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미국 USA

시카고 맛집 추천 -시카고 한식 맛집 조선옥

by 셀림 2019. 4. 10.
반응형

시카고 지역에서 유명한 한식당인 조선옥을 갔습니다. 차돌박이나 다른 고기 구이, 그리고 한식, 반찬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이 모두 오래 일하신(것 같)고 또 엄청 시크하시기로도 유명한 곳이죠 ㅋㅋㅋ. 모두 한국 직원분들 이시고 한국어로 주문 가능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반찬과 맛으로는 비교 우위에 있는 식당입니다. 저는 4번 정도 방문했어요! 

오늘도 어김없이 대기를 해야 하네요. 가게 내부가 매우 좁아서 가게안에서 기다릴 수가 없어요 ㅜㅜ 추운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가게 외관도 크지 않고 오래된 느낌이에요. 뭔가 맛집일 것 같은 포스가 나지요.

이곳은 특히나 아시안 아메리칸 손님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이전에 이곳에서 밥을 먹으려다가 줄이 긴것을 보고 다른 인근 한식당에 갔는데요. 그 식당이 비싸기만 하고 맛도 상대적으로 별로라 두고두고 후회를 했어요. 그래서 어쨌든 조선옥이 최고로구나. 생각하게 됐어요. 이번엔 끝까지 기다립니다. 

화질이 좋지 않지만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2월기준)

윗 문단에 Tabletop메뉴(차돌구이 등)는 2인분 기준 가격입니다.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데요, 식사 메뉴는 비교적 저렴하죠!

제  기준 추천메뉴는 차돌박이, 갈비구이, 냉면 입니다 :) 

이곳의 특장점: 맛있는 한식 반찬들 >.< 

이곳은 배추 김치, 열무김치, 호박, 묵무침, 사라다등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깔난 반찬이 좋은 곳입니다.

리필 하실 때 직원 분들이 좀 무뚝뚝하실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 ㅋㅋ

저희는 차돌박이를 주문했어요.

2인분의 양이 이정도입니다. 많이 주는 편이죠?

이곳은 가게가 좁아 회전율이 빠름을 추구하기 때문에 모든 메뉴가 아주 빨리 나와요. 그리고 차돌박이도 엄청 빨리 익는 재료지요. 얼른얼른 구워 먹고 볶음밥까지 먹고 가시면 됩니다 !!!

한국에서 먹던 차돌박이 보다는 지방의 비율이 적어요.

그래서 고소하고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 오랫동안 사랑받는 곳은 이유가 있나봐요.  

그담에, 고기구이를 먹을때는 볶음밥을 안시킬 수 없죵? 

김치, 콩나물, 호박 등 반찬으로 주셨던 것들과 참기름, 김 등등을 때려부어 주십니다.
쉐킷쉐킷!!!

드시고 남으면 볶음밥 싸드릴까요? 이렇게 직원분이 물으십니다. 숙소나 집에서 드실 수 있다면 싸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조선옥 Cho Sun Ok Restaurant

위치: 4200 N Lincoln Ave, Chicago, IL 60618 (다운타운에서 살짝 떨어진, 20분 정도 운전해서 가야되는 구역에 있어요.)

장점: 주변에 다른 한식당 보다 확실히 맛있다. 가성비가 좋다.

단점: 기다릴 확률이 높다. 깨끗한 느낌은 아니다. 좁다. 직원 분이 너무 시크하시다. 고기 냄새가 옷에 벤다...

참고로 술은 판매하지 않아요. 직접 술을 사와서 먹는 것은 가능합니다. 

한줄요약: 기다림을 감수하고서라도 한국에서 먹던 맛있는 한식을 먹는게 좋다면 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