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공식품 리뷰

cu에서 파는 청년떡집 크림떡 티라미슈 맛 본 후기

by 셀림 2019. 12. 22.
반응형

이번 한국 방문 때 먹어보고 싶었던 '청년 떡집' 이라는 곳의 퓨전 떡을 cu편의점에서 판매중이어서 먹어보았다!

떡이지만 티라미슈 맛이 난다는데,
그렇다면 떡에 크림치즈가 안에 들어가 있고 바깥에는 초코가루와 커피가루가 들어간 맛일까?
호기심을 가지고 먹어보았다.
참고로 판매가격은 사진에 보이는 제품 한 개의 가격이2600원으로 떡 하나에 1300원이다 (싸지 않다).

 

국산 찹쌀가루와 영국산 버터 미국산 치즈를 썼단다.
글로벌 재료들이 합쳐져 퓨전 음식 떡 티라미슈를 창조해내어놓았다 ㅋㅋ

떡 하나의 크기는 일반적인 찹쌀떡 1개 정도 (가로세로 6센티 정도)이다.

봉투를 열면 고물이 잔뜩 묻어있는 떡이 2개 들어가있다.

 한 입 베어무니 크림치즈 필링이 느껴진다.
일반적인 티라미슈에 들어있는 크림치즈보다 달지 않았다.
거의 단 맛이 나지 않았다.
떡에도 단 맛이 거의 없고 단 맛이 들어가있는 부분은 겉에 묻은 가루 뿐인 느낌이었다.

떡의 쫄깃한 정도는 아주 마음에 들었다. 모찌떡 느낌으로 수분이 많이 함유된 쫄깃한 떡 맛이다.

그렇지만 찰떡파이 정도의 단맛을 생각했다면 그보다는 달지 않다.

아니면 맛있는 디저트의 풍부한 치즈 크림 맛을 기대했다면 그 또한 약간 너무 떡 같은 맛이 나서 이에 부족하였다.

한마디로 애매하다.
나라면 다시 사먹지는 않을 것 같다.
그냥 한번 신기해서 사봄 직 하나 아직 더 퀄리티를 높이거나 아님 한 가지 노선을 정해야 (떡이거나 아예 티라미수맛에 가깝거나) 할 것 같다.

sns와 인터넷에 돌풍중이라는 스타트업 청년떡집이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실망이었다 ㅠ. 그렇지만 여기의 다른 제품도 기회가되면 한 번은 더 먹어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