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패션

이효리 핑클 + 솔로 시절 의상으로 본 어깨 넓은 떡대 있는 여자 반팔 코디 고찰

by 셀림 2020. 2. 24.
반응형

캠핑클럽을 보고 추억에 빠져 핑클의 무대를 보았다 :-) 나는 핑클보다는 SES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핑클 무대 보니 다 추억돋고 멤버들 다 참 이쁘다.

그 중 이효리의 핑클 시절 무대 의상이나 방송 출연 의상을 보니 효리 언니의 체형도 꽤나 상체 발달 형이란 걸 깨닫게 되었다. 특히나 핑클활동 시기에는 (물론 엄청 보기 좋고 예쁘지만) 솔로 활동 때에 비해서 어깨, 팔뚝등이 더 발달되어 있는 상태로 보였다.

여러 사진들을 비교해보니 물론 그 시절 몸매 탓도 있지만 청순 컨셉을 강조했던 핑클 의상과 이효리의 체형이 어울리지 않는 것도 한 몫함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나도 상체 발달 + 떡대 + 어깨 발달 체형을 가진 1인으로써 효리 언니의 코디 중 어떤 의상이 좀 더 상체가 도드라져 보이는 지에 대해서 생각한 바를 포스팅으로 남긴다. 

(지난번엔 긴팔 코디에 대한 생각을 정리했으니 이번에는 반팔 위주로 포스팅합니당)

1. 반팔 티의 팔 길이

사실 반팔 티 자체가 상체발달 체형에게는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다. 뼈대가 좀 있는 체형의 경우 7부나 긴팔 + 목 부분이 파진 티셔츠를 입을 때 체형이 더 예쁘게 돋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슬리브리스 (나시티) 도 목부분이 드러나있는 디자인이라면 반팔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반팔은 반팔 부분 만큼이 더 어깨를 구성하는 요소로 느껴지기 때문에 어깨가 좀 넓어보인다.

반팔티를 입을 때 가장 피해야 할 티셔츠는 캡소매 티이다... 어깨와 팔뚝살이 있는 체형이 캡소매 반팔티를 입으면 팔뚝이 겁나 굵어보인다 ㅠㅠ (제 얘깁니다 효리언니 얘기는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캡소매 자체가 어깨 부분의 모양을 더 강조해서 정의(?)해주는 측면이 있어서 라인 자체가 건장해 보인다. 

위 의상에서 보면 레그런 라인의 반팔티를 입었고 바깥쪽 티셔츠의 색이 살색과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라인이 입술넥이고 소매가 캡 모양이라서 상체 라인이 건장해 보이고 팔뚝이 좀 있어보인다.

 

이런 애매한 핏의 반팔티는 가슴도 강조 안되고 등치는 살짝 커보이게 한다..
캡쳐가 넘 웃기게 되서 모자이크함...ㅋㅋㅋ

위 코디도 반팔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시티의 끈 부분 모양이 V자로 위로 갈수록 확장되어있는데 이런 라인으로 된 반팔이나 나시티를 입으면 아주 건장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ㅋㅋ

이 무대 의상의 경우에는 어깨 연결 부분 모양이 아래로 갈수록 확장되는 모양(홀터넥 스탈)이라서 어깨는 상대적으로 좁아보인다. 어깨가 넓은 데 나시티를 입고 싶다면 저런 홀터넥 스타일의 나시티를 입으면 어깨 넓은 것이 장점이 되는 예쁜 코디를 할 수 있는 것 같다.

 

2. 여름 옷도 역시 목부분이 많이 파진 옷이어야... 

핑클 시절에는 청순함을 강조해서 그런지 노출이 목, 가슴부분 노출이 적은 옷을 많이 입고 있는데 경우에 따라 이런 코디는 상체를 아주 건장해 보이게 한다.. 

성유리처럼 코디했음 아주 예뻤을 것 같은디...
효리 언니는 모든 걸 다 극복하긴 하지만 목라인이 너무 올라와 있는 나시티는 몸매를 건장해 보이긴 한다..
이 의상은 어깨라인이 살짝 안쪽에 센스있게 들어가있어서 슬림해 보인다. 그렇지만 목 부분이 살짝 더 파졌으면 더 에뻤을 것 같다.
이런 차이나 칼라는 상체를 커보이게 만든다..
이 반팔티 역시 목 부분이 더 파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솔로 활동 시절 몸매가 좀 더 슬림해 졌을 때 입은 의상인데, 몸매덕에 뭘 입어도 참 예쁘지만 너무 상체를 가린 옷 때문에 좀 답답한 느낌이 있다.

개인적으로 예쁘다고 생각했던 의상들은 아래와 같다

이렇게 노출이 살짝 있는 슬리브리스가 훨씬 예쁘다.
물론 작정하고 노출한 옷은 더 섹시하다 ㅎㅎ

이렇게 몸매에 자신이 있고 가슴도 강조하고 프면 그냥 어깨를 시원하게 오픈해 주는 편이 예쁜 것 같다.

이렇게 발랄 하면서도 시원하게 오픈하는 의상들이 몸매를 훨씬 예뻐보이게 하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여름 의상은 나시티에 목과 쇄골 부분이 많이 드러난 코디가 베스트고 넥 라인은 홀터넥이 예쁜 것 같다.

+ 허리 라인이 슬림하게 들어간 자켓과 같은 모양의 상의는 떡대있는 사람들한테 더 멋있게 어울리는 옷 같다.

이런 의상은 상체 부분 뼈대가 좀 잡혀있어야 훨씬 예쁘게 받는 것 같다.
이런 더블버튼 자켓 스타일 상의를 입으면 몸매 라인이 살아서 예쁜 것 같다.
상대적으로 상체가 마른 체형인 이진이 동일한 의상을 입었는데 이효리가 입은 느낌이 훨씬 예쁜 것 같다.

어깨넓고 떡대있다고 좌절할 게 아니라 내 체형에 잘 받는, 잘 맞는 옷들을 잘 골라 입어야 될 것 같다... :)

넓은 어깨만큼 넓고 큰 존재감을 당당하게 표현하면 되는거니까...ㅎ..

2019/03/31 - [일상리뷰/일상기록] - 떡대 있고 어깨 넓은 여자 상의 코디/슬림해보이는 코디는?

 

떡대 있고 어깨 넓은 여자 상의 코디/슬림해보이는 코디는?

어깨가 넓고 팔뚝, 겨드랑이 부근에 살이 많은 것이 고민인 여자들은 어떻게 코디하는 게 좋을까? 유투브, 인터넷 기사 이곳 저곳 뒤져봤지만 무조건 가려라... 헐렁한 옷을 입어라 등 와닿지 않는 조언들만 가 득..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