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캘리포니아 산호세 실리콘밸리 맛집 세계 음식 추천 13곳 정리 (지중해식, 일식, 브런치, 유럽식)

by 셀림 2021. 11. 9.
반응형

산호세 지역에 1년 간 살면서 가보았던 음식점들 중 한식 제외하고 맛있었던 곳들만 추천, 정리!
(한식 정리글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2020.02.29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산호세, 실리콘 밸리 지역 맛집- 직접 가본 한식집 9곳 정리- 업뎃

1. Evvia (420 Emerson St, Palo Alto, CA 94301)
- 위치: 팔로알토 다운타운
- 종류: Mediterranean지중해식/ 가격: 단품만 주문하면 $30-50/1인~ 풀코스로 주문 시 $60-90/1인
- 요약: 모든 음식이 대체로 맛있고 향신료가 과하지 않고 신선. 고기보다는 생선, 채소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 인테리어 예쁘고 예약이 비교적 수월.
- 추천 메뉴: 가지 구이와 사이드 피타브레드, 생선요리, 바끌라바 +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판에서 첫 번째 메뉴)
- 미슐랭 가이드에 등록된 음식점이라고 하여 기념일에 가보게 되었다. 중동식은 아무래도 익숙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음식을 체험하고자 가게 되었다. 산호세는 mediterranean 음식점이 아주 많은데 (Oren's hummus 등), 대부분 신맛과 향신료맛이 좀 강해서 한국 사람들 입장에서는 거부감을 느낄 만한 경우도 있다.
기념일 전날에 급하게 알아봐서 예약했는데 토요일 점심에도 바로 예약이 가능했다. 사람이 그럭저럭 많은 음식점인데도 불구하고 매장이 넓어서 그런지 예약이 수월해서 만족스러웠다. 주차는 음식점 전용은 없고 주변에 2시간 무료 등의 주차장에 하고 약간 걸어가면 된다.
Evvia에서 먹었던 음식들은 대체로 재료 본연의 맛을 더 잘 살리고 향신료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아서 더 맛있었다. 마치 한식집도 정말 맛있는 곳에 가면 향신료 맛이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슐랭 가이드 소개 글에서 제시된 추천 메뉴였던 가지구이에 피타 브래드를 사이드로 시켜 곁들여 먹었는데 매우 맛있었고, 애피타이저로 주문한 문어 샐러드와 치즈튀김도 모두 맛있었다.
메인메뉴로 주문한 생선찜 요리도 맛있었다. 생선보다는 고기파이고 비린내에 민감한 편인데도 비린내가 정말 1도 나지 않았다. 그리고 곁들인 가니쉬와 소스도 아주 잘 어우러지는 훌륭한 요리였다.
마지막으로 먹은 디저트인 바끌라바 +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센스 있게 2명이서 가면 2개로 나누어 제공해 준다. 아주 맛있었다.

 

요게 한 메뉴를 2명 중 한 사람 분으로 반 나누어 준 디저트!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다. 추천!

다만 지중해식 전통 방식으로 뜨거운 모래에서 끓인 커피도 판매하는데 그건 맛이 좀 이상했고 향이 다 날아간 커피를 마시는 느낌이었다.
사람들이 현재와 같은 방식으로 커피를 마시는 건 다 이유가 있다는 걸 깨달았다. 이를 깨닫고 싶으면 한번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2. Hinodeya Ramen
- 위치: 캠벨 campbell 다운타운 근처 2210 S Bascom Ave, Campbell, CA 95008
- 샌프란시스코가 본점이다!!
- 종류: 라멘
- 가격: 단품만 주문하면 $20/1인~ 애피타이저,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면 ~$30/1인
- 요약: 라멘 육수 중에서 흔하지 않은 해물 다시 육수를 사용하는 곳. '맑고 시원한' 국물 요리가 그리웠던 분이라면 만족할만한 라멘 맛집!
- 추천 메뉴: 히노데야 시그니처 라멘, 조개 라멘, 맛차 아이스크림
- 라멘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산호세에서도 이곳저곳 가보았는데 그중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했던 곳이다. 다시마와 해물로 맛을 낸 맑은 국물의 시원한 국수가 당긴다면 만족할만한 곳이다. 치킨 가라아게도 담백하니 맛있었다. 물가 비싼 산호세에서 나름 만족하면서 외식 한 끼를 할 수 있는 곳이다.


3. Maison Alyzee
- 위치: 마운틴 뷰 다운타운 (212 Castro St, Mountain View, CA 94041)
- 종류: 유럽식 빵과 디저트
- 가격: 단품 빵/케이크 약 ~$10, 커피 메뉴 $4-8
- 요약: 주인의 내공과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빵집.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다.
- 추천 메뉴: 크루아상, 케이크
- 마운틴 뷰 다운타운 한복판에 있는 작은 빵집이다. 겉보기에는 그냥 작은 카페로 보이지만 이곳에서 파는 빵과 케이크는 모두 맛있었다. 같은 메뉴여도 여러 번 연구, 고민해서 아주 작은 차이라도 만들어 더 맛있는 맛을 구현하고 싶은 파티셰의 정신 느껴지는 곳이었다.

헤이즐넛 크림 파이형 케익과 커스터트 크림 페스츄리를 먹어보았다. 둘다 맛있었으나 개인적으로는 왼쪽 추천!

4. Mission City Grill
- 위치: 코리아 타운 근처 (2000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0)
- 종류: 브런치
- 가격: $~30/1인
- 요약: 무난하고 양 많은 다이너, 브런치 레스토랑! 맛이 엄청나게 훌륭하지는 않지만 실망스럽지도 않다.
- 무엇을 시켜도 중간은 하는 보통의 브런치 레스토랑. 커피, 음료 등이 무제한이니 여유롭게 앉아서 많이 먹고 팬케이크도 포장해 올 수 있는 보통 맛집 느낌. 사이드로 펜케이크를 주문해도 아래 사진과 같은 큼지막한 팬케이크를 두 장이나 준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도 있다. (예: 오믈렛 + 과카몰리 요리 + 사이드로는 과일)

이렇게 단품 두개를 시키면 큼지막한 팬케이크가 4장이나 제공된다. 

사람이 적당하게 많아서 일요일 점심 피크시간만 피하면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매장이 커서 오래 있어도 그다지 눈치 보이지 않는 곳이다. 이런 무난함 때문에 여태까지 4회 정도 방문한 식당이 되었다.

5. Trattoria 360
- 위치: 캠벨 다운타운 (360 E Campbell Ave, Campbell, CA 95008)
- 종류: 이탈리안
- 가격: 단품 $~30/1인, 풀코스 $60-90/1인
- 요약: 전통 있는 이탈리안 맛집! 기념일에 가기 적당한 곳이다. 가게 안팎의 분위기가 좋다. 사전 예약 필요함.
- 약간의 격식이 있는 레스토랑으로 웨이터 분부터 뭔가 포스가 있고 전문적인 느낌이었다. 모든 음식이 평타는 하는 느낌이나 특별히 엄청나게 기억에 나는 메뉴는 없었다. 그렇지만 한번쯤 정통 이탈리안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곳!

티라미수!

6. Ippuku
- 위치: 버클리 다운타운. UC 버클리 근처 (2130 Center St, Berkeley, CA 94704)
- 종류: 트렌디한 이자카야
- 가격: 단품 $~20/1인, 풀코스 $40~60/1인, 사케와 함께 먹을 경우 $60~90/1인
- 요약: 정갈하고 귀엽고 트렌디한 안주들을 여러 종류로 맛보고 싶다면 추천! 데이트하러 가기 좋은 맛집.
-추천메뉴: 야끼도리, 오징어 먹물 볶음밥, 애피타이저들
- 미슐랭 가이드에도 등록되어 있는 이자카야 맛집이다! 인테리어가 트렌디하고 구조가 독특해서 신선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버클리 다운타운에 있기 때문에 대기가 있을 수 있고 주차가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독특한 가게 구조. 이렇게 한 칸씩 마련된 방갈로에서 나란히 앉아 먹을 수 있다. 데이트 맛집일듯? ㅎㅎ 
다양한 닭 부위를 골라서 즐길 수 있는 야끼도리! 
디저트로 먹은 당고! (비추천)
독특한 메뉴인 오징어 먹물밥

7. Naschmarkt Resgtaurant
- 위치: 캠벨 다운타운. 384 E Campbell Ave, Campbell, CA 95008
- 종류: 오스트리안! 중부 유럽 전통 음식(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 가격: 단품 $~30/1인, 풀코스 $60~90/1인
- 요약: 유럽식 중에서도 '오스트리안' 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예약 필요.
-추천메뉴: 정말 맛있었던 디저트와 커피;, 슈니첼, 식전빵!
- 이곳도 기념일을 맞이해서 새로운 음식을 체험해 보려고 간 레스토랑이었다. 구글 평점이 아주 좋고, 오스트리안 음식이 새롭게 느껴져 경험해 보고자 방문하게 되었다. 대체로 튀긴 고기에 크리미 한 소스를 곁들여 으깬 감자와 구운 채소를 가니시로 먹는 요리가 많았다. 한국 사람 입맛에는 이런 메인 요리가 다소 느끼할 수 있기에 한 개만 주문하고 다른 메뉴는 덜 느끼한 메뉴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을 맛집 목록에 넣은 이유는 디저트와 커피 때문이었다. 배부른 상태에서 먹었음에도 주문했던 디저트의 모든 메뉴가 아주 맛있었다. 가능하다면 디저트만 먹으러 오후에 레스토랑에 가고 싶을 정도였다!
식전빵도 너무 맛있는 바람에 몇 번을 리필했다.
특이하게 메인 메뉴보다는 이렇게 주변 메뉴들이 아주 맛있었던 레스토랑!

아주 맛있게 먹었던 디저트!
애피타이저로 먹었던 홍합찜도 너무나 맛있게 먹었다.



8. The Fountain

  • 위치: 산호세 다운타운 한복판 Signia by Hilton 내부 레스토랑
  • 종류: 브런치나 점심 메뉴를 판매함. 저녁에는 영업하지 않으니 주의!
  • 가격: 1인당 $15-30
  • 추천메뉴: Breakfast Bundle - 베이글 샌드위치 ($15), 아사이볼 !($16)
  • 쾌적하고 예쁜 곳에서 맛있는 브런치 메뉴를 좋은 서비스를 받으며 먹을 수 있는 호텔 레스토랑이다.
  • 산호세에서 제일 크고 성급도 높은 Signia by Hilton에 있는 레스토랑이라 서비스도 좋고 맛도 훌륭했다
  • 더 좋은 점은 투숙객에게 아침 제공을 해주기 위한 레스토랑에 가까운 곳이라 적은 양이지만 가격이 합리적인 메뉴도 많다는 점이었다
  • Breakfast Bundle은 음료와 간단한 메인 메뉴를 먹을 수 있는데 $15 라서 비교적 저렴한 편!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고 쾌적함
메뉴
Keto breakfast. 고급스럽고 정성이 들어간 느낌. 맛있음.
Breakfast Bundle 중 계란 베이글 샌드위치
고퀄리티 아사이 볼
고급 호텔 레스토랑 식사 치고 가격이 괜찮았다

9. Gochi

  • 위치 : 쿠퍼티노
  • 종류: 일식 가정식
  • 가격: 1인당 $20-40
  • 추천메뉴: 장어 누룽지 덮밥, 튀김

- 소문을 듣고 6명 단체로 찾아간 일식집인데 대만족한 곳이다.

이자카야 느낌의 깔끔한 인테리어
에피타이저 유자소스 카르파쵸!
오리 카르파쵸
모듬 튀김. 바삭하고 소스도 일본맛 제대로 남!
추천 메뉴! 장어 누룽지 덮밥!! 오차즈케 해먹을 수 있게 육수도 줘서 말아먹을 수 있음
오코노미야기 피자. 맛있었지만 추천메뉴 까지인지는 개인적으로 모르겠음!

산호세에서 보기 드물게 맛있고 분위기좋은 일식 가정식이었다!
특히 장어 덮밥은 꼭 시키길 추천 드립니당

10. Ettan

  • 위치: 팔로알토 다운타운
  • 종류: 인도 퓨전
  • 가격: 1인당 $30이상
  • 추천메뉴: 커리& 난

정말 유명한 현지인 인기 맛집 이다. 예약하기 어려운 곳. 엄청 북적북적함. 예쁨.
파인다이닝에 가까운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맛이 고퀄리티다.
특히 파니르 커리를 먹었는데 가끔 생각날 정도로 정말 맛있는 커리였다.


11. Terun

  • 위치: 팔로알토 스텐퍼드 대학 부근
  • 종류: 이탈리안
  • 가격: 1인당 $30 전후
  • 추천메뉴: 파스타

이 곳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팔로알토에서 유명한 이탈리안 음식점이다.
오징어 먹물 파스타와 토마토 베이스 파스타도 맛있었고, 피자도 나쁘지 않은 맛이었다!

12. whispers cafe

  • 위치 : 산호세 다운타운
  • 종류 : 브런치
  • 가격 : 1인당 $20 전후
  • 추천메뉴 : 모든 메뉴가 무난함

Mission city grill 같이 무난하게 브런치 먹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웬만하면 웨이팅 없이 쾌적하게 밥을 먹을 수 있었다.

매장 전경
크레페
오믈렛
다양한 메뉴!

13. Son & Garden

  • 위치: Menlo Park 다운타운
  • 종류: 브런치
  • 가격: 1인당 $30-50
  • 추천메뉴: 새우 샐러드, 베네딕트

파티장같은 화려한 인테리어에 인스타 맛집 같은 바이브가 있는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주변도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다.
맛도 전 메뉴가 맛있었고 특히 나는 새우샐러드가 맛있었다.

새우 샐러드와 리코타 팬케이크. 샐러드 겉면이 치즈임!
코리안 베네딕트

걸스 브런치 하기 좋은 곳이었다!!

앞으로도 또 맛집들 발견하게 업뎃 하겠슴니다 :)
그리고 실리콘밸리 한식집과 카페 추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 클릭해 주세용!!
2020.02.29 - [식품/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산호세, 실리콘 밸리 지역 맛집- 직접 가본 한식집 9곳 정리- 업뎃



2023.06.06 - [리뷰/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실리콘밸리 커피가 맛있는 카페들 8곳 정리! (샌프란시스코 + 산호세 베이 지역)

미국 실리콘밸리 커피가 맛있는 카페들 8곳 정리! (샌프란시스코 + 산호세 베이 지역)

미국 실리콘밸리 지역 (산호세 + 샌프란시스코 Bay Area)에 살면서 가 본 만족스러웠던 로컬 카페 8곳을 정리한다! 첫 4곳은 베이지역에 몇 개의 체인점이 있는 카페이고, 나머지 네 곳은 지점이 1개

selim.tistory.com

2023.06.06 - [리뷰/미국 식품업, 체인점, 맛집] - 미국 실리콘밸리 산호세 베이 지역 케익 빵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8곳 정리

미국 실리콘밸리 산호세 베이 지역 케익 빵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8곳 정리

이번엔 실리콘밸리 산호세 베이 지역 베이커리 위주의 디저트 맛집을 정리한다! 보통 카페와 좌석이 함께 있는 한국과는 다르게 디저트 가게는 테이크 아웃 위주인 경우가 더 많다. (아닌 경우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