣국과 김치 볶음밥 (Spicy Mandu guk, Kimchi fried rice)를 주문했습니다.

한식이 먹고싶었으니까요!

 

매운 만둣국!  $17

매운 만둣국이 먼저 나왔네요. 별 기대없이 주문한 메뉴 였는데 오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버섯과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약간 버섯전골? 느낌이 났어요! 

오랜만에 샌프란에서 국물요리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킴취 프라이드 롸이쓰~  $15

김치 볶음밥은 그냥 평타적인 맛이었어요~

외국인들의 입맛을 더 겨냥한 듯한 부드럽고, 달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그럭저럭, 저희의 한식 욕구는 채워졌습니다.

무엇보다 분위기가 예쁘고 좋아서 나름 만족이었습니다 :)

샌프란 시스코의 대표 관광지 피셔맨즈 워프 중심가에 있는 수리산! 

한식당으로 추천합니다 :)

위치가 위치이니 만큼 싸진 않아요! 

뭐랄까...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가서 퓨전 브런치와 한식을 함께 주문해서 즐기기 좋을 것 같아요!

 

수리산

505 Beach St, San Francisco, CA 94133

https://www.surisansf.com/

 

Surisan : Korean, American cuisine. Breakfast, lunch, brunch or dinner

Surisan Korean, American cuisine located in most famous city in the world, San Francisco. In the very close to Pier 39

www.surisansf.com

장점: 예쁜 분위기. 나름 맛있는 퓨전한식. 관광지 한 가운데의 위치!

단점: 긴 대기시간. 편하지 않은 좌석. 낮은 가성비

한줄 요약: 샌프란시스코 여행 중 한식이 땡길 때,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