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크리에이션/유튜브채널 세림의촉

미국 대학원 유학. 장학금 받고 다니는 석박사통합과정 (Ph.D. course) 준비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원본 PDF 다운로드)

by 셀림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평소 이 블로그에서 다루어 온 내용은 아닌데요;

제가 약 2년 전에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미국 대학원 Ph.D. 과정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올린 적이 있어요.

이외에도 최근에 좀 더 학술정보/연구/자기계발 관련 내용의 영상들 업로드했습니다. 앞으로 제 유튜브 채널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 영상을 올렸던 계기는 단순히 사실 학부와 석사를 했던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학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연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만들어두었던 ppt 자료가 3년 넘게 썩어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웠기 때문이었어요. 

특히, 예전의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도 해외유학 하면 돈이 많이 들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석박사 통합 과정의 경우 비용이 들지 않고 오히려 생활비를 벌면서 학위를 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으면 좋겠는 마음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학 준비하면서 정보가 없어서 힘들고 어려웠던 기억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렸었는데 생각 보다 많은 분이 봐주셨어요. 

진짜 피피티 화면 녹화를 떠서 한거라 영상이 지루하고 소리도 너무 작은데... 다시 만들라면 훨씬 잘 만들겠지만, 그래도 내용에서 느껴지는 열의(?) 만큼은 동일하리라 봅니다.

아무튼 이 내용의 pdf 원본을 제 블로그에 첨부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 취미 생활이나 미국 생활, 제 일상에 대한 내용이 더 많은 블로그입니다. :) 미국 생활 궁금하신 분들은 봐 주세요~)

 

PhDApplyHowToSelim.pdf
0.72MB

 

 

2021/01/25 - [유튜브채널 세림의촉] - 대학원 유학. 오기 전에는 몰랐지만 알았다면 좋았을 4가지 후기

 

대학원 유학. 오기 전에는 몰랐지만 알았다면 좋았을 4가지 후기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유학을 오기 전에는 몰랐던 4가지 점들을 이야기한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이야기되는 대로, 저는 유학 준비할 때 제가 1호(?) 대학원생이라서 선배가 없었어요. 그리고 저

selim.tistory.com

2021/01/16 - [유튜브채널 세림의촉] - 대학원 석, 박사과정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야하는 일들과 미국 석박사통합 Ph.D 과정 힘든 점 6가지

 

대학원 석, 박사과정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야하는 일들과 미국 석박사통합 Ph.D 과정 힘든 점 6가

학부생 때, 학교에 늘 머물러 계시는 대학원생분들을 보면서 "답답해 보인다... 저분들은 학교를 지키는 정령들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랬던 제가, 대학원 생활을 어언 몇 년을 했는지

selim.tistory.com

2019/08/16 - [일상리뷰/일상기록] - 문돌이 박사과정생의 방학 맞이 수학공부... (설명 잘해주는 동영상들 추천)

 

문돌이 박사과정생의 방학 맞이 수학공부... (설명 잘해주는 동영상들 추천)

나는 심리학과 소속 박사과정생이다. 심리학과라고 하면 엄청 문과적인 공부를 할 것 같은데, 어쩌다보니 대학 때부터 난 늘 수학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어렸을 때 부터 나에게 수학은

sel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