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크리에이션/유튜브채널 세림의촉

대학원 석, 박사과정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야하는 일들과 미국 석박사통합 Ph.D 과정 힘든 점 6가지

by 셀림 2021. 1. 16.
반응형

 

썸네일 이미지 입니다

학부생 때, 학교에 늘 머물러 계시는 대학원생분들을 보면서 "답답해 보인다... 저분들은 학교를 지키는 정령들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랬던 제가, 대학원 생활을 어언 몇 년을 했는지 이젠 햇수를 세기도 어렵네요 ㅠㅠ

한국에서 석사하고 또 미국에서 석박사 통합과정을 다니다보니 아주 많은 시간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공유할 수 있는 지식 중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대학원 과정' 전반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따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이 영상을 올렸어요.

연구 중심의 석사 , 박사 과정은 무엇을 하고 졸업요건은 무엇인지, 그리고 안 그래도 불쌍한 대학원생들을 더 힘들게 하는 6가지는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미국 석박사과정을 준비하거나, 한국에서 석사, 박사를 생각하는 분들, 대학원 갓 시작하는 분들 혹은 대학원 생활 중 외로움과 회의감이 드는 분들이 이 영상을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0/10/28 - [유튜브채널 세림의촉] - 미국 대학원 유학. 장학금 받고 다니는 석박사통합과정 (Ph.D. course) 준비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원본 PDF 다운로드)

 

미국 대학원 유학. 장학금 받고 다니는 석박사통합과정 (Ph.D. course) 준비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평소 이 블로그에서 다루어 온 내용은 아닌데요; 제가 약 2년 전에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미국 대학원 Ph.D. 과정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올린 적이 있

selim.tistory.com

2019/08/16 - [일상리뷰/일상기록] - 문돌이 박사과정생의 방학 맞이 수학공부... (설명 잘해주는 동영상들 추천)

 

문돌이 박사과정생의 방학 맞이 수학공부... (설명 잘해주는 동영상들 추천)

나는 심리학과 소속 박사과정생이다. 심리학과라고 하면 엄청 문과적인 공부를 할 것 같은데, 어쩌다보니 대학 때부터 난 늘 수학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어렸을 때 부터 나에게 수학은

selim.tistory.com

2019/04/05 - [미국생활/어바나 샴페인 Urbana-Champaign, IL] - 미국 기숙사 식당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 대학 학생식당 학식 잘 나온날 후기♥

 

미국 기숙사 식당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 대학 학생식당 학식 잘 나온날 후기♥

미국의 흔한 기숙사 학식을 먹어보았다! 오늘은 무려 참치회 스택(Tuna Sushi Stack; 밥버거 같이 밥 + 회 + 토핑을 쌓아서 주는 요리)과 닭가슴살 치즈 스테이크가 나온 엄청난 날이었다. 너무 감동을

selim.tistory.com

 

2021/01/25 - [유튜브채널 세림의촉] - 대학원 유학. 오기 전에는 몰랐지만 알았다면 좋았을 4가지 후기

 

대학원 유학. 오기 전에는 몰랐지만 알았다면 좋았을 4가지 후기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유학을 오기 전에는 몰랐던 4가지 점들을 이야기한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이야기되는 대로, 저는 유학 준비할 때 제가 1호(?) 대학원생이라서 선배가 없었어요. 그리고 저

selim.tistory.com

 

반응형