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리뷰

어쩌다 비교! kf94, 수술용, 방진, 3M 마스크 비교

by 셀림 2020. 4. 21.
반응형

4가지 타입 마스크 떼샷 :)

오늘은 우리 집에 있는 마스크 4종을 전격 비교한다.

이리저리 받고, 사고, 모으다 보니 마스크가 무려 4종류! ㅋㅋㅋㅋㅋㅋ

미국에서 살 수 있는 마스크도 있고, 거의 한국에서만 살 수 있는 마스크도 있다. 

전격 비교!

1. 수술용 마스크

가격: 10장에 15달러 정도에 ebay에서 구매. 배송은 10일 정도 소요.

- 그냥 부직포 재질로 만든 일회용 마스크이다.

- 물리적으로 비말을 막아주는 효과 정도는 있겠지만, 필터 효과는 전무하다. 

- 그래도 안하는 것 보다는 훨씬 안심되었다. 

의학 드라마에 나오는 파란 마스크 그거 맞습니다..  
이렇게, 거의 키친타올 처럼 얇은 마스크 재질.
나름 이렇게 코에 걸치는 철사는 있어서 얼굴에 맞게 착용 가능하다.

 

2. 필터 부착형 방진 마스크 

- 마스크 본체 2개와 필터 20장이 들어있는 세트로 27달러 정도에 구매했고 이 역시 배송까지 거의 2주일이 걸렸다.

- 방진 마스크의 경우 외부의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이 숨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들숨 시에 바이러스가 유입될 확률은 없으나, 날숨 시에 내 체내 바이러스 물질이 환풍구를 통해 나갈 가능성은 있다고 한다 (고 하나 글쎄 확률은 너무 낮을 듯..). 

- 받아보니 너무 투박하고, 필터도 끼운다고 효과 있을 지 영 못미덥다. 무엇보다 착용시 너무 덥고 숨이 제대로 안쉬어진다. 

두꺼운 천이 여러겹 덧데어 만들어진 방진 마스크 본체
이렇게 필터를 마스크 안쪽에 끼워 사용하는 식이다.
마스크가 얼굴을 다 덮을 정도로 크고, 쓰면 거의 더울 지경.

숨쉬기가 매우 쉽지 않고 좀 번잡스러운 느낌 ㅠ.ㅠ

3. 미제 3M N95 마스크

- 미국에서 그렇~~~~게 구하기 힘들다는 3M N95 마스크를 어쩌다가 2장이나 구할 수 있었다.

-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수술용 마스크에 비해 훨씬 강력하다고 한다 (95니까 95%인듯?). 

- 역시 투박하고 섬세함이 부족한 미제 제품 답게 귀를 연결하는 고무줄이 진짜 노란 고무줄이다. 게다가 착용을 위해서는 잘라서 묶어야 한다고 한다.  

- 숨쉬기는 수술용 보다는 불편하고, 방진 마스크 보다는 편했다.

잘못쓰면 죽을 수도 있다는 살벌한 경고가 써져있다 ㄷㄷ 더 충격인 건 이게 바깥쪽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경고문 붙이고 다니라는 건가
코 고정용 철사도 안감에 숨기지 않고 대놓고 턱! 드러내는 갬성..

 

고무줄 모양을 보면 알 듯이, 저 고무줄을 중앙에서 잘라서 귀 길이에 맞게 묶어서 써야 한다 (신체 사이즈가 다양한 미국 사람들 용인건가...).

투박하지만 미국에서는 요즘 이 마스크 정말 없어서 못쓴다. 너무 귀한 아이템이 되었음.

4. 한국산 KF94 마스크

- 아버지가 8장을 보내주셨다 ㅠㅠㅠㅠㅠ. 배송 기간은 딱 일주일 걸렸다. 보내는 김에 장갑이나 음식도 보내주시고 싶어했지만, 딱 마스크만 8장 까지 보낼 수 있었다고 한다.

- 아마존 같은 데서 구입하려면 한장에 1만원에 육박하고 이것도 다 품절될만큼 상상을 초월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 국뽕을 차오르게 하는 마스크다. 숨쉬기도 수술용 마스크 보다는 불편하지만 장시간 쓰는데 지장 없을 정도로 괜찮고, 충분히 얇으면서도 안심된다. 

얇지만 안감에 필터가 부착되어있고 코 고정 철사도 안감에 예쁘게 들었다.
너무 든든하고 안심되는 마스크 :)

결론: 한국산 최고! 그렇지만 못 구하는 상황이면 3m이라도 구해보는 것이 낫다고 본다.  

 

2020/01/11 - [일상리뷰/물건리뷰] - 한국에서 미국으로 사가야 하는 물건-상비약편! + 한국에서 약 싸게 사는 법

 

한국에서 미국으로 사가야 하는 물건-상비약편! + 한국에서 약 싸게 사는 법

미국 유학/어학연수 등을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사가야 할 것들을 생각할 때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약이다! 2019/05/23 - [일상리뷰/물건리뷰] - 내가 한국에서 사가는, 해외에서 사기 어렵거나 비싼..

selim.tistory.com

2019/05/27 - [식품/가공식품 리뷰] - 내가 한국에서 사온 가공 식품 리스트! (카레여왕, 오설록, 컵누들, 신라면 건면, 17차 등)

 

내가 한국에서 사온 가공 식품 리스트! (카레여왕, 오설록, 컵누들, 신라면 건면, 17차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사온 가공식품들 소개해용~ (오뚜기 카레말고 한국산) 카레여왕, 고형 카레, 강황 바몬드카레 - 제가 사는 곳의 한인마트에는 오뚜기 카레 말고 여러 다른 종류의 국산 카레를 팔지..

selim.tistory.com

2019/05/23 - [일상리뷰/물건리뷰] - 내가 한국에서 사가는, 해외에서 사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 20가지

 

내가 한국에서 사가는, 해외에서 사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 20가지

식품 1. 건어물 건어물을 팔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더 비싸다. 나는 주로 쥐포, 오징어 간식 등을 사온다 (육류는 적발 시 압수 및 벌금 가능하다고 하다. 나머지 식품은 입국 시 신고하면 된다). 2. 젓갈 마찬가..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