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한국 Korea

[한국에만 있다] 굴방 만화방 가기! 놀숲 강남점과 종합운동장 달빛 정거장 후기

by 셀림 2020. 1. 14.
반응형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것 맘껏하는 시리즈!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문화가 바로 '방' 문화다. 그 옛날 노래방에서 부터 시작된 전통은 비디오방 찜질방 피씨방 DVD방 룸까페 등등으로 이어져 이제는 다같이 모여 같은 행위를 하는 공간이 어느 번화가에나 있다. 

그중에 요즘에 핫한 곳은 '만화방'과 '피씨방'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방' 개념에 '카페' 그리고 '간편식 레스토랑' 개념이 합쳐지기 가장 용이한 곳이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인 게임이나 만화를 보는 곳이 때문인 것 같다. 

여기서 중요한 건 '따로' 또 같이라는 것이다. 만화방과 피씨방 모두 혼자 가기에도 부담이 없는 곳이다. 혼자 만화를 보며 라면을 시켜먹어도 전혀 눈치보이지 않는다. 최소 둘이 가야만 할 것 같은 룸까페나 찜질방과는 다르다. 

이전에 포스팅한 스터디 카페도 그렇고, 혼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는 느낌이다.

유투브가 날로 뜨는 요즘,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혼자 푹신한 쇼파에 앉아 혹은 누워서 음료를 마시는 그런 공간 (카페 보다는 저렴한...)도 생기지 않을까?

아무튼 나는 만화방에 가 봄!!!

놀숲은 만화방 체인인 것 같다. 내가 간 놀숲은 강남교보타워점으로 강남역보다는 신논현역이랑 가까운 곳에 있으며 교보타워 쪽 강남역 대로에서 한 블럭 정도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하에 있다.

 

 

내가 간 만화방 1. 놀숲 강남점

놀숲의 시그니처는 굴방들♥

엄청나게 많은 굴방들이 있어서 연인들의 성지로 이용되는 느낌이었다.

물론 혼자 손님들을 위한 쇼파들도 가운데 있다.

굴방입구를 가리지 마세요. 안에 뭐하시는지 궁금해져요~! 
오픈형 좌석 :)
1시간 3천원이고 음료 먹을 거면 5천원! 기본음료는 아메리카노이고 다른 메뉴는 추가금 발생. 강남역이라 약간 비싼 가격이다.
이렇게나 다양한 메뉴 대기중! 피씨방 메뉴들과 비슷비슷한 느낌이다.

솔직히 피씨방에 비하면 기본 이용료가 좀 비싸다 :(

그렇지만 커플용 굴방이용 가격으로 본다면 또 저렴한 듯???

 

놀숲에서 탄력받고 우리 동네 부근 만화방으로 또 고고!!!

바로 종합운동장역 달빛정거장이었다.

 

이 곳도 지하에 위치함. 종합운동장 사거리에서 도보 2분거리.
이곳의 나름의 장점은 다양한 좌석 구성이다! 굴방, 책상 의자, 빈백, 쇼파, 원목 가구 + 방석 등등 다양한 구조의 좌석이 있다. 골라 앉는 재미! 

 

주말이 아니면 혼자도 굴방 이용 가능하다.

만화책의 양은 두 곳 모두 비슷한 것 같다.

가면 그 곳의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취해(?) 정작 만화책 고르고 읽는 것을 등한시하게 된다.ㅋㅋㅋㅋㅋㅋㅋ

와이파이 빵빵 터지고 편안하니 그냥 앉아있는 것 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 히히.

옆에서 라면 먹으면 냄새 대박 ㅜ.ㅜ 다음엔 음식도 즐겨보고 싶었다♡

2020/01/11 - [여행리뷰/한국 Korea] - [한국에만 있는 것] 스터디카페 잠실새내역 세 곳 방문 후기 (커피랑 도서관/비에이블/ 시작 스터디카페)

 

[한국에만 있는 것] 스터디카페 잠실새내역 세 곳 방문 후기 (커피랑 도서관/비에이블/ 시작 스터디카페)

한국에 약 한달 간 방학 겸 휴가 겸 왔지만 점점 쌓여가는 불안감... 공부를 하러 집앞 구역인 잠실새내역 공부할 곳을 찾아본다. 그렇게 찾게 된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개념의 공간인 스터디 카페. 한국에만 있는..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