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리뷰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구경! 상세후기

by 셀림 2023. 6. 22.
반응형

오늘은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굿즈를 구경한 후기를 올린다. 

몇 해 전부터 커뮤니티에 심심찮게 국립 중앙 박물관(줄여서 국중박)의 재기발랄한 굿즈들이 화제글이 되는 것을 보고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다. 
마침 용산-이촌동 쪽을 갈 일이 생겨서 국중박에 들어가 기프트샵만 구경하게 됐다. 
기프트샵만 구경해도 3-40분이 훌쩍 지나갈 만큼 재밌고 흥미로운 물건들이 가득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었고 장사도 잘 되고 있었다. 

조선시대에 썼을 법한 수첩ㅋㅋ
다양한 반가사유상!
러브유어셀프 반가사유상ㅋㅋ
청자 다기

종이꽃 화병
너무나 화려하고 아름다웠던 자개 보석함
학과 사슴 나전 쌍합보석함. 쿨톤 색 구성이 침 아름답다.
이초연화당초육각함 6만 5천원
자개 장식 트레이 십만원.
다양한 전통문양 그립톡들
자개 그립톡 독특하니 예뻤다
내가 구입한 나전 자석 세트! 냉장고에 붙여놓았다.
화병 자석!
호리병 팬꽂이(?)들
예쁜 전통 문양 수첩. 책갈피 끈 장식이 예쁨
자개 스티커. 스티커 하나에 만원대는 좀 비싸긴해...
폰 케이스들
이런 다양한 작가들이 만든 독립 브랜드 제품들이 따로 진열되어있었다

12간지 신에 관한 다양한 굿즈도 많았다.
예쁜 엽서
다양한 디자인의 손수건들
자개 귀걸이들도 유니크하고 예뻤다
모던하면서도 전통적인 쟁반
장바구니들도 다양하게 판매중
화려한 무니의 에코백
자개 폰케이스와 에어팟 케이스
마음에 들었던 코스터

도자기 재질로 재기발랄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이 있는 도자코스터!
종, 삼층석탑 등을 청자로 재현한 오르골!
단청모양 우산. 가격이 7만원이었나...? 좀 많이 비쌌다
조금 더 보급형 자개함 시리즈가 계산대와 좀 더 가까운 코너에 있었다.
국중박 굿즈로 화제가 많이 됐었던 자개반 무선 충전기! 99000원이란 가격은 충격이나 정말 편리하고 예쁘게 잘 쓸 것 같기도?
고퀄리티 궁궐유리컵
연등 키트
심플한 매력의 굽접시와 오른쪽 혼술반 ㅋㅋ
다양한 선물포장 시스템이 있었고 1년전에 가격인상이 있었다고 한다.
가운데 베이지색 에코백을 천 선물가방이라는 이름으로 저렴하게 판매중이라 냉큼샀다!

한국이라는 모티브를 넣은 정말 다양한 거의 모든 종류의 문구류를 구경할 수 있었다.
30분 넘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국립중앙 박물관 굿즈샵 방문, 서울 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이 곳도 둘러보고 신용산역쪽에 아모레퍼시픽 본사로 가서 오설록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한국 전통을 모던하게 체험하는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오설록 에프터눈티 세트 2인 6만 5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