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오븐! 카스타드, 크림치즈, 생크림 으로 간단하게 티라미수 만들기

by 셀림 2020. 4. 22.
반응형

 

이번에는 오븐없이 간단하게, 카스테라나 제누와즈도 없이! 

'카스타드'를 이용해서 만든 티라미수 후기를 올린다 :-)!!!

카스타드가 부드럽고 촉촉해서 티라미수로 어울릴 뿐만 아니라 카스타드 크림까지 들어있어서 맛을 더해줘서 더 맛있다!!!

재료(1000ml 정도의 유리 밀폐용기에 들어가는 정도의 양): 카스타드 3봉지, 크림치즈 200g, 생크림 250g, 인스턴트 커피 2봉, 설탕 20g (큰 숟갈로 3숟가락), 코코아가루!

나는 설탕대신 블랜드 제품인 트루비아를 넣었고, 너무 달지 않게 만들고 싶어서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았다. (카스타드가 달기 때문에 단 맛을 보완해 주기도 함.)

그렇지만 더 단것을 선호한다면 설탕을 더 넣어도 좋을 듯! 

본격적인 크림 제조 전 2가지를 준비해야 한다.

1. 우선 크림치즈를  까서 실온에 2시간 이상 두어 말랑하게 한다.

2. 뜨거운 물 1/3컵에 인스턴트 커피 2개를 넣고 식혀준다. 

우선 카스타드를 3-4겹으로 슬라이스해준다. 저렇게 밀폐용기에 총 2겹을 깔아줄 것이다.
생크림을 휘핑해서 크림으로 만들어준다. 설탕 20g도 넣어준다. 

 

크림치즈를 풀어준다. 
생크림과 크림치즈 풀어놓은 것을 합쳐준다. 

이렇게 만든 티라미수 재료로 작은 디저트 유리 용기 1개와 큰 밀폐용기 1개 분량을 만들 수 있었다.

작은 유리 용기 바닥에 카스타드 시트를 깔아 주고,
식혀놓은 커피를 적셔준다!
크림을 넣어준다. 이렇게 막 넣어도 괜찮다 다시 카스타드를 깔 거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
카스타드 시트와 커피를 넣어주고,
크림을 다시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슈가 파우더를 뿌리듯이 아주 얇~게 코코아 파우더(무가당이 낫다)를 뿌려주면 끝! 

카스타드 빵의 부드러운 식감과 카스타드 크림도 티라미수 크림과 너무나 잘 어우러져서 존맛탱이었다.

나는 저탄수화물을 추구한다고 카스타드를 3개만 넣었지만, 비율 상 사실 카스타드를 5-6개 넣어서 만들어주면 더더욱 조화롭고 맛있을 것 같다!

다만 내가 구매한 크림치즈가 너무 꾸덕꾸덕 밀도가 높은 제형이라서 좀 치즈맛이 너무 많이 났다. 

티라미수 맛있게 먹는 팁!

만들자 마자 바로 먹는 것 보다는 최소 2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먹는 것이 낫다. 재료들 가진 수분이 서로 교환되면서 더 조화롭고 맛있는 맛이 나는 것 같다. 

 

 

2020/04/08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저탄고지 할 맛 난다! 카페오레맛 완벽재현 키토 달고나커피 레시피♡

우리 모두 집콕 생활중인 요즘 인스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달고나 커피! 나도 만들어보았다. 400번 젓지는 않고 그냥 핸드믹서로 함! :)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용으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 황설탕으로..

selim.tistory.com

2019/04/17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키토제닉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LCHF 디저트 초코 쉐이크 만들기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디저트 2탄! 저번에 딸기 쉐이크에 이어서 초코 쉐이크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코코아파우더 2큰숟갈, 생크림 100ml, 얼음 4개, 물 50ml 정도, 스테비아 2패킷 코코아파우더는 무설..

selim.tistory.com

2020/03/30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키토 아몬드가루 수플레 치즈케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한동안 요리가 아주 귀찮았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갇히게 되어서 오랜만에 베이킹이라는 것을 해보았다. 바로 2년 전쯤에 구입했던 에어 프라이어와 핸드믹서로 키토 수플레 치즈케익에 도전! 대충 요리를..

selim.tistory.com

2019/12/22 - [식품/가공식품 리뷰] - cu에서 파는 청년떡집 크림떡 티라미슈 맛 본 후기

 

cu에서 파는 청년떡집 크림떡 티라미슈 맛 본 후기

이번 한국 방문 때 먹어보고 싶었던 '청년 떡집' 이라는 곳의 퓨전 떡을 cu편의점에서 판매중이어서 먹어보았다! 떡이지만 티라미슈 맛이 난다는데, 그렇다면 떡에 크림치즈가 안에 들어가 있고 바깥에는 초코가..

selim.tistory.com

2020/01/14 - [식품/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한국에만 있다] 전통차 에프터눈 티 세트! - 오설록 1979 에프터눈 티 세트 먹고 옴♡ (외국손님 한국 디저트 추천)

 

[한국에만 있다] 전통차 에프터눈 티 세트! - 오설록 1979 에프터눈 티 세트 먹고 옴♡ (외국손님 한국 디저트 추천)

한국 가서 할 일 중 버킷리스트에 들어있던 오설록 에프터눈 티 세트 !!! 오설록 에프터눈 티 세트는 아무 오설록 매장에서 다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용산에 있는 아모레 퍼시픽 본사 1층에 있는 오설록 1979 매..

selim.tistory.com

2019/04/17 - [식품/한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성북동 빵공장- 맛있는 생크림 팡도르와 예쁜 경치의 맛집

이전에 포스팅했던 성북동 면옥집에 이어 성북동 빵공장 포스팅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성북동 면옥집에서 맛있게 먹고, 바로 옆에 위치한 성북동 빵공장으로 디저트 먹으로 고고! 이렇게 성북동 면옥집 건물의..

selim.tistory.com

2019/07/19 - [다이어트/저탄고지 키토제닉 요리] -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여름에 먹는 저탄고지 LCHF 키토제닉용 딸기 슬러시 혹은 스무디

저탄고지 다이어트용 음료수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봐주셨어요. 2019/04/04 - [미국생활/저탄고지 키토제닉] - [미국 자취요리] 키토제닉 저탄고지 LCHF 생크림 딸기 쉐이크 만들기❤ 2019/04/16 - [미국..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